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서울 혼산하기 좋은 '북한산' 초보 추천 등산 코스 2곳

2021.07.19. 16:42:20
조회 수
 576
 3
댓글 수
 2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렵다보니 활동량이 적어져 살은 갈수록 찌고, 다이어트의 필요성은 갈수록 증가되는 요즘 실내 체육 시설 이용이 꺼려진다면 가까운 서울에 있는 북한산을 등산해보는 것은 어떨까?

초보자를 위해 직접 다녀온 북한산 등정 준비물과 팁 그리고 추천 코스 두 곳을 소개하려 한다.

(사진 = 미리캔버스)

◆ 북한산 등정 필수 준비물로는북한산의 경우 대부분이 바위가 많고 미끄러운 흙길이 많아 하산 시에 미끄러울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등산화와 장갑, 등산 스틱은 꼭 착용하고 소지한 채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가장 단시간이 걸리는 '원효봉' 코스마저 왕복 3~4시간이 걸리니 중간중간 휴식하면서 마실 물과 간식거리를 가져가서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 추가적인 준비물 선택 사항으로물티슈와 손수건, 컵, 바람막이, 모자, 썬크림, 쓰레기용 비닐봉지 등 자신에게 필요할 준비물을 최대한 가볍게 챙겨가는 것이 좋다.

필자가 직접 찍은 '원효봉' 정상 사진

◆ 북한산 추천코스로 가장 먼저 북한산 입구부터 단시간이 걸리고 쉬워, 주로 초보자들이 자주 등반하는 코스인 '원효봉' 등산 코스

- 소요시간은 북한산 입구 기준 보통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 거리는 다른 코스에 비해 짧으나, 경사가 매우 높아 많은 체력을 요구한다.

-  내리막길이 굉장히 미끄러워 초보자들은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앞서 말했듯이 꼭 장갑과 등산 스틱, 등산화를 착용해야 한다. 정상에서의 풍경이 좋아 인기가 많다.

필자가 직접 찍은 '원효봉' 정상 사진

미세먼지가 없다면 위 사진처럼 아래 서울 도심들을 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어 그 풍경이 아주 좋다. 힘들지만 시간이 가장 적게 걸려서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코스이다.

필자가 직접 백운대 중간 대동문에서 찍은 사진

◆ 다음 북한산 추천코스로는 북한산 입구 기준 원효봉 코스에 비해 거리와 소요시간이 더 긴 '백운대' 코스이다. 

소요시간은 보통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소요된다.

체감상 원효봉에 비해 경사는 낮지만 거리와 시간이 길어 체력적으로 오히려 더 힘들었다. 또한 원효봉에 비해 길도 덜 다듬어져 있어 산행이 험하고 미끄러웠다. 하지만 중간중간 볼거리들은 더 많았고, 실제로 북한산에서 가장 이용 고객이 많은 코스이다 

요즘처럼 확찐자들이 증가하는 지금, 실내 체육시설 이용이 두렵다면 가까운 북한산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등산해보는 건 어떨까?


양인태/dailypop@dailypop.kr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데일리팝 주요 기사]
· [내돈내산 솔직리뷰] 시작된 여름 더위, 목에 메는 '넥밴드선풍기' 도움이 될까
· [솔로이코노미] 中 건강관리 관심 증가로 피트니스 시장·식사 대용식 인기
· [나홀로여행] 혼자서도 가기 좋은 강릉 여행! 그중 꼭 가봐야 할 곳 3선
· [솔로이코노미] 美 요식업계에도 떠오르고 있는 로봇 음식배달
· [유통 단신] CJ제일제당·세븐일레븐·파리바게뜨·아성다이소 外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생활의 Tip 전체 둘러보기
1/1
[Tip] 이어폰 커널형, 오픈형 형태, 특징 비교와 착용 시 주의점 다나와
[TIP] 비듬두피에 맞는 올바른 샴푸 및 관리 방법 다나와
구운 버섯 샐러드간단한 홈파티 요리로 추천! 버섯 듬뿍 넣은 고기식감 샐러드 [에브리맘] 동영상 있음 에브리맘
VGA 난리통 PC 게이머의 고민, CPU 우선 업그레이드는? (1) 보드나라
고민하는 나 혹은 애인을 위해... 예쁜 가슴 셀프 튜닝법 [성데이서울 9월호] (5) 다나와
새송이 버섯전, 팽이 버섯전명절 전 부치기 꿀팁 대 방출! 색다른 방법으로 부치는 버섯전 2가지[에브리맘] (6) 동영상 있음 에브리맘
[TIP] 두피 타입별 올바른 샴푸 방법 (7) 다나와
[TIP] 아이크림을 제대로 바르는 방법 (1) 다나와
피부 타입별 수분크림 활용 팁 (2) 쉐어하우스
에어프라이어 멘보샤튀기지 않아도 겉바속쫀! 바삭바삭 입천장 조심하세요껌,easy Recipe [에브리맘] (7) 동영상 있음 에브리맘
호주축산공사, 분위기 만점 캠핑 레시피 공개 (3) 뉴스탭
[TIP] 톤업크림vs메이크업베이스, 어떻게 다를까? (2) 다나와
이어폰의 커널형이란? [용어설명] (2) 동영상 있음 다나와
[Tip]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구매, 사용 전 주의사항 체크 (1) 다나와
[Tip] 보조배터리 구매 전 체크사항 (1) 다나와
[FAQ] 충전기 규격 QC, PD, PPS의 차이점 (7) 다나와
[TIP] 유통기한 지난 샴푸, 린스 활용법 (5) 다나와
에어프라이어 버섯 통구이고기보다 맛있는 버섯 통구이 레시피! 통째로 구워 더 쫄깃쫄깃 오통통한 새송이버섯구이, 표고버섯구이껌,easy Recipe [에브리맘]​ (2) 동영상 있음 에브리맘
버섯 소고기 들깨탕선선한 날씨에 즐기기 좋은 가을 보양식 좋아하는 버섯 가~득 넣고 진하게 끓여서 드셔보세요 [에브리맘] (2) 동영상 있음 에브리맘
[TIP] 피부 타입별 수분크림 활용 팁 (3)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