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주모, 샷따 내려!!!” 한국인이면 보기만 해도 흐뭇한 PC 부품들

다나와
2025.08.29. 17:51:31
조회 수
19,630
61
댓글 수
1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공식 굿즈인 단청 키보드


최근 넷플릭스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글로벌 최고 인기 콘텐츠로 떠오르면서 전 세계가 K-컬처로 뜨끈하다. 이 열기는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객 급증과 '국중박 기념품' 완판으로 번졌다. 지난 주말에 점심 먹고 갔더니 기념품 샵이 인산인해로 발디딜 틈이 없더라. 그 중에서도 단청 키보드는 해외 네티즌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국중박 필수 굿즈'로 불리며 품절돼 매대가 텅텅 비어 있었다.


허탕치고 집에 와서 샤워하다가, 문득 PC 부품/주변기기 중에 단정 키보드 외에도 한국적 디자인과 문화가 녹아 있는 것들이 더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찾아봤더니 꽤 있더라. 이름하여 '국뽕'에 거하게 취할 수 있는 코리안-뷰티 PC 부품들이다.





한국다운 것이 세계적인 것

한국의 미를 보여주다 - 케이스·키보드


일단 외국인들에게 임팩트가 빡 하고 오는 제품들은 케이스/키보드다. 외부 디자인이 경쟁력에 핵심적인 제품라서 한국의 미를 더 찐-하게 표현할 수 있다. 케데헌에 심취한 외국인들이 이 제품들을 보면 껌뻑 죽는 게 단박에 이해가 간다.



external_image

▲ 조선시대로 타임슬립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화이트 단청 키보드


화이트 단청(116,206), 교태전 단청(111,560), 단청(110,513), 모노 단청(111,560)


현재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굿즈로 불티나게 팔리는 그 키보드, 앱코 시이닷 한국의 미 기계식! 앱코 K515 키보드 베이스에 커스텀 브랜드 시이닷(C.E.dot)이 기획하고 국내 제작한 단청 채색 문양 키캡을 올렸다. 




책상 위에 올리는 순간 그곳이 바로 혼문이 된다. 국중박 기념품샵 매대와 온라인 샵에서 순차 품절로 제품이 순식간에 동났다고. 색상도 여러가지라서 취향따라 고를 수 있는데 화이트 단청이 제일 '백의민족'스럽고, '모노 단청'은 검은 색 한복에 갓을 쓴 케데헌의 '사자보이즈'가 생각나서 탐이 난다.


external_image

▲ 검은색 기계식 키보드와 모노 단청 키캡의 조화


화이트 단청 키캡(75,810교태전 단청 키캡(75,800) 단청 키캡(74,312)모노 단청 키캡(75,800)


키보드까지 바꾸긴 좀 부담스럽다면 원래 쓰던 키보드는 유지하면서 키캡만 바꿔도 된다. 전통 한옥 기와의 형태, 나무의 패턴, 한지의 질감, 단정의 화려한 문양을 염료승화 인쇄 방식으로 아름답게 재현했다. 그 대신 기존에 쓰던 키보드와 잘 어울릴지 뇌피셜로 조합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가 필수.


external_image

한국의 미를 가장 잘 표현한 케이스를 꼽으라면 단연 마이크로닉스 GM3-문(45,990)이다. 디자인이 마치 경복궁이나 창덕궁같은 고궁 문살을 보는 듯하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국뽕에디션(호소) 디자인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제품은 디자인이 워낙 잘 뽑혀서 기존에도 평이 좋았다. 겉만 그럴싸한게 아니라 기본기도 좋은 편. 강화유리 스윙도어, 140mm 대형 팬 4개 기본 장착, 내부 레이아웃도 최신이다. 



