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황금전사 A806 - 22만원
단통법으로 국내 정식 유통되는 스마트폰의 판매가격이 정찰제로 변경됐다. 정찰제가 상식적으로는 좋은 제도인데 국내에서는 이러한 법이 악용되면서 스마트폰의 기본 판매가격이 일제히 올라버렸다.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기위해서는 2년 이상의 약정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긴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해외 스마트폰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4, LG전자 G2와 비슷한 성능을 내는 레노버 스마트폰이 22만원 판매 중이다. 바로 레노버 Golded Warrior(황금전사) A806이다.
레노버 황금전사에 탑재된 AP인 MT6592는 1.7Ghz 동작속도의 옥타코어이다. 국내에서는 KT 통신망을 완벽히 지원하며 SKT는 대도시 및 주요 도시에서 LTE를 지원하며 3G는 전국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다. LG U+는 지원하지 않는다. 램 2GB와 저장용량 16GB이다. micro-SD 슬롯이 있어 저장용량을 더 늘릴 수 있다. 또한 배터리 교체형이라 사용성이 뛰어나다. 셀카족을 위해서 전면에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다소 아쉬운 점은 해상도가 HD급(1280x720)인 것과 국내 정식 AS가 안되는 점이다.
갤럭시S3나 옵티머스 G 등 2013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22만원에 뛰어난 성능의 스마트폰으로 바꿀 좋은 기회이다.
*AS는 현재 사설 스마트폰AS 업체를 통해서 유상처리는 가능하다.
다나와CM 여민기 pad@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