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숨신소] 텃세 심한 시골에 슈퍼 열었다, 크레이지 마트

2025.08.25. 11:33:10
조회 수
12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디스카운티: 크레이지 마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 디스카운티: 크레이지 마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숨신소]는 숨은 신작 소개의 줄임말로, 매주 스팀에 출시된 신작 중 좋은 유저 평가와 높은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명작들을 발 빠르게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8월 넷째 주 스팀에서는 '데몬 X 마키나' 신작 체험판, '동방' 프로젝트 20번째 타이틀, 난투 액션 '스틱 잇 투 더 스틱맨' 등이 호평 받았습니다. 이 중 독특한 픽셀 그래픽과 캐릭터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 게임이 있었는데, 바로 '디스카운티: 크레이지 마트(Discounty, 이하 크레이지 마트)' 입니다. 겉보기에는 나만의 슈퍼마켓을 경영하는 시뮬레이션게임이죠.

플레이어는 작은 항구 마을 블롬케스트에 이모를 만나러 옵니다. 이모는 마을에 단 하나뿐인 슈퍼마켓 '디스카운티'의 주인으로, 플레이어에게 일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일에 적응하자마자 원래 일하던 친절한 지역 주민을 해고해 버리죠. 비용 절감을 위해서라고 변명하는데요, 시작부터 삐그덕거리는 이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요?

▲ 크레이지 마트 출시 영상 (영상출처: P큐브 공식 유튜브 채널)

블롬케스트 주민들은 끈끈한 정에 기반한 작은 사회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외지인이죠. 심지어 디스카운티 마트는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모가 지나치게 추진력있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이런 성공에 배아픈 이웃도 숨어있습니다. 일부 이웃은 텃세를 부리며 주인공을 처음부터 배척하죠. 이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주민들과 자주 소통하고 가게를 잘 운영하며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디스카운티의 종업원으로서 착실하게 슈퍼를 운영합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일과 시간에는 출근해 마트를 돌봐야 하죠. 늦지 않게 재고를 확보하고, 직접 진열도 합니다. 고객들의 동선 역시 중요해, 진열 박스로 길을 막아버리거나 너무 꼬이게 배치하면, 구석의 물건은 팔리지 않습니다. 또 적절한 장식을 배치하면 상품의 매력도가 올라 더 잘 판매되기도 합니다. 주민과 거래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마트에서 판매하도록 계약을 맺을 수도 있습니다.

▲ 적절한 상품 배치는 필수 (사진출처: 스팀)

▲ 지역 농부와 계약해 상품을 추가하자 (사진출처: 스팀)

돈을 벌면 디스카운티를 증축해 슈퍼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바닥과 배경을 꾸미거나, 새로운 장비를 놓는 것도 가능하죠.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상품을 하나하나 계산기로 입력해 판매해야 합니다. 너무 늦으면 고객이 화를 내거나 떠나기도 하죠. 이후 도전과제를 수행하고 디스카운티를 증축하면, 스캐너를 구입해 더 쉽고 빠르게 계산이 가능해집니다. 상품에 따라 다른 위치에 붙어있는 바코드를 정확히 찍는 세밀한 설계는 덤입니다.

폭풍 같은 하루가 끝나고 나면 정산의 시간입니다. 오늘 방문했던 고객들의 만족도가 표시되고, 이에 따라 점수와 추가 골드를 얻을 수 있죠. 만족도는 원하는 상품이 없거나, 계산이 너무 느리면 떨어집니다. 또 하루 동안 더러워진 가게를 청소해야 합니다. 직접 물통과 대걸레를 들고 더러운 부분을 꼼꼼히 닦으며 다음날을 준비합니다.

▲ 직접 숫자를 입력하는 계산기부터 (사진출처: 스팀)

▲ 바코드를 찍어 빠르게 계산하는 스캐너까지 (사진출처: 스팀)

이렇게 가게를 운영하다 보면 지역 주변에는 새로운 사건이 발생합니다. 챕터가 넘어가면 또 다른 퀘스트들이 등장하죠. 블롬케스트는 한 때 산업이 발전했던 지역으로, 이와 연관되는 여러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작은 가족단위 분쟁부터 기괴한 환경오염까지 여러 사건이 흥미를 유발하죠. 귀여운 그래픽과 달리, 마을에 숨겨진 비밀은 예상보다 더 어두울 수도 있습니다. 

크레이지 마트는 25일 기준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82% 긍정)' 평가를 기록 중입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슈퍼마켓 시뮬레이터', '물건 배치, 동선 설계, 계산대 등 세밀함에 많은 정성을 쏟았다', '마을 사람과 소통하고 이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매력이다', '예상보다 어둡게 전개되는 스토리에 약간 놀랬다' 등 호평이 나옵니다. 한국어를 정식 지원하는 점도 장점입니다.



▲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작은 마을 (사진출처: 스팀)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순정남] 어라, 이거 한국 게임 아니었어? TOP 5 (1) 게임메카
[겜ㅊㅊ] 직접 시연, 게임스컴 강력 추천작 6선 (1) 게임메카
사람들 반응이 좋은데? 데모를 공개하면 대박 날 것 같은 게임 《크로노스 더 뉴 던》 정보 총정리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20주년 서든어택,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들썩' 게임메카
크래프톤의 글로벌 공략? 'PUBG'만 걸면 다 모여 게임메카
[숨신소] 텃세 심한 시골에 슈퍼 열었다, 크레이지 마트 게임메카
[포토] 지갑 텅텅 주의보, 게임스컴 '덕심 저격' 공간 (1) 게임메카
‘알려야 산다’ 게임스컴에 한국 게임사 점점 몰리는 이유 게임메카
[포토] 게임과 게이머 모두 '풀방', 게임스컴 B2C 풍경 게임메카
조이시티 서바이벌 유닛, 바하 팬들 실망시키지 않겠다 게임메카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왜 3편부터 리메이크를 했나? (1) 게임메카
[정보/루머] 스트릭스 헤일로보다 더 크고 아름다운 메두사 헤일로 개발? 및 384비트 24GB인 RTX 5090D V2의 성능은 의외로 괜찮다 등 (4) 다나와
치유와 회복에 초점 맞춘, 넷마블네오 신작 '블룸워커' 게임메카
미드나잇워커스 개발사 "익스트랙션 판을 키워 보겠다" 게임메카
갓 세이브 버밍엄 제작진 "좀보이드에서 영감 얻었다" 게임메카
[포토] 게임스컴에 열린 차하야, 크래프톤 인조이 부스 게임메카
[포토] 소품으로 좀비 느낌 살렸다, 미드나잇워커스 부스 게임메카
[포토] 155대 시연대 꽉 찼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부스 게임메카
[포토] 배틀로얄과 탑다운의 만남, 크래프톤 PUBG 부스 (2) 게임메카
[순정남] 얼굴은 웃고 있지만 뒤가 구린 AI, TOP 5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