▲ 달빛이 창호 사이로 스며들 듯, 은은하게 퍼져나오는 조명






귀해서 더욱 특별하다

정체성을 전면에... "KOREA" 한정판 부품들



PC 부품들은 한국적인 요소를 담은 제품이 드문 편이다. 아쉽긴 하지만 이전에 출시되었던 몇몇 제품들 가운데서는 그런 정체성을 녹여낸 사례들이 존재한다.



external_image

▲ '필승'과 'WIN' 글자가 RGB로 아름답게 빛나는 게 특징


ASUS KO 지포스 RTX 3070 O8G GAMING OC D6 8GB는 지포스 RTX 30시리즈 그래픽카드 중에서 메이저 급으로 취급 받던 물건이다. ASUS가 한국 시장을 겨냥해 특별 제작한 코리안 에디션 그래픽카드로 골드/실버 투톤 슈라우드에 필승WIN, 호랑이얼굴+WIN 레터링을 멋지게 새겼다. 



▲ 성능도 꽤 꽨찮았던 제품. 다나와에서 벤치마크도 진행했었다


당시 나도 구하고 싶었는데 당시 가상화폐 떡상(채굴이슈) 사태로 이 제품을 포함한 모든 그래픽카드들이 모조리 품절나서 못 구하고 손가락만 쪽쪽 빨았던 기억. 지금은 단종됐지만 그래픽카드에도 한국의 소울을 담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슈였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오방색으로 꾸며진 한글


ASUS가 했으니 기가바이트도 가만 있을 수 없지. 기가바이트는 아예 네이밍에 KOREA EDITION을 떡하니 박았다. GIGABYTE RTX 4070 Korea Edition의 디자인 콘셉트는 오방색. 베이스가 되는 그래픽카드 외부 슈라우드는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한 형태를 썼고, 그 위에 비비드한 오방색 포인트를 조합했다. 


오방색은 잘 못 쓰면 촌스러워 보이는데 이건 안 촌스럽고 오히려 세련된 것으로 느껴진다. 조합 빨이 기가막혀. 케데헌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되면 엄청 잘 팔리지 않을까?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서울의 특징을 디자인에 담은 특별한 게이밍 마우스


앞선 두 제품 다 현재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라 아쉽다고? 그렇다면 Pulsar X2 CrazyLight 무선 서울 에디션(148,000)에 주목! 35g의 초경량 . , , 색상을 조합. 실물을 보면 태극기가 떠오를 정도로 조화감이 좋다. 


거기다가 "펄-사" 브랜드 로고를 한글로 적어 넣는 성의까지 보였으니 이 귀여운 마우스를 어찌 미워할 수 있으랴. 책상 위에 두기만 해도 마음 속 태극기가 펄-럭거리는 국뽕 마우스. 마우스로서도 하이엔드급 스펙이다.





"한국 1위가 세계 1위"

한국인의 ‘강함’을 상징하는 물건들




"이건 첫번째 레슨, 한국인은 게임을 잘한다. 이건 두번째 레슨, 그 중에서도 최고는 페이커다" 한국인을 대표하는 우리나라 대표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위엄이 담긴 국뽕 마우스도 있다. 가격이 좀 쎄긴 하지만, 그만큼 스펙도 쎄다. 



external_image

▲ 불사대마왕의 손끝, 데스에더 V3 프로 페이커 에디션


Razer DeathAdder V3 Pro – Faker Edition(249,000)은 비대칭형 무선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 최상급 포지션에 위치한 제품. 스펙이 더 강화된 후속작 V4가 나왔지만 V4는 아직 페이커 에디션이 없기 때문에 데스에더 모양 + 페이커 에디션을 원한다면 이 것을 골라야 한다. 


external_image


꽤 큰 사이즈의 마우스인데도 63g으로 가볍고 인체공학적 그립으로 매니아들이 많다. 강렬한 레드 컬러 쉘에 도깨비 문양과 페이커 선수의 싸인이 새겨져 있어서 게임 실력은 몰라도 감성 전투력은 확실히 상승한다.


external_image

▲ 초경량의 정밀함, 바이퍼 V3 프로 페이커 에디션


Razer Viper V3 Pro – Faker Edition(279,000)은 페이커가 실제로 2024 롤드컵에서 사용했던 바로 그 마우스다. 54g의 초경량 대칭형 쉘에 페이커 시그니처 컬러와 싸인을 입혔다, 전체적인 느낌은 데스에더 버전과 거의 유사하지만 스펙이 더 좋고, 좀더 가볍다. 


