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7일, 숭실대학교 중앙광장에서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할인 행사는 매년 봄과 가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되지만 그 백미는 이름대로 대학교 교정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에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IT 브랜드들이 참여해 최신 하드웨어를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여만 하면 100% 퍼주다시피 하는 혜자로운 이벤트를 갖춰 대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걸로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전날부터 계속된 폭우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제대로 진행될 수 있을지 우려가 들기도 했으나, 점심 들어 비가 그치고 부스마다 인산인해를 이룬 관람객들의 열기 덕분에 컴퓨터 케이스 안에 찬 습기를 바싹 말릴 수 있었습니다(비유가 아니라 문자 그대로, 케이스 안에 습기가 찰 정도로 비가 많이 왔었습니다). 날씨 때문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 분들이 고생도 많이 하셨지만, 그만큼 보람도 있었던 이번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 어떤 제품과 이벤트가 있었는지 함께 보시죠.
역사로 보나 규모로 보나 한국의 대표적인 케이스, 파워 제조사인 한미마이크로닉스의 부스입니다.
마이크로닉스의 유튜브 쇼츠와 카카오톡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저기서 차근차근 알려주는 대로만 하면 누구나 경품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하기 딱 좋은 이벤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 마이크로닉스가 새로 유통하는 APNX 브랜드의 사행시 이벤트에서는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했습니다.
부스 우측에는 각종 게임과 콜라보한 케이스들이 전시됐습니다. 카잔: 퍼스트 버서커와 콜라보한 위즈맥스 ML-360 와이드 뷰 BTF 케이스입니다. 하이엔드 부품을 품을 수 있는 넓은 케이스 몸체에 전면과 측면 강화유리 패널을 장착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좌측 강화유리에는 카잔의 주인공 캐릭터를 넣어 던전 앤 파이터 IP의 팬심을 드러내는 케이스입니다.
근육이 두드러진 인남캐가 부담된다면 여기에 예쁜 여캐가 등장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수많은 게임들이 도전장을 냈지만 금새 잊혀졌던 배틀로얄과 MOBA 장르에서, 보기 드문 국산 게임으로 순항을 달리고 있는 이터널 리턴과 콜라보한 케이스입니다. 이터널 리턴의 인기 캐릭터인 데비&마를렌의 이미지 스킨을 측면 강화유리에 씌운 쿨맥스 멜로디 XL 화이트 이터널 리턴 에디션 케이스고요. 이걸 사용한 콜라보 PC는 출시 직후 한정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이티널 리턴과 마이크로닉스 케이스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그냥 캐릭터 그림이 들어간 게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게임 한정판 케이스를 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더욱 간결한 디자인에 게임 콜라보라는 티는 확실하게 내주는 위즈맥스 우드리안 맥스의 스텔라 블레이드 에디션입니다. 파노라믹 디자인의 넓은 개방감을 바탕으로 대형 케이스다운 우수한 확장성을 지니면서, 2025년 케이스 시장에서 가장 유행하는 디자인적인 요소인 전면 나무 패널을 추가해 트렌디한 감성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https://gigglehd.com/gg/17454022
마이크로닉스 부스 중앙에는 새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케이스 브랜드인 APNX가 전시됐습니다. 저도 이 자리에서 처음 알게 된 브랜드지만, 시장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신규 브랜드는 아니고요. 헤븐, 더키, 노블체어, 에어로쿨 등의 유명 브랜드를 소유한 프로 게이머 그룹 산하 브랜드입니다. https://www.progamersgroup.com/brands.html 그러니 컴퓨터 케이스란 제품에 대한 이해도나 제품 품질에 대해서 염려할 필요가 전혀 없지요.
현장에는 V1과 V2, 그리고 그 케이스의 노말과 우드 버전이 전시됐는데요. 우선 V1부터 보시죠. 이렇게 보면 흔한 파노라믹 디자인 케이스에 전면에 나무 패널을 붙이거나 그렇지 않은 케이스가 나오겠거니 하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케이스 전면과 우측 패널 사이에 하나의 면을 추가한 오각형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듀얼 챔버 구성을 사용하는 케이스는 파워와 스토리지를 위해 우측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지만, 그 공간이 메인보드 트레이만큼 넓을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그래서 남는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무엇을 배치하냐에 따라서 디자인 완성도와 제품 차별화가 갈리는데요. APNX는 오각형 디자인으로 전면 쿨링팬을 45도로 비스듬하게 장착해서 색다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 상단 패널을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조립과 유지 보수가 쉽다는 점도 APNX V1의 특징입니다.
