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지포스 데이 2025’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엔비디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최신 GPU 기술과 게이밍 생태계를 소개하는 자리로 수많은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게이밍 하드웨어 브랜드 MSI는 부스를 열고 높은 사양으로 무장한 최신 노트북을 비롯해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지포스 RTX 5090 그래픽카드,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데스크톱PC 등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방문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즐거움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제품으로 'MSI 지포스 RTX5090 슈프림 SOC D7 32GB 하이퍼프로져'를 꼽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강력한 AI 연산 및 게이밍 성능, 압도적인 냉각 성능과 극저소음을 기반으로 끝판왕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최고급 소재가 적용됐고, 하이퍼프로져 냉각 설계는 정밀 설계된 베이퍼 챔버로 효율적인 열 전달을 실현한다. 공기 흐름 제어 시스템은 웨이브 커브드 4.0과 에어 앤테그레이드 핀 2.0 기술이 적용된 하이로우 핀 디자인을 통해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아울러 MSI 센터 소프트웨어 하나로 손 쉽게 그래픽카드의 전면, 측면에 위치한 RGB LED의 화려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슈프림은 최고의 성능과 고급스러움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MSI 지포스 RTX5090 슈프림 SOC D7 32GB 하이퍼프로져
뛰어난 성능으로 게이밍 노트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 'MSI RAIDER A18 HX A9W'도 만나볼 수 있었다. 18인치의 본 제품은 AMD 라이젠9 7755HX3D 프로세서를 비롯해 엔비디아 지포스 RTX5090 그래픽을 탑재해 게임은 물론 AI 작업, 고화질의 영상 및 이미지 편집까지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하이엔드 모델이다.
특히 MSI 오버 부스트 울트라 기능을 통해 노트북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SI만의 독자적인 쿨러 부스트5 솔루션을 통해 내부 열을 확실하게 잡아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USB4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최신 주변 장치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99.99Whr의 배터리를 내장해 휴대성 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MSI RAIDER A18 HX A9W
고성능 부품과 전면 AI HMI 솔루션을 적용해 케이스를 서브 모니터처럼 활용할 수 있는 플래그십 게이밍 데스크톱 'MSI MEG Vision X'도 전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MEG Vision X'는 현존 최고 사양으로 평가받는 부품 구성과 독창적인 AI HMI 솔루션을 결합해, 게이머에게 차별화된 성능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케이스 전면에 탑재된 13인치 FHD IPS 터치 스크린은 단순한 정보 확인을 넘어 서브 모니터처럼 활용 가능하며,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포함해 한층 진보된 인터랙티브 경험을 선사한다.

전면부에 탑재된 13인치 FHD IPS 터치 디스플레이는 본 제품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 게임 최적화 설정, 멀티태스킹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활용해 보다 편리하고 몰입감 있는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MSI MEG Vision X
한편 방문객을 대상으로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해 게이밍 키보드 및 마우스를 비롯해 경품을 증정해 많은 광심을 받았다.


이호준 MSI코리아 마케팅 과장은 "지포스 데이 2025는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특히 RTX5090 슈프림 SOC와 MEG Vision X, RAIDER 노트북은 MSI의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을 집약한 대표 제품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MSI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최고의 성능과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