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에도 미니멀리즘. 혼자 먹고, 혼자 자고, 혼자 생활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화 추세가 캠핑용품 시장에도 불고 있다.
최근 가족 중심으로 이뤄지던 캠핑 문화가 개인 취미 활동이나 2인 커플 중심의 레저활동으로 확산되면서 캠핑용품 업체들도 이들을 겨냥한 1~2인용 미니사이즈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최근에는 가족 단위 캠핑족 외에 커플끼리 또는 홀로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관련업체들도 이번 시즌 캠핑용품의 사이즈와 가격대를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코베아 슬림 와이드 미니테이블 (KL8FN0104)
코베아 슬림와이드 미니테이블은 수납성 만큼은 캠핑용 테이블 중 최강이다. 60cm 정육각형 모양이지만 수납 시에는 반으로 접을 수 있다. 무게 2kg으로 아이들도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다. 상판과 프레임을 모두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열이나 오염에 강하다. 캠핑장에서 좌식모드로 간단하게 다니기엔 안성맞춤!

파세코 확장형 테이블 (PCT-F880ALW)
캠핑난로 전문회사 파세코에서 만든 확장형 테이블은 상판 중앙을 뚜껑식으로 만들어 자유롭게 떼어 내고 대신 가스스토브나 화로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일반테이블로도 화로 사이드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고기를 굽거나 캠프 파이어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테이블을 완전히 접으면 일반 승용차 트렁크에도 손쉽게 들어간다.
다나와 스포츠/레저 CM 윤여원 (sports@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