APNX V1은 블랙화 화이트의 두 가지 모델이 준비됩니다. 사진만 봐도 고급스러운 질감이 느껴지며, 직접 만져보니 전면 패널이 날카롭지 않으면서도 튼튼하고 묵직한 느낌을 주도록 가공한 것이, 정말 좋은 케이스를 만들 줄 아는 회사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APNX V1 우드는 45도 각도의 전면 패널에 나무 패널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나무 패널 사이로 외부 공기를 유입하는 실용적인 효과를 제공하지요. 이것도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APNX V2는 전면, 측면, 상단에 모두 강화유리 패널을 탑재한 3면 프레임리스 디자인의 파노라믹 디자인 케이스입니다. 이런 구조의 디자인은 마이크로닉스가 위즈맥스 루프탑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는데요. https://gigglehd.com/gg/17630822 평범한 파노라믹 케이스와는 차원이 다른 압도적인 개방감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APNX V2는 세 장의 강화유리가 맞닿는 모서리에 삼각형 장식을 달아 여느 3면 강화유리 케이스와는 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위에서 내려다보니 독특한 내부 구조도 한 눈에 알 수 있는데요. 3열 수냉 라디에이터를 케이스 측면에 장착하고, 그 아래에 2개의 측면 쿨링팬을 장착하며, 대형 그래픽카드를 넉넉하게 품을 수 있는 큰 공간을 제공합니다.
앞에서 잠깐 설명한 위즈맥스 루프탑입니다. https://gigglehd.com/gg/17630822 전면, 측면, 상단에 3장의 강화유리 패널을 탑재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마이크로닉스의 고급 케이스답게 넉넉한 내부 공간과 뛰어난 쿨링 성능을 제공하는 케이스입니다. 현장에는 화이트 모델이 전시됐습니다.
그 옆에는 마이크로닉스의 고급 기계식 키보드입 칼럭스가 전시됐습니다. 게이트론과 체리 스위치를 제공해 취향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으며, 키보드 케이스를 전부 알류미늄으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고 로우 프로파일로 손목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여기에 LED, 맵핑, 매크로 설정을 갖춘 전용 소프트웨어까지 제공합니다.
마이크로닉스 하면 파워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마이크로닉스의 파워 제품군을 대표하는 모델들이 전시됐습니다. 위즈맥스 P의 최상위 모델인 2500W 모델은 최대 효율 94%를 자랑하는 풀 브릿지 듀얼 트랜스포머 LLC 구성과 제로팬 모드를 제공하며, 80플러스 115V 골드 인증을 받은 위즈맥스 G는 850W, 1000W, 1200W에 이어 1650W 모델이 새로 출시될 예정이란 귀뜸을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작은 크기에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클래식 2 플래티넘의 1300W 모델과, 마이크로닉스 파워에서 가장 친숙한 모델인 클래식 2 골드도 볼 수 있었습니다.
MSI 그래픽카드와 MSI 노트북 부스입니다. 그래픽카드 부스에는 MSI의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키보드, 마우스, 공유기 등의 게이밍 디바이스를, MSI 노트북 부스에선 MSI 클로 8 AI+ 휴대용 게임기와 다양한 구성의 MSI 게이밍 노트북을 전시했습니다.
MSI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시스템에서 게임 플레이를 체험하고, MSI 노트북과 클로 휴대용 게임기를 체험한 후 전공별로 노트북을 구매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투표하면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키보드 마우스 세트나 텀블러부터 시작해서 MSI 지포스 RTX 5060 그래픽카드와 MSI 모던 14 노트북까지 큰 경품이 걸려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 MSI를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용용이에 색을 칠해 채워준다던가-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시원한 슬러시를 한 잔씩 주는 등, 이벤트 준비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MSI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입니다. MSI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의 모든 GPU를 탑재해 그래픽카드를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벤투스부터 게이밍과 뱅가드, 엑스퍼트에 슈프림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방대한 라인업을 갖춰 각양각색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MSI 지포스 RTX 5070 벤투스 2X OC D7 12GB입니다. 요새 그래픽카드들이 한결같이 크게 나오는 추세인데, 이 모델은 2개의 쿨링팬과 작은 크기를 지녀, 케이스 호환성 부담을 줄였으면서도 높은 쿨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MSI 지포스 RTX 5090 뱅가드 SOC D7 32GB 하이퍼프로져입니다. 베이퍼 챔버를 GPU에 탑재해 보통의 히트 스프레더 방열판보다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뱅가드라는 이름 값을 하는 강렬한 디자인으로 높은 성능과 게이밍 그래픽카드다운 감성을 갖췄습니다.
