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움직이는 콘서트홀' 메리디안ㆍB&Wㆍ레벨 울티마 등 오디오와 럭셔리카 만남

2025.10.10. 10:18:16
조회 수
53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로터스 엘레트라 실내 (출처: 로터스) 로터스 엘레트라 실내 (출처: 로터스)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자동차를 고를 때 먼저 떠오르는 요소는 성능, 디자인 그리고 안전성 등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같은 선호도의 흐름에도 변주가 시작됐다. 최신 트렌드와 기술, 감성에 접목한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완성하는 또 하나의 포인트가 있다. 바로 카 오디오다.

오디오는 운전자의 감정을 고양시키고 차와의 교감을 깊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감성 품질 요소다.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들은 각자의 플래그십 모델에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를 탑재하며 ‘움직이는 콘서트홀’을 구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사례들을 살펴본다.

로터스 KEF 스피커 (출처: 로터스) 로터스 KEF 스피커 (출처: 로터스)

로터스 – KEF

로터스는 오디오 파트너로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의 거장, KEF를 선택했다. KEF는 1961년 켄트(Kent)에서 설립된 이후, 혁신적인 음향 기술과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 노하우로 전 세계 오디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KEF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Uni-Q 동축 드라이버 기술은 고음역의 트위터와 중·저음역의 미드 레인지 드라이버를 동일 축에 배치해, 마치 하나의 점에서 소리가 퍼져 나오는 듯한 ‘포인트 소스’ 음향을 구현한다. 이 기술 덕분에 운전석, 조수석, 뒷좌석 어디에 앉아도 동일한 공간감과 균형 잡힌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로터스 에메야 실내 (출처: 로터스) 로터스 에메야 실내 (출처: 로터스)

KEF 오디오는 현재 판매중인 로터스의 모든 차량에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 중, 로터스 플래그십 라인업인 하이퍼 SUV 엘레트라와 하이퍼 GT 에메야에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KEF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 시, 최대 2160W의 출력을 뿜어내는 23개의 스피커와 강력한 서브우퍼가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3D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여기에 Uni-Core 서브우퍼 기술을 통해 작은 공간에서도 깊고 풍부한 저음을 만들어낸다.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은 오디오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데, 외부 소음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KEF 사운드는 더욱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다가온다.

또한, 로터스 전기차에 적용된 KEF 사운드 시스템은 고해상도 음원 재생을 지원하며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음향 모드를 제공한다. 클래식, 재즈, 록 등 장르에 따라 EQ 세팅이 달라져, 마치 고급 오디오 룸에서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 시승기에서도 ‘로터스가 주행 감각뿐만 아니라 청각적 감성까지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렸다’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다.

한편, 최근 로터스자동차는 엘레트라와 에메야에 애플 카플레이를 통한 공간 음향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이번 하이퍼 OS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는 최대 23개의 KEF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돌비 애트모스와 결합된 몰입형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실내 (출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실내 (출처: 랜드로버)

랜드로버 – 메리디안(Meridian)

영국을 대표하는 SUV 전문 브랜드 랜드로버는 오디오 협업 파트너로 메리디안을 선택했다. 메리디안은 1977년 설립된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다. 정밀한 디지털 신호 처리(DSP) 기술과 3D 서라운드 사운드로 유명하다. 메리디안의 디지털 프리시전은 모든 곡의 섬세한 디테일을 그대로 유지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Autobiography에는 1680W 출력의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4개의 메인 헤드레스트에 장착한 60mm의 스피커와 더해져 콘서트 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경험을 선사한다.

볼보 XC90 (출처: 볼보) 볼보 XC90 (출처: 볼보)

볼보 –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볼보는 북유럽 감성을 오디오에 적절히 녹여 따뜻한 느낌을 전달한다. 여기에는 영국의 전통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 앤 윌킨스(B&W)가 더해져 청각적 완성도를 높인다. B&W는 1966년 설립 이래 글로벌 수준의 홈 오디오와 스튜디오 모니터를 제작해 왔다.

