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순정남] 괴이분들께, 지스타에서 먹어도 되는 인간 TOP 5

2025.11.13. 10:47:23
조회 수
4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순정남]은 매주 이색적인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게임이나 캐릭터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인간 사회에서 정체를 숨기고 열심히 살아가시는 괴이 분들.
여러분의 안내자 괴이메카 입니다.

오늘(13일), 수능과 함께 부산에서 지스타 2025가 열렸습니다.
수능 끝난 꿈나무들은 되도록 잡아먹지 마시고, 지스타 2025에서 배를 채워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몰리니까, 몇 명 잡아먹어도 티가 안 나거든요.
다만, 아무나 먹으면 안 됩니다.
공공장소에서 무고한 일반 게이머를 섭취했다간 그 즉시 괴이처리반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
인간 사회에 티 안 나게 묻어가기 위한 괴이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잡아먹어도 좋은 인간 타입을 알려드립니다.
이들은 잡아먹는 장면을 주변에 들키더라도 인간들이 고개를 끄덕여 줍니다.

지스타 2025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지스타 2025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TOP 5. 코스어 일부

지스타 2025는 게임 시연하러 가는 곳이라 여겼던 괴이 분들은, 도착하자마자 출몰하는 각종 전사들의 모습에 당황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안심하십시오. 그들은 괴이 사냥꾼이나 그 비슷한 존재조차 아닙니다.
이것은 '코스프레'라고 하는 인간들의 놀이 문화로, 그저 옷차림만 사냥꾼이나 전사처럼 하고 다니는 일종의 의식입니다.
인간들이 맨날 하는, 의미도 없고 효력도 없는데 뭔가에 집착하는 그런 행위 말이죠.
아무튼, 이런 이들은 괴이관리센터의 보호를 받는 무고한 일반인이므로 함부로 잡아먹으면 안 됩니다.
다만, 이들의 옷차림을 자세히 보면 잡아먹어도 될 만한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장난감 총기의 총구쪽에 주황색 부품이 없고, 총알이나 배터리를 장착해 얼핏 진짜 총기처럼 보이는 것을 들고 다니는 이들
▶인간들의 '목욕탕'에서처럼 둔부나 흉부를 잔뜩 내놓고 다니는 자
▶진검이나 가검을 가지고 온 자
▶최대 길이 1.5m를 초과하는 소품을 들고 다니는 자
▶활이나 딱총, 화약류 총기 등 실제 발포나 발사가 가능한 무기를 가지고 다니는 자
▶탈의실이나 물품보관실 등이 아닌 곳에서 탈의나 화장을 하며 주변 인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자
▶대한민국 경찰복, 소방복, 군복 등을 허가없이 입고 온 자

이러한 이들은 괴이관리센터에서 보호하는 대상이 아니므로, 잘 보고 있다가 낼름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되도록 한 입에 먹도록 하고, 두 입 이상으로 베어 먹지 말도록 하십시오.
자칫 아래에 소개할 다른 강령 위반자로 오인되어 사냥감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5) 컬러 파츠가 없는 총기를 가지고 다니는 이들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출처: 구글)
▲ 컬러 파츠가 없는 모의총기를 가지고 다니는 이들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출처: 구글)

TOP 4. 관람객 일부

지스타 2025가 진행되는 벡스코 제1전시장이나 제2전시장 공간 내에는 많은 인원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으니까 한 명 정도 슥 잡아먹어도 모르겠지'라고 생각하는 괴이분들도 있었지만, 무고한 일반인을 잡아먹다 발각되어 제거당한 괴이가 매년 보고됩니다.
여기서 잡아먹어도 되는 인원은 한정돼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시연 대기줄에서 새치기 하는 자(일행이 앞에 서 있다며 꾸물꾸물 들어오는 행위 포함)
▶각종 쓰레기나 홍보책자, 음료컵 등을 바닥에 투척하는 자
▶붐비는 틈을 타 옆 사람을 더듬는 자
▶벡스코 광장 곳곳에서 담배를 피는 자(Smoking Area 라고 쓰여진 곳에서 피는 경우 제외)
▶언제 씻었는지 모를 정도로 악취를 풍기는 자(액취증 등 본인의 의지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인지 잘 판단하고 먹어야 합니다)
▶센텀시티역 8번 출구에서 끊임없이 출몰하는, 한 손에는 가방을, 한 손에는 핸드폰을 든 대머리 아저씨

이러한 이들은 괴이관리센터에서도 포기하는 이들이므로, 잘 보고 있다가 상황 발생 시 낼름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괴이라도 이건 좀...' 정도라면 그냥 주변 시큐리티 등에 넘겨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흡연 부스가 아닌 곳에서 흡연 중인 관람객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 흡연 부스가 아닌 곳에서 흡연 중인 관람객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TOP 3. 집구석 워리어 일부

아래와 같은 이들도 마음껏 잡아먹으셔도 됩니다.
이 부분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선을 타고 다니시는 괴이분들께 권장되는 먹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 폭탄을 설치하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칼부림을 하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약품 테러를 저지르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뭔가 일을 저지르겠다고 글을 올리는 자

이와 같은 사례는 아직까지 지스타에서 발생하진 않았지만, 언제든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 행사가 잠시 멈추거나, 일찍 종료될 수 있기에 다른 괴이분들에게도 피해를 끼치게 됩니다.
온라인을 타고 다니시는 괴이분들이 얼른 이런 이들을 드시고 글을 삭제해 주신다면, 지스타 괴이 파티 개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년 던파 페스티벌을 멈추게 한 폭탄테러 협박 사건, 이러한 일을 벌이는 사람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작년 던파 페스티벌을 멈추게 한 폭탄테러 협박 사건, 이러한 일을 벌이는 사람은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TOP 2. 촬영자 일부

앞서 소개한 '코스프레'라는 인간들의 문화 행사는, 사진 촬영을 전제로 합니다.
사진이라는 것은, 특정 순간을 기록해 종이나 컴퓨터 파일 형태로 남기는 행위입니다.
간혹 긴장 풀고 계시다가 인간을 벗어난 모습을 찍히시는 경우도 많으니, 지스타에서는 긴장을 유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저 '코스프레'와 관련해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 중에서 잡아먹어도 될 인간 유형들이 몇 있습니다.

