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목표는 글로벌, 국산 기대작 총출동한 게임스컴 개막

2025.08.21. 09:24:18
조회 수
138
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게임스컴 2025 개막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유럽을 넘어 글로벌 최대 게임쇼로 확고히 자리한 게임스컴 2025가 5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해외 대작은 물론,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한 국내 주요 게임사 다수가 출전했다. 특히 한국 게임사는 게임스컴에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른다.

올해 게임스컴은 8월 20일부터 24일까지(독일 현지 기준) 쾰른 메세에서 열린다. 전년보다 약 10% 증가한 1,500여 곳에 달하는 업체가 출전하며 국내 주요 게임사도 대거 참여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게임스컴에 대규모로 출격하는 크래프톤은 신규 지역 ‘차하야’를 포함한 인조이 신규 DLC를 출품한다. 여기에 게임스컴 현장에 자사를 대표하는 PUBG 존을 꾸려 탑다운 슈팅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과 배틀그라운드 행사 등을 선보인다.

이어서 펄어비스는 내년 1분기로 발매를 연기한 붉은사막의 초중반부 퀘스트라인을 다룬 새로운 시연 버전을 전시하며 이름을 알리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붉은사막은 한국 게임 중 유일하게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4개 부문(베스트 비주얼, 모스트 에픽, 베스트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베스트 Xbox 게임)에 후보로 올랐다.


▲ 인조이와 PUBG를 앞세워 출전한 크래프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새로운시연 버전을 출품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외에도 카카오게임즈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의 좀비 생존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 위메이드맥스 산하 원웨이티켓 스튜디오의 익스트랙션 슈팅 신작 ‘미드나잇워커스’, 조이시티의 모바일 전략 신작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이 출전한다. 인디 및 중소 게임사도 참여한다. 네오위즈는 게임스컴에서 안녕서울: 이태원편 등 인디게임 4종을 출품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스컴 한국공동관에도 16개 내외의 중소업체가 참여한다.

게임은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효자로 평가되지만, 실제 수출 시장은 좁은 편이다. 게임백서 2024에 따르면 2023년 한국 게임 수출국 1위는 비중 25.5%를 기록한 중국이며, 2위는 19.2%인 동남아다. 북미는 14.8%로 3위, 유럽은 6.7%로 6위에 그친다.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범위를 확장해 특정 지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필요가 있다. 올해 게임스컴 출전을 기점으로 삼아 국산 게임의 바운더리를 넓혀갈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 닌텐도 스위치 2로 게임스컴에 돌아온 닌텐도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퍼스트 및 서드파티로 무장한 Xbox 부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전 세게 굴지의 게임사가 게임스컴 현장에 모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인기는 하늘을 찔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해외 주요 게임사도 대거 참가한다. 먼저 닌텐도는 지난 6월 발매한 자사 신형 콘솔 스위치 2 게임 다수를 선보인다. 포켓몬 Z-A,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등 퍼스트파티 신작과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등 서드파티 타이틀 다수가 출격한다. Xbox도 게임스컴에서 대형 시연 공간을 마련하고 게임 20여 종을 선보인다. 여기에 에이수스와 협업해 제작한 휴대용 게이밍 PC ‘ROG Xbox 얼라이와 얼라이 X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K/테이크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캡콤, 호요버스, 코나미, 마벨러스, 넷이즈, 퍼펙트 월드 게임즈, S-게임, 세가, 스퀘어 에닉스, 텐센트, 유비소프트, 워게이밍 등 여러 게임사가 한자리에 모인다.

지난 20일 열린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도 주목도 높은 소식이 다수 발표됐다. 그중에도 눈길을 끈 게임은 '검은 신화: 오공'을 개발한 게임 사이언스의 신작 '검은 신화: 종규'다.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악귀를 쫓는 신 '종규'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외에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은 싱글 캠페인에 대한 상세 내용을 전하며 출시일을 11월 14일로 확정했다 .로드 오브 더 폴른 2,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2, 등 주목도 높은 신규 타이틀도 베일을 벗었다.


▲ 중국 주요 게임사도 게임스컴에 자리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제2의 오공으로 떠오르고 있는 팬텀 블레이드 제로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2/1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왜 3편부터 리메이크를 했나? (1) 게임메카
[정보/루머] 스트릭스 헤일로보다 더 크고 아름다운 메두사 헤일로 개발? 및 384비트 24GB인 RTX 5090D V2의 성능은 의외로 괜찮다 등 (4) 다나와
치유와 회복에 초점 맞춘, 넷마블네오 신작 '블룸워커' 게임메카
미드나잇워커스 개발사 "익스트랙션 판을 키워 보겠다" 게임메카
갓 세이브 버밍엄 제작진 "좀보이드에서 영감 얻었다" 게임메카
[포토] 게임스컴에 열린 차하야, 크래프톤 인조이 부스 게임메카
[포토] 소품으로 좀비 느낌 살렸다, 미드나잇워커스 부스 게임메카
[포토] 155대 시연대 꽉 찼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부스 게임메카
[포토] 배틀로얄과 탑다운의 만남, 크래프톤 PUBG 부스 (2) 게임메카
[순정남] 얼굴은 웃고 있지만 뒤가 구린 AI, TOP 5 게임메카
블러드 오브 던워커, 인간과 뱀파이어 퀘스트 해결법 달라 게임메카
유저 의견 최대한 수용, 인조이 로드맵 확 뜯어고쳤다 게임메카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천둥에도 깜짝 놀라는 '쫄보' 주인공 (1) 게임메카
목표는 글로벌, 국산 기대작 총출동한 게임스컴 개막 게임메카
팬텀 블레이드 제로, 간결한 컨트롤로 완성된 쿵푸펑크 게임메카
[포토] 대형 현수막으로 분위기 후끈, 게임스컴 D-1 현장 (1) 게임메카
PS6는 3배 빨라지고, 차세대 Xbox는 PC가 된다? (6) 게임메카
저니 느낌 신작 '소드 오브 더 씨' 메타 89점 호평 게임메카
[AI야 소녀를 그려줘] 인투 더 데드에서 좀비를 만나다 게임메카
[겜ㅊㅊ] ‘페이퍼즈, 플리즈’ 느낌 나는 검문 게임 4선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