MSI 지포스 RTX 5090 슈프림 SOC D7 32GB 하이퍼프로저입니다. MSI 그래픽카드의 최고봉인 슈프림은 지포스 RTX 50 시리즈에서 공냉과 수냉의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되는데요. 이거는 그 중에서도 공냉 버전으로, 슈프림 시리즈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쿨링 성능, 그리고 SOC라는 이름답게 높은 수준의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MSI 지포스 RTX 5090 게이밍 트리오 OC D7 32GB 트라이프로져4입니다. MSI 그래픽카드를 대표하는 간판 제품군인 게이밍 시리즈 그래픽카드지요. 게이밍이라는 이름답게 게이밍 그래픽카드다운 디자인과 함께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지포스 RTX 50 시리즈 들어서 개선된 트라이프로져 4 쿨러로 한결같이 낮은 소음과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MSI 지포스 RTX 5080 엑스퍼트 OC D7 16GB 플로우프로져2입니다. 앞서 살펴본 그래픽카드들이 RGB LED를 탑재한 강렬한 디자인과 다수의 쿨링팬을 탑재해 성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 모델은 LED를 일체 배제하고 쿨링팬의 수도 2개로 줄였으나 상위 모델인 슈프림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2개의 쿨링팬을 어긋나게 배치한 플로우프로져2 쿨러로 새로운 방식의 쿨링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https://gigglehd.com/gg/17821583
MSI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시스템에서 게임 플레이
한정판 용용이 피규어와 함께 MSI VERSA 300 무선 게이밍 마우스, MSI 포지 GK100 키보드/마우스 콤보, MSI Roamii BE 라이트 메시 시스템 공유기도 전시됐습니다. MSI Roamii BE Lite 유무선공유기는 메시 시스템을 지원해 Wi-Fi 무선 네트워크의 커버리지를 확장, 집 안 어디서든 끊김없는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https://gigglehd.com/gg/17683587
이제 MSI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에서 MSI의 위상은 설명할 필요조차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끌었던 제품은 기존의 전통적인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라-
휴대용 게임기인 클로 8 AI+ A2VM-U7 입니다. 여기에는 코어 울트라 7 258V 프로세서가 탑재되는데요. 요새 인텔이 다른 CPU는 하나 둘씩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루나레이크만큼은 성능과 효율이 모두 뛰어나고 내장 그래픽 성능까지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바로 그 루나레이크를 탑재한 정말 귀한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https://gigglehd.com/gg/17128150
현장애는 MSI 클로 8 AI+ A2VM-U7 모델과 함께 새로 추가된 색상인 폴라 템페스트 에디션이 함께 전시됐습니다. MSI는 다양한 색상의 옵션을 준비해 게이머마다 제각기 다를 수밖에 없을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MSI 클로 8 AI+ A2VM-U7의 특징을 소개하는 모니터는 MSI의 모던 MD272UPSW입니다. 27인치 크기의 4K 해상도 모니터에 구글 스마트 TV 기능과 다기능 멀티스탠드를 갖춘 제품입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의 최고봉인 타이탄입니다. MSI 타이탄 18 HX AI A2XWJG-U9 UHD+ 미니 LED는 인텔 모바일 CPU 중 최고인 코어 울트라 9 285HX, 현존하는 그래픽 중 가장 뒤어난 성능을 지닌 지포스 RTX 5090 랩탑을 탑재하고, 18인치 크기의 미니LED 디스플레이는 3840x2400의 고해상도를 120Hz의 주사율로 표시합니다. 또 PCIe 5.0 SSD과 베이퍼 챔버 쿨러, 빛니는 터치패드까지 플래그쉽다운 위용을 갖췄습니다.
MSI 벡터 16 HX AI A2XWHG-U9 QHD+ 노트북입니다. 코어 울트라 9 275HX와 지포스 RTX 5070 Ti 랩탑 구성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이며, 2560x1600의 고해상도를 240Hz의 높은 주사율로 표시합니다. 최대 120Gbps의 속도를 뽑아내는 썬더볼트5로 외장 디바이스와 빠른 속도로 연결이 가능하며, Wi-Fi 7로 무선 랜 속도까지 확보했습니다.
타이탄이나 벡터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메인스트림 노트북도 함께 전시했습니다. MSI 소드 GF76 HX B14WFK-i7 QHD는 코어 i7-14650HX에 지포스 RTX 5060 랩탑을 장착해 가성비를 높였으면서도 2560x1440 @ 240Hz의 우수한 디스플레이 스펙을 지녀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다졌습니다. 또 메인스트림 게이밍 노트북이면서도 USB-PD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MSI 사이보그 15 B2RWKG-C5는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보급형 노트북입니다. 인텔 코어 5 210H는 8코어 12스레드의 구성을 지녔으며, 지포스 RTX 5050 랩탑을 탑재해 DLSS4와 프레임 생성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144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로 게이밍 노트북에서 꼭 필요한 부드러운 화면을 뽑아냅니다.
<저작권자(c) 기글하드웨어(https://gigglehd.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글하드웨어 인기글
d>롯데카드, 첫 신고 100배 고객정보 털렸다…CVC·비번도 유출 |
2021~2024년 ASUS 게이밍 노트북의 바이오스 버그로 성능 저하 |
타르코프, 스팀 등록, 64GB 메모리 권장 |
커세어, 3000W 파워 출시. 12V-2x6 4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