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웃도어 사랑은 특별하다. 대한민국 국민 100명 중 77명은 한 달에 한 번 이상 야외 활동을 즐길 정도다. 올해는 자연경관을 충분히 즐기며 여유롭게 걷는 트레킹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산림청 산하 한국 등산·트레킹 지원센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걷기 인구는 2,835만 명으로 2018년보다 9.3%p 증가해 국민의 절반 이상인 55%가 트레킹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코리아 둘레길은 트레킹 명소로 떠오르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동해안의 주요 명소들로 이루어진 해파랑길부터 남해의 아름다운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남파랑길, 태양이 지는 바다와 갯벌 속 삶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서해랑길과 아픈 역사의 상흔이 살아있는 DMZ 평화의길까지. 대한민국 해안선을 걸어가며 무심코 지나쳤던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도심과 자연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게 도와주는 ‘고어텍스’ 기능성 제품과 함께 쾌적하면서도 안전한 ‘트레킹 여행’을 즐겨보자.
활동성에 초점을 둔 액티브 GORE-TEX 룩
![]() |
||
▲ 고어텍스 ‘K2 폴라리스(POLARIS) ALP 플리스 자켓’,’네파 남성 인피니움 본딩 팬츠’, ‘몽벨 윈드스토퍼 트레킹 장갑 남’, ‘블랙야크 343 OG 트렉 GTX’, ‘레키 MTV’ |
K-둘레길 트레킹은 총 4,544km 이르는 국내 최장거리 도보 여행길이다. 산의 정상을 오르는 등산과 달리, 들과 강을 거쳐 완만한 지형을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평지를 오랫동안 걷기 때문에 무게감이 있는 제품보다는 가볍고 쾌적하며 활동성까지 뛰어난 고어텍스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고어텍스 제품과 함께라면 안전하면서도 액티브한 걷기 여행이 될 것이다.
K2에서 출시한 ‘폴라리스(POLARIS) ALP 플리스 자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안감을 사용한 전문형 플리스 자켓으로 눈과 비로부터 사용자를 완벽하게 보호 해준다. 또한 트레킹 도중 예상치 못한 바람과 돌풍을 차단할 수 있는 방풍성과 내수성을 보장한다.
네파의 ‘남성 인피니움 본딩 팬츠’는 뛰어난 방풍과 투습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원단을 사용한 전문가용 팬츠이다. 겨울 트레킹 시 장갑을 끼고도 주머니 사용이 용이하며, 향균 가공 처리 된 주머니감을 사용하여 수납이 중요한 걷기 여행에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허리가 자연스럽게 늘어나 착용감이 우수하며 무릎 다트 및 뒷 무릎 절개로 입체 분량이 확보돼 트레킹 활동에 제격이다.
몽벨에서 출시한 ‘윈드스토퍼 트레킹 장갑 남’은 방풍과 투습에 강한 고어텍스 인피니엄 윈드스타퍼 원단을 사용해 멋스러운 피팅감을 연출하는 방풍 글러브이다. 안감과 뜨개질한 손목 부분이 찬 공기를 막아주고 절연 효과가 뛰어나 걷는 동안에도 손의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블랙야크의 ‘343 OG 트렉 GTX’는 다양한 야외 환경에서 발을 보호함과 더불어 강화된 피팅감을 제공한다. 다이얼을 활용하여 신고 벗기가 편리하며 최소한의 움직임으로도 편안한 트레킹을 할 수 있다. 또한 완벽한 방수·방풍·투습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하여 어떠한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걷기를 즐길 수 있다.
레키는 35단계의 깐깐한 제조과정을 거쳐 안전성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스틱 명가이다. 그 중 레키 MTV는 총 4단으로 분리되어 휴대하기 좋고, ‘스피드락’ 시스템으로 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스틱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카본 100%로 만들어져 가볍고 탄성이 뛰어나며, 통기성이 좋은 매쉬 타입의 스트랩으로 장시간 트레킹을 즐길 때도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편안한 분위기의 라이프 GORE-TEX 룩
![]() |
||
▲ 고어텍스 ‘네파 FLY SPIRIT 플라이 스피릿 GTX 인피니움 버킷햇’,’코오롱스포츠 여성 기본형 고어 재킷’,‘K2 플라이하이크 벨라’, ‘디스이즈네버댓 TNT GREGORY DAYPACK BLACK’, 'K2 여성 시그니처 인피니움 본딩 팬츠’ |
막상 운동을 하려고 했으나 무엇부터 시작할지 모를 때, 우선 가볍게 걸어보자. 산을 오르지 않기에 부담이 없고 일상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아우를 수 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장소도 날씨도 구애 받지 않는 튼튼한 고어텍스 제품으로 트레킹을 시작한다면 안전한 걷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네파에서 출시한 ‘FLY SPIRIT 플라이 스피릿 GTX 인피니움 버킷햇’은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활용도가 우수한 하이킹 버킷햇 이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원단을 적용해 투습과 방풍 기능이 매우 우수하여 칼바람도 걱정 없다. 트렌디한 버킷형 스타일로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땀받이 흡습속건이 우수한 쿨맥스 소재를 적용해 땀이 많이 흐르는 트레킹에 안성맞춤이다.
코오롱스포츠의 ‘여성 기본형 고어 재킷’은 일상복과 경계가 없는 아웃도어룩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명료한 매력을 자아낸다. 방수는 물론 땀을 빠르게 배출시켜주어 기능성과 멋을 동시에 살린 고어텍스의 정석 제품이다. 방수·방풍·투습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가 탑재되어 있기에 트레킹 활동 중에도 쾌적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K2의 ‘플라이하이크 벨라’는 K2코리아가 개발한 고무창을 사용해 트레킹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다이얼 조작으로 빠르고 쉽게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며, 급격한 방향 전환이나 장시간 운동에도 폭발적인 운동감각과 효율을 지속 시켜준다. 또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360도 전방향 투습과 완벽한 방수, 방풍을 제공하면서도 일반 러닝화 같은 착화감을 제공해 장시간을 걸을 때도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디스이즈네버댓에서 출시한 ‘TNT GREGORY DAYPACK BLACK’은 배낭의 명가 그레고리와 협업한 제품으로, 몸을 감싸 안는 착용감을 위한 초승달 모양의 바닥을, 등의 곡면에 맞게 디자인해 최고의 착용감을 자랑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커브형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둘레길을 걸어도 가방의 무게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K2에서 출시한 '여성 시그니처 인피니움 본딩 팬츠'는 투습 및 방풍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된 겨울 팬츠이다. 신축성이 좋은 본딩 소재가 적용되어, 활동성이 높은 트레킹에 매우 적합하다. 일상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아우를 수 있는 편안한 제품으로 트레킹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