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에디터가 여행하며 취향대로 고른 항저우 맛집 5

2025.07.11. 11:56:47
조회 수
665
10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중국 항저우에는 정말 많은 맛집이 있다. 에디터 직접 항저우를 여행하며 1일 5끼씩 먹으며, 고르고 고른 항저우 맛집 5곳과 마트 1곳을 소개한다.

색다른 동파육을 찾는다면
28 후빈 로드
28 Hubin Road

28 후빈 로드(28 Hubin Road)는 중국 장난(江南, 강남) 지역의 전통 음식을 내는 차이니즈 레스토랑이다. 장난은 장강(양쯔강)의 하류 지역을 뜻하며 항저우를 비롯해 상하이, 쑤저우 등이 포함된다. 레스토랑의 이름인 28 후빈 로드는 이 지역의 주소지를 뜻한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피라미드의 모양으로 겹겹이 쌓아 올린 동파육이다. 동파육은 항저우의 대표적인 전통 요리다. 소동파가 항저우에서 벼슬을 할 때 요리법이 개발되었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돼지고기 중 껍데기가 붙어있는 오겹살 덩어리를 소흥주와 대파, 간장, 설탕 등을 넣은 간장 양념에 장시간 조려 만든다. 부드럽지만 흩어지지 않고, 감칠맛이 돌며 돼지고기의 느끼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28 후빈 로드의 동파육은 얇은 사각형 모양으로 정형되어 있고, 그것들이 겹겹이 층을 이루고 있어 고기의 질감이 한층 재밌게 느껴진다. 땅콩과 고수로 속을 넣어 만든 딤섬, 서호 바닥에서 나는 해초를 넣은 수프, 쏘가리에 칼집을 내어 바삭하게 튀겨 탕수 소스를 곁들이는 메뉴까지, 선택이 폭이 무척 다양하다.


항저우 최고의 와인리스트
그랜드 하얏트 스테이크 하우스
Grand Hyatt Steakhouse

그랜드 하얏트 스테이크 하우스는 호텔 2층에 위치한다. 이곳은 항저우에서 가장 폭넓은 와인 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우드톤으로 꾸며져 있고, 곳곳에 호텔에서 직접 셀렉한 빈티지 도자기와 유리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추천 메뉴로는 하쿠슈 12년에 드라이 에이징 한 스테이크. 에이징을 하며 고기에 자연스럽게 스며진 위스키는 스테이크의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며, 은은한 풍미를 자아낸다.

스페인산 피라 오븐의 숯과 나무 조각을 통해 강력한 화력으로 빠르게 구워내면, 그 부드러운 식감을 한층 더 살려낼 수 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이곳의 시그니처, 애플 타르트를 반드시 맛봐야 한다. 젤리 같은 식감과 사과의 산뜻함이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해준다.


서호 주변 합리적인 가격의 맛집
오기식당
吴记餐厅
Wu Ji Can Ting

오기식당은 항저우 지역 음식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으로, 서호와 인접해 있어 관광 전후로 들러 식사하기 좋다. 인근에서 평점이 높은 축에 속하지만, 가격대가 합리적인 것도 장점이다.

1층에서 입장 접수를 도와주며 실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은 2층에 마련되어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롱징샤런(龙井虾仁 , Long Jing Xia Ren). 항저우 특산물인 민물새우와 용정차를 함께 먹는 요리다. 참고로 용정차는 항저우를 대표하는 녹차의 종류다.

차판에 찻주전자와 찻잔, 민물새우가 정갈하게 나오는데 민물새우를 먼저 먹고 차를 마시면 된다. 각자의 풍미를 다채롭게 조합해가며 즐기는 재미가 있다. 소고기볶음이나 돼지고기구이 요리도 감칠맛이 가득해 계속 손이 간다. 전체적으로 간이 강하지 않기도 하고, 약간만 비틀어보면 한국 요리와도 비슷한 결이 있어 중식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현지인 맛집
삼농소관
三弄 小馆
San Nong Xiao Guan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식사겸 찾는 식당으로 가격대가 매우 합리적이다. 중국 사람들의 분주한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식당 중 하나. 항저우 스타일 요리가 메인이다.

서호에서 나는 민물 생선을 이용한 생선찜, 항저우의 명물인 거지닭과 동파육 등을 모두 아우른다. 동파육을 주문하면 미리 조리해 놓은 덩어리를 바로 내어주기 때문에 조리시간을 기다리기 어려울 정도로 배가 고플 때도 좋은 선택이다.

