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전구 활용 방법
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알록달록 예쁜 트리를 꾸미는 분들 많으시죠? 어떤 전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의 느낌이 달라지곤 하는데요. 나무로 된 트리 뿐만 아니라 패브릭 트리, 벽 트리 등 다양한 트리를 꾸밀 때 빠질 수 없는 전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전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크리스마스가 지난 이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 트리용 전구 – 앵두 전구 / 꼬마 전구
크리스마스 트리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나무 트리를 꾸밀 때에는 앵두 전구와 꼬마 전구가 흔히 많이 쓰입니다. 다른 조명에 비해 전구 알이 작아서 더욱 반짝거리고 화려한 느낌을 풍기는 것이 특징인 앵두 전구와 꼬마 전구는 트리 사이즈가 클수록 전구 알 개수가 많은 제품을 이용하면 더욱 풍성하게 트리를 꾸밀 수 있습니다. 컬러풀한 소품을 함께 걸어 꾸밀 때에는 백색이나 웜색 전구를 이용하고, 다른 소품이 적을 때에는 적색이나 녹색 같은 컬러 전구를 이용하면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 크리스마스 이후 활용 Tip
▷ 캠핑을 갈 때 텐트나 차량에 알록달록 예쁜 전구를 활용하면 더욱 감성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겠죠? 앵두 전구는 밝기가 일반 전구 못지 않고 점멸 기능이 있는 제품도 많아서 실내등 역할을 대체할 수도 있어 실용적이며, 꼬마 전구는 텐트나 차량의 테두리 라인에 걸쳐 놓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2. 벽 트리 & 패브릭 트리용 전구 – 코튼볼 전구 / 와이어 전구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나무 트리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패브릭 트리나 벽 트리를 꾸미곤 하는데요. 트리 전구처럼 형태가 정해져 있는 물체를 꾸미는 것이 아니다 보니 원하는 대로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 와이어 전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트리를 꾸밀 수 있으며, 천으로 된 패브릭 트리는 코튼볼 전구가 더해지면 특유의 따듯한 감성이 더욱 극대화되어 아기자기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이후 활용 Tip
▷ 잔잔한 느낌의 와이어 전구와 따듯한 느낌의 코튼볼 전구는 집안 인테리어에 활용하기 좋아요! 커튼에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끔 늘어뜨려 놓아도 예쁘고, 투명한 유리병 안에 전구를 구겨 넣어 놓으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죠. 또 화장대나 거울의 테두리 라인에 걸쳐 놓으면 보기에도 예쁘고 더욱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3. 기타 소품 – 캔들라이트 / 무드등
반짝반짝 화려한 느낌보다 따듯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분들은 트리 대신 캔들라이트나 무드등 같은 소품을 활용해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큰 사이즈의 캔들라이트는 크리스마스 리스 같은 소품과 함께 비치해 두면 포근한 느낌을 낼 수 있고, 작은 사이즈 캔들라이트를 여러 개 활용하면 더욱 아기자기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무드등 역시 벽난로와 같이 큰 사이즈 제품은 하나만 두어도 겨울 감성을 내기에 충분하며, 눈꽃 모양이나 별 모양 같은 작은 사이즈의 무드등을 여러 개 활용하면 더욱 빛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이후 활용 Tip
▷ 캔들라이트는 촛불 특유의 따듯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면서 화재 위험이 없어 파티나 이벤트 때 활용도가 높고, 무드등은 추운 겨울 실내에서 휴식을 취할 때 더욱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추천해요!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