최근 부분변경을 거쳐 새롭게 출시된 플래그십 SUV XC90에는 19개의 스피커를 통해 1410W에 이르는 ‘바워스 앤 윌킨스 프리미엄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볼보 전용 사운드 시스템에는 독창적인 트위터 기술과 공명 최소화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예테보리 콘서트홀의 음향 특성을 그대로 재현한 ‘콘서트홀 모드’는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링컨 MKX (출처: 링컨) 링컨 MKX (출처: 링컨)

링컨 - 레벨 울티마(Revel Ultima)

미국 고급 브랜드 링컨은 하이엔드 홈 오디오로 명성이 높은 레벨의 울티마 3D 오디오가 장착된다. 디자인과 뼈대를 잡는 신차 개발 과정부터 스피커 위치를 먼저 고려할 정도로 세심한 공정이 특징이다. 

수십 여 개의 스피커가 실내 전역에 촘촘히 배치돼 1200W 이상의 출력을 내며, 퀀텀 로직 서라운드와 어드밴스드 DSP를 통해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레벨은 하만 인터내셔널 산하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다. 레코딩 스튜디오에 가까운 ‘정밀하고 왜곡 없는 소리’를 지향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올 뉴 CLA 실내 (출처: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 올 뉴 CLA 실내 (출처: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 부메스터(Burmester)

벤츠의 기술력과 독일 오디오 장인 정신이 만난 결과물은 어떨까? 바로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알 수 있다. 1977년 디터 부메스터가 설립한 이 브랜드는, 금속 마감과 고급 부품 사용, 그리고 장인의 수작업 조립으로 유명하다.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에는 최대 31개의 스피커와 시트 진동 모듈이 장착돼 소리를 ‘귀로 듣는 것’을 넘어 ‘몸으로 느끼는’ 경험을 전달한다. 장르와 음량을 불문하고 항상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부메스터의 강점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OL 실내 (출처: 캐딜락)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OL 실내 (출처: 캐딜락)

캐딜락 – AKG

캐딜락은 미국 풀사이즈 SUV의 상징인 에스컬레이드를 통해 오스트리아 오디오 명가 AKG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AKG는 1947년 창립 이후 수많은 그래미 어워드 수상 뮤지션과 스튜디오에서 선택한 브랜드다. 특히, 마이크와 헤드폰에서 절대적인 신뢰를 얻어왔다. 

에스컬레이드에는 최대 40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라이브 공연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한다. 특히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각각 다른 오디오 채널을 제공하는 ‘오디오 존’ 기능이 독특하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나만 알고 싶은 푸껫 해변 4 | 나이한, 야누이, 라와이, 마이카오 트래비
'움직이는 콘서트홀' 메리디안ㆍB&Wㆍ레벨 울티마 등 오디오와 럭셔리카 만남 오토헤럴드
메르세데스 벤츠, 전기차 충전 혁신 ‘ELF’ 공개... 100kWh, 10분 끝 오토헤럴드
사진공모전 1등하는 법PX3 파인아트 1위의 비밀 동영상 있음 Hakbong Kwon
햄스터 광고 하나로 대박, 기아 쏘울 16년 여정 마무리... 150만대 기록 오토헤럴드
카시오부터 원플러스까지… 가을 IT 판도 흔드는 루머 총정리 (2) 다나와
양자컴퓨터, AI 시대에 당신이 준비해야 할 것 || IBM Hans Dekkers 사장 인터뷰 (1) 동영상 있음 조코딩 JoCoding
[순정남] 대놓고 결말 스포일러 하는 게임 TOP 5 게임메카
박나래 집도 털렸는데 우리집은 누가 지켜줌? (1) 동영상 있음 다나와
지커, 샤오펑 국내 진출 선언 "현대 어쩌나? 시즌 2 시작"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시놀로지 “보안·경제성·성능·간편성' 엔터프라이즈 재정의 위클리포스트
“로봇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공간” 2025 서울AI로봇쇼 IT동아
[단독] 공정위, 포드코리아-선인자동차 '기업결합' 심사...국내 사업 접는다 오토헤럴드
[기자수첩] 느닷없이 등장한 '핸즈프리'… 의문만 남은 GM 슈퍼크루즈 오토헤럴드
[기자 수첩] "좋은 시절 끝났다" 美 전기차 세액 공제 종료... 반토막 날 것 (1) 오토헤럴드
GV90 중국산 배터리 탑재? "이거 사실인가요?"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1일 3섬’ 여행, 슬로우아일랜드 트래비
관광청이 소개한 '오스트리아' 여행지는? 트래비
이통3사, 아이폰 RCS 메시지 도입…무엇이 달라질까? (1) IT동아
[위클리AI]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 이어 앤트로픽 최신 모델까지 적용 외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