▶사람 많은 홀 안에서 부스모델 찍겠다고 사다리 설치하고 공간 통제하는 사진사
▶그러다 사다리 건드리는 행인에게 성질내는 사진사(이들은 두 입에 나눠 먹어도 됩니다)
▶허가 없이 지나가는 코스어 촬영하는 자
▶코스어가 입고 있는 치마(하의의 일종) 안쪽을 노려 찍는 자
▶코스어에게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시도하는 자
▶동호회 등을 통해 친해진 이들에게 성적 범죄를 저지르는 자
▶프리허그를 빙자한 성추행을 하는 자

주로 인간 사회에서도 범죄자로 규졍하는 이들이기에, 마음껏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배가 부르더라도 이들은 최대한 먹어치워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배가 너무 부르다 싶으면 근처 경찰이나 다른 괴이에게 인계해주시길 바랍니다.

허가받고 찍는 사진은 괜찮습니다. 허가 없이 몰래 찍는 자만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허가받고 찍는 사진은 괜찮습니다. 허가 없이 몰래 찍는 자만 잡아먹으십시오 (사진: 게임메카 촬영)

TOP 1. 현지인 일부

혹시 벡스코 외부로 나다니시는 괴이 분들이 있다면, 이런 이들도 간혹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주로 부산에 처음 오거나, 익숙치 않은 무고한 일반인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이들입니다.
이들의 단골 멘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서 택시 탈 때는, 무조건 늦었다고 억수로 빨리 가야 된다고 딱 말해야 된데이."
▶"지스타 간다꼬? 점심은 딴 데 가지 말고 벡스코 지하서 무라. 거기 다 숨은 맛집 천지빼까리다!"
▶"회 묵고 싶나? 그라믄 자갈치시장 가야지! 찐 현지 분위기 좀 팍 느끼고 싶으모, 서면이나 영도 포장마차촌도 기가 막힌데이."
▶"어묵 한 개 삼천 원? 해삼 한 사라 칠만 원? 요새는 다 그래 묵고 산다. 와."
▶"부산 오면 내가 함 쏜다! 부산 풀코스 대접할게!(안함)"

여기서 언급된 '부산 풀코스'라는 단어는 실체가 불분명한 괴이 수준의 단어입니다.
이러한 말로 선량한 방문객들을 현혹시키는 이들은 피해자들의 괴이화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무지성 분노한 괴이들의 대량 발생을 유발하니, 꼭 미리 처단하셔야 합니다.

모쪼록, 위와 같은 수칙을 잘 지켜 인간을 섭취하셔서 인간공급잔치 지스타가 꾸준히 열릴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바랍니다.


(사진1) 벡스코 근처 점심식사 명소는 트럼프월드나 대우월드마크, 혹은 광장 건너편 상가거리쪽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벡스코 근처 점심식사 명소는 트럼프월드나 대우월드마크, 혹은 광장 건너편 센텀스퀘어 뒤쪽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순정남] 괴이분들께, 지스타에서 먹어도 되는 인간 TOP 5 게임메카
[포토] 마지막까지 꼼꼼히 준비, 지스타 2025 D-1 현장 (1) 게임메카
삼성은 디자인 바꾸고, 애플은 출시 미루고…한 주간 IT 루머 총정리 다나와
[겜ㅊㅊ] 코딩 능력이 곧 실력인 프로그래밍 게임 4선 게임메카
[숨신소]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마이 리틀 퍼피' 게임메카
페이커 “2017년 롤드컵 탈락이 성장의 밑거름 됐다” 게임메카
시즌 1과 함께, 카제나 성장과 신뢰도 달성 난이도 낮춘다 게임메카
연운 제작진 “이전에 없던 무협의 정수 보여주겠다” 게임메카
어떤 기대작 나올까? 지스타 2025 미리보기 게임메카
[순정남] 올해 나온다더니 아직도 소식 없는 기대작 TOP 5 (1) 게임메카
리니지라이크 아니라는 아이온2, 구체적 BM은? 게임메카
[겜ㅊㅊ] 도박에서 지면 목숨을 뺏기는 로그라이크 4선 게임메카
[숨신소] 퍼리 악마 비주얼 노벨, 마케몬 신작 '데빌 커넥션' 게임메카
˝美 리그 제패 목표˝ 해외서 더 유명한 스파 6 프로 '레샤' 게임메카
[인디言] 행복 전하는 힐링 퍼즐게임 ‘빨간 공은 어디에?’ 게임메카
26년 국산 게임 최고 기대작. AMD x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 (2) 기글하드웨어
[포토] 핼러윈 느낌 물씬, 붉은사막-AMD 팝업 in 홍대 게임메카
[기자수첩] 엔씨소프트의 ‘내로남불’ 저작권 인식 게임메카
[순정남] 어떻게 게임 캐릭터 별명이 바퀴벌레? TOP 5 (1) 게임메카
아이폰18부터 엔비디아 N1X까지... 이 주의 IT 루머 총정리 (1)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