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 내내 우리의 화장대 한 편에 꾸준히 자리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 화장품이라 불리는 알로에 수딩젤이죠. 이런 알로에 수딩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의 5가지 활용 팁을 참고하여 알로에 수딩젤을 200% 활용해 보세요.
1. 손소독제 만들기
대량으로 구입한 알로에 수딩젤의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 고민이라면 손소독제로 만들어 보세요.
알로에 수딩젤 안에 손소독제의 재료가 이미 함유되어 있어 알로에 수딩젤과 순도 95% 이상인 소독용 에탄올만 있으면 수분 충전까지 책임지는 손소독제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① 용기에 소독용 에탄올과 알로에 수딩젤을 6:4 또는 7:3 비율로 넣어줍니다.
② 약 1~2분간 뭉치지 않도록 잘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2. 붓기팩 만들기
아침, 저녁으로 자주 붓는 편이라면 알로에 수딩젤로 붓기팩을 만들어 보세요. 알로에 성분의 진정 효과까지 더해져 붓기를 효과적으로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① 여러 장의 화장솜 사이사이에 수딩젤을 충분히 발라 겹겹이 쌓아줍니다.
② 깨끗한 지퍼백에 넣어 공기를 뺀 뒤 냉장 보관합니다.
③ 아침 세안 후나 취침 전, 안면에 골고루 붙여줍니다.
④ 약 10분 정도 후에 화장솜을 떼어내고 로션이나 크림으로 마무리합니다.
3. 제모크림으로 활용하기
눈썹 정리나 셀프 제모 시, 제모크림 대신 수딩젤을 활용하면 물이나 거품보다 밀착력이 좋고 알로에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더욱 좋습니다. 왁싱이나 제모 후에도 수딩젤을 한 번 더 발라주면 접착 성분이나 칼날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물광 파운데이션 만들기
매트한 파운데이션이 고민이라면 파운데이션과 수딩젤을 믹싱해 물광 파운데이션으로 만들어 보세요.
커버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물광이 나는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합니다.
5. 굳은 슬라임 복원하기
오랜 시간 방치되어 굳어버린 슬라임도 알로에 수딩젤로 소생시킬 수 있는데요, 딱딱하고 푸석하게 변해버린 슬라임에 알로에 수딩젤을 적당량 섞어 반죽하면 원래의 말랑말랑한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