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서는 꼼꼼한 기초공사가 가장 중요하죠. 톤업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등의 밑화장은 본격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기초공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톤업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중 나에게 맞는 제품은 무엇일까요?
① 톤업크림
톤업크림은 피부에 조명을 켠 것처럼 피부 톤을 한층 환하게 밝혀주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비비나 파운데이션 전단계에 피부의 톤을 정돈하는 역할이나 파데 프리 메이크업을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파데 프리는 비비, 파운데이션 등을 사용하지 않는 화장법을 말하는데요, 비교적 무거워 사용감이 좋지 않고 마스크에 묻기 쉬운 피부화장 대신 커버력은 다소 약하지만 제형이 가벼운 톤업크림을 바르면 산뜻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이 가능합니다.
②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베이스는 피부의 톤을 보정하고 피부 결을 정돈하면서 모공 커버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비비나 파운데이션 전단계에 발라 피부의 톤을 균일하고 자연스럽게 보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인 베이지색 외에도 하얀색, 분홍색, 보라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등 여러 가지 색상이 있는데 색상에 따라 보색 효과를 이용해 피부의 색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베이지색 : 자연스럽고 균일한 피부 표현
· 하얀색 : 칙칙한 피부를 완화하고 투명하고 환한 피부 표현
· 분홍색/보라색 : 노란 기를 완화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
· 노란색 : 붉은 기를 완화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 파란색 : 붉은 기를 완화하고 더 밝은 피부 표현
· 녹색 : 붉은 기나 붉은 여드름 흉터를 완화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③ 톤업크림 vs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는 모두 본격적인 피부화장 전에 피부의 톤을 정리해 주는 제품이지만 세부적인 기능과 역할이 다릅니다. 아래의 추천 피부를 참고해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 자연스러운 톤업과 투명한 피부를 원하거나 피부가 민감하다면? ▶ 톤업크림 추천!
톤업크림은 제형이 가볍고 피부 부담이 적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라면 톤업크림을 추천합니다.
· 피부의 색과 트러블을 보완하고 싶거나 유분기가 많다면? ▶ 메이크업 베이스 추천!
메이크업 베이스는 밀착력과 지속력이 우수해 유분과 피지가 많아 피부화장이 금방 지워지는 지성 피부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추천합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