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제품은 피부 타입에 맞춰 꼼꼼히 고르면서 세안비누의 선택에는 소홀한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킨케어의 첫 단계인 세안비누부터 피부 타입에 맞춰 고르는 것이 제대로 된 피부 관리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피부 타입에 맞는 비누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피부의 보습과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촉촉한 성질의 성분이 함유된 비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촉촉한 성질의 성분은 글리세린, 코코넛오일, 호호바오일, 아보카도오일, 식물성오일, 알로에베라, 코코아버터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글리세린이 건조한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피지와 유분이 많아 아침, 저녁으로 비누 세안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세정력이 너무 강하지 않은 비누가 좋습니다. 세정력이 너무 강한 비누를 사용하면 필요한 피지와 피부 속 수분까지 빼앗기게 되면서 오히려 피지 분비가 더 촉진되고 속은 건조한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또, 피지케어 효과가 있는 숯 성분이나 티트리,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비누를 사용하면 과잉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민감성 피부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붉어지고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민감성 피부는 저자극의 진정 효과가 있으며 *대표적인 주의 성분 4가지가 함유되지 않은 4無첨가 천연비누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피부 장벽이 무너진 민감성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기 위해서는 pH 농도가 4.5 ~ 6.5 범위인 약산성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주의 성분 : 합성계면활성제, 인공방부제, 인공색소, 인공향료
4. 트러블 피부
트러블 피부는 진정 효과와 함께 과잉 피지를 컨트롤하는 성분이 함유된 비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토피나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인 어성초, 병풀추출물(시카 성분), 티트리 성분 등이 함유된 비누가 좋으며, 그중에서도 발효 어성초가 함유된 비누는 효과가 빠를 뿐 아니라 피부 트러블과 가려움을 유발하는 피부 속 모낭충의 기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