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를 대비하는 라이더들의 자전거용품 |
드디어 장마가 시작되었다. 그래도 나는 자전거를 타겠다는 라이더 분들을 위해 오늘 추천하는 자전거용품은 자전거용 판초우의이다.
중국같이 자전거를 많이 타는 나라를 보면 판초우의를 입고 자전거를 타는 것이 생활화 돼 있다. 일반우의보다 판초우의를 선호하는 이유 무엇일까?
① 판초우의 한 장으로 자전거, 가방, 신발까지 덮을 수 있어 편리하다.
초보 라이더들이 실수하기 쉬운 점이 고가의 자전거일 수록 비를 맞으면 안된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는 타지 않거나 판초우의처럼 자전거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우의가 좋다. 거기다 판초우의 한장이면 자전거, 가방, 신발까지 보호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경제적이라 할 수 있겠다.
② 내부 공간이 넓어 하의, 신발까지 보호가 가능하다.
판초우의를 사용할 경우 바지가 젖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판초우의를 핸들부분까지 덮으면 하의와 신발이 젖지 않는다. 일반 우의의 경우 방수신발을 신지 않는 다면 비로 인해 신발이 다 젖지만 판초우의는 이런 단점까지 커버하여 줄 수 있다.
③ 우의 외에도 활용도가 높다.
자전거를 타지 않아도 자전거 레인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자전거를 다 탄다음에 외부에다 주차를 해야 할 경우 판초우의를 덮어두면 자전거를 비로부터 보호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장점들이 있지만 단점도 있다. 판초우의의 경우 바람에 날릴 수가 있어서 속도를 빨리 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자전거에 걸리지 않게 길이를 손봐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번 기회에 판초우의를 구입하여 비 오는 날에도 신 나게 자전거를 타보도록 하자.
다나와 스포츠/레저 CM 박성민 (sports@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