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코리아가 9월 17일 숭실대학교 중앙광장에서 열린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 참가해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캠퍼스 페스티벌은 최신 AI PC와 게이밍 하드웨어를 대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실사용 환경에서 제품의 성능과 편의 기능을 확인하도록 돕는 것이 핵심 취지다. 에이서는 주 고객층인 20·30대와 맞닿아 있는 캠퍼스에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현장 이벤트와 경품을 통해 참여 장벽을 낮추며 학생들의 발길을 끌어모았다.
에이서 코리아가 9월 17일 숭실대학교 중앙광장에서 열린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 참가해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AI 게이밍부터 실속형 라인업까지 전시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모델은 차세대 AI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S AI’였다.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에 240Hz 주사율, DCI-P3 100% 색영역을 지원하며, 인텔 코어 울트라 9 275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60 GPU를 탑재했다. 32GB 메모리와 1TB SSD, 그리고 5세대 AeroBlade 팬이 적용돼 게이머들에게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차세대 AI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S AI’가 가장 주목을 받았다. 에이서 코리아 김홍철 부장이‘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S AI’ 노트북을 소개하는 모습
일상적인 학습과 업무에 적합한 ‘Aspire Lite 16’은 실속형 모델로 인기를 끌었다. 16인치 WUXGA 디스플레이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8GB 메모리와 512GB SSD로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한다.
(왼쪽부터) Swift Go 14 OLED, Aspire Lite 16,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S AI
초경량·초슬림 노트북 ‘Swift Go 14 OLED’도 주목을 받았다. 14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1.32kg의 무게로 휴대성과 화질을 동시에 잡았다. 인텔 코어 울트라 5 프로세서와 Intel Arc 그래픽스를 탑재해 멀티태스킹에도 강점을 보였다.
(왼쪽부터)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AI,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8 AI,프레데터 헬리오스 18 AI
게이밍 라인업은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AI’와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8 AI’, 그리고 플래그십 모델 ‘프레데터 헬리오스 18 AI’까지 총출동했다. 각각 RTX 5070, 5070 Ti, 5080 GPU를 탑재하며, 최대 18인치 디스플레이와 Mini LED 패널까지 적용해 압도적인 성능과 몰입감을 제공했다.
김홍철 부장 “대학생에게 직접 경험 기회 주는 것이 목표”
행사장에서 만난 에이서 코리아 김홍철 부장은 이번 참가 의도를 “대학생을 포함한 20~30대 게이밍 주요 타깃층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인텔 기반 행사인 만큼 프레데터 헬리오스 시리즈와 스위프트 신제품을 주력으로 소개했다”며 “동급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고 품질도 우수해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에이서 코리아 김홍철 부장이 에이서 노트북은 동급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고 품질도 우수해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김 부장은 “RTX 50 시리즈 기반 노트북이 경쟁사보다 늦게 출시됐지만 현재는 품절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5070 Ti 모델은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며 내년 성과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후 서비스에 대해서는 “쿠팡, 한성, 대원 세 유통사를 통해 제품이 판매되고, 전국 10개 서비스센터를 통해 고객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쿠팡 구매 고객은 서울·경기·부산 등에서 직접 수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A/S 불편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학생들 “체감 성능 압도적…실속형도 매력적”
현장을 찾은 숭실대 3학년 김도윤 씨(가명)는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8을 직접 사용해 보니 화면 크기와 속도가 정말 인상적이었다”며 “고사양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일 것 같다”고 말했다.
최신 노트북 체험과 이벤트 참여를 위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대학생이 에이서 부스를 방문했다.
또 다른 학생인 2학년 박지은 씨(가명)는 “평소 강의와 과제용으로 쓸 노트북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Aspire Lite 16이 실속 있고 가볍다는 점에서 눈길이 갔다”며 “학생들에게 접근성이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체험 이벤트와 SNS 연계 프로모션으로 북적
에이서는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노트북 체험 후 진행된 ‘두더지잡기 게임’에서는 일정 점수 이상을 달성하면 스타벅스 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고, 퀴즈 이벤트와 경품 추첨에서는 모니터와 리유저블백, 고속 케이블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됐다.
노트북 체험 후 추억의 게임인 두더지잡기 게임에 참여해 일정 점수 이상 달성하면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했다.
에이서 최신 노트북을 체험한 후 퀴즈를 풀면 경품 뽑기에 도전할 수 있으며, 에이서 SA270Y 모니터를 비롯해 프레데터 선풍기, 리유저블백, 레디백, 미니 파우치, 고속 케이블, 타월 & 볼펜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했다.
또한 페스티벌 종료 후에도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이어진다. 프레데터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원하는 제품명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최신 라데온 RX 9070 그래픽카드와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10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에이서 관계자는 “게이머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최신 하드웨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소니, 게이머 위한 ‘인존’ 풀 라인업 공개…프나틱과 만든 이어폰·키보드·마우스 출시
· 서린컴퓨터, 배틀필드6 기획전 PC 구매 고객에 게임 코드 증정 이벤트 진행
· 학업과 창작, 게임을 한 대로… ‘MSI 사이보그 17 B2RWEKG-C7’
· 8월 31일 토익 성적 공개…평균 686.9점, 여성 수험자가 남성보다 소폭 우위
· 다크플래쉬, 합리적 가격의 저소음 멤브레인 키보드 ‘DK10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