요즘 게임 좀 한다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하이엔드 마우스 중 하나. 이 마우스의 사용자에게는 페이커의 실력이 깃든다는 말이 있다. 나는 이 이야기를 아주 좋아한다.




▲ 올해가 마침 광복 80주년이 되는 해이다


케데헌의 글로벌 흥행은 애니메이션 영화 한 편을 시청하는 수준을 넘어서, 이제 오프라인 세계까지도 침범하기 시작했다. 국내 박물관 관람객 최다 기록 경신, 외국인 비중 급증 같은 지표가 이것을 증명해주며, 결국 그 파도가 '한국의 미를 입힌 PC 부품'에 까지 도달했다. 


케데헌 열풍에 힘입어 지금까지는 차마 말하지 못한 개인적인 소망을 덧붙이자면, 앞으로는 메인보드나 RAM, SSD 같은 PC의 속살에 이르기까지 애국심 거하게 취하는 코리안 에디션들이 더 나와줬으면 좋겠다. PC 부품 시장으로서도 결코 작은 시장이 아닌 만큼, 브랜드들이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서. 그리고 케데헌을 통해 코리안-뷰티를 알게 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그 정도 팬서비스와 투자는 해봄직 하지 않겠는가?



external_image

“주모, 샷따 내려!!!! 오늘은 여기까지!!”

(이미지AI generated image @ChatGPT 5o)





기획, 편집, 글 / 다나와 조은혜 joeun@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로터스 정체성 '미드십 스포츠카' 헤리티지, 유로파에서 에미라까지 오토헤럴드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 AI PC의 새로운 이정표, 인텔 2026 AI PC 쇼케이스 블루프레임
차세대 PCIe 5.0 SSD...'키오시아'가 제시하는 미래 스토리지 미디어픽
알프스를 곁에 둔 스위스 골프 여행 트래비
우주로 확장되는 전쟁터, 스타링크 위성통신 역할은 IT동아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 등판··· '성능·배터리·무게 다 갖춘 노트북 현실로' (1) IT동아
퓨리오사AI, NPU 'RNGD' 양산 돌입··· '한국 넘어 세계시장 향한다' IT동아
“사람을 연결하는 미래 교육, AI와 에듀테크를 만나다”...제5회 링크(LINK)에서 엿본 미래 교육 현장 IT동아
"인간은 쓸모없어질 것" 머스크의 경고가 현실로? '피지컬 AI'가 바꾸는 충격적 미래 (ft. 젠슨 황, 현대차 아틀라스) 동영상 있음 AI matters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 12 도심 서킷 ‘2026 마이애미 E-PRIX’ 후원 오토헤럴드
LLM 넘어 기술 패권 기업으로 성장한 '딥시크', 쇼크 이후 1년 톺아보니 IT동아
[겜ㅊㅊ] 고난은 나누면 절반이 된다, 협동 소울라이크 5선 게임메카
[위클리AI] 마이크로소프트, 마이아200으로 경쟁력 강화···아마존도 의료용 서비스 대열 합류 IT동아
AI로 10시간 걸릴 일 1시간으로 줄였는데... 왜 우리는 더 바빠질까? (2026 AI 트렌드) 동영상 있음 AI matters
아이폰부터 라이카, 스위치2까지…지금 가장 뜨거운 IT 루머 한눈 정리 다나와
[자동차와 法] 교통사고 과실비율 판단의 변수들 IT동아
[김흥식 칼럼] "기계는 살았다" 방직기와 컴퓨터 그리고 AI 로봇의 공통점 오토헤럴드
충청남도 서산의 보물: 웅도, 개심사, 간월암 완벽 코스 트래비
잘 던지고, 잘 받기! 우주의 투수, 빛의 속도로 던지다 과학향기
[성지순례] 한국보다 최신식이네, 태국 방콕 게임센터 탐방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