민물새우구이나, 컬리플라워 볶음 등 가볍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요리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다만 이곳은 간이 조금 강한 편. 아무래도 현지인들이 밤늦게까지 맥주 한 잔 하는 곳이라 조금 소란스러운 분위기이기도 하다. 항저우의 다양한 음식들을 한 곳에서 맛보고 싶을 때 들리면 좋을 식당.


홍루 젤라또
红楼
Hong Lou Gelato

젤라또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들러야 할 곳이다. 쑤저우에 근간을 둔 홍루는 지역 인기를 발판 삼아 최근 항저우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쇼핑 단지인 티엔무리에 임시 점포를 열었고, 곧 티엔무리 내 정식 점포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탈리아 젤라또 방식 그대로, 원료를 제외하고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고 만들어 특유의 쫀득한 질감이 살아있다. 여기에 중국 각 지역의 특색있는 식재료를 사용한 레시피를 더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함까지 가미했다.

홍매차&피칸, 오렌지용정 맛이 항저우 한정 플레이버다. 맛으로 조합하는 재미도 있지만 색을 조합하는 재미도 놓치지 말 것. 콘 위에 무려 12스쿱을 올릴 수도 있으니 젤라또 풍선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시도다.


Editor’s Pick
마트 쇼핑을 하고 싶다면? 허마선생
盒马鲜生
He Ma Xian Sheng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트쇼핑을 하고 싶다면 허마선생이 좋은 선택이다. 허마선생은 알리바바가 2015년에 설립한 유통사로,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플랫폼이다. 곧 입점 상품을 선택하거나,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물류 효율화 등에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것.

고객이 허마선생의 전략을 가장 극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은 상품 구색이다. 꼭 필요하거나 판매량이 많은 상품들을 매대에서 바로 발견할 수 있고, 채소나 과일 혹은 케이크 등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인기 상품 주변에는 허마선생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일종의 PB상품을 발견할 수 있는데, 중량이나 가격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한국 귀국 전 쇼핑을 해야 하거나 중국 현지의 마트 생활이 궁금하다면 한번쯤 들러봐도 좋을 것이다. 항저우 내 여러곳에 지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호텔 근처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글·사진 강화송 기자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매장탐방] 스위치에 이어 스위치 2도, ‘모동숲’이 캐리했다 게임메카
[인디言] 유령신부 느낌에 단간론파 추리 더한 ‘그릴드’ 게임메카
[신년특집] 생성형 AI와의 공존 ⑥ 테일즈샵 한준 대표 게임메카
[정보/루머] XeSS 3 MFG로 떡상 준비 마친 아크 및 메모리 가격 상승에 따른 혼돈의 일상 등 다나와
S26 미리보기! One UI 8.5 베타 3차, 갤럭시 아이폰 닮아간다? 동영상 있음 주연 ZUYONI
스위스 여름 여행 필수 대자연 스포츠 액티비티 가이드 (1) 트래비
섬 여행 고수가 알려주는 백패킹 꿀팁 모음집 트래비
기대와 우려 공존한 “AI 기본법 시행에 따른 산업 생태계 육성전략 세미나” IT동아
AI 협업툴로 성장성 증명한 플로우, AI 융합과 글로벌 확장에 속도낼 것 IT동아
[모빌리티 인사이트] 자동차를 호화롭게 장식했던 '스크린 터치'의 역설 오토헤럴드
[기자 수첩] 테슬라, 모델 S·X 단종의 의미 '자동차 제조사' 생존 분기점 오토헤럴드
[순정남] 게임사들이 잘 모르는 것 같은 단어 TOP 5 (1) 게임메카
2026 Q1 ASRock 파워서플라이 런칭 세미나 탐방기 (1) 쿨엔조이
온보드와 SO-DIMM의 경계가 무너진다, LPCAMM2가 바꾸는 노트북 메모리의 미래 다나와
메모리 가격 폭등 부추기는 공포 마케팅과 대형 PC 제조사들 [메모리 가격 폭등 3부]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로터스 정체성 '미드십 스포츠카' 헤리티지, 유로파에서 에미라까지 오토헤럴드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 AI PC의 새로운 이정표, 인텔 2026 AI PC 쇼케이스 블루프레임
차세대 PCIe 5.0 SSD...'키오시아'가 제시하는 미래 스토리지 미디어픽
알프스를 곁에 둔 스위스 골프 여행 트래비
우주로 확장되는 전쟁터, 스타링크 위성통신 역할은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