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대표이사 사승목)는 8월 6일부터 18일까지 지마켓 AMD 게이머 데이를 통해 최신 AMD 호크포인트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 ‘HP VICTUS 16’ 프로모션 참여 소식을 전했다.
살아 있는 것은 모두 게임을 한다
전 세계 23억 명 이상이 게임을 즐긴다고 한다. 3명 중 1명은 직접 게임을 하거나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한다는 통계이다. 오락에서 출발해 스포츠로 성장한 게임은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수요 맞춤형(on-demand)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게임은 사람, 정보, 기계가 초연결(Hyper-connected)된 콘텐츠산업 생태계를 더욱 강하게 주도하며 일상 곳곳에서 가장 오랫동안 현대인을 사로잡고 있다. 국경을 초월한 커뮤니티를 생성하며 ‘오락’, ‘저급 문화’로 취급받던 인식을 벗어나 현대인의 생활의 일부 한축을 차지고하고 있는 것이다.
게임의 세계로 접속하는데 필요한 조건은 더 자유로워졌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은 가장 간편하고 강력한 장치(device)라 할 수 있다. 하드웨어의 성능이 개선되고 통신 서비스가 향상될수록 데스크톱 대비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뛰어난 휴대성의 게이밍 노트북의 장점은 빛을 발한다.
AMD 라이젠 호크포인트 탑재, HP VICTUS 16
지마켓 AMD 게이머데이 참여 제품 ‘HP VICTUS 16’은 뛰어난 성능, 높은 휴대성, 따라올 수 없는가성비로 가장 주목받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2024년 Ryzen 시리즈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합류한 최신 AMD 라이젠 8000시리즈(코드명 호크포인트:Hawk Point) 프로세서 탑재로 개선 된 APU 성능, 생성형 인공지능 AI기술까지 포함되어 극대화된 작업 효율성을 보여주며 사용자에게 높은 콘텐츠 생산성, 단순한 데이터 분석, 간소화된 멀티태스킹, 강화된 보안까지 신속하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HP VICTUS 16’은 그래픽 성능 또한 뛰어나다
게임, 스트리밍, 크리에이티브까지 초고효율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 기반의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NVIDIA® GeForce RTX™ 4060) 그래픽카드는 AI 기반의 DLSS 3를 통해 프로그램의 성능을 대폭 향상, 창의적인 프로젝트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 끌어올린다. 또한 MUX 스위치 적용으로 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게이머에게 필요한 응답성과 정확성,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한다.
‘HP VICTUS 16’은 165Hz의 고주사율을 통해 보다 선명하고 매끄러운 화면을 제공하며 300Nits의 밝기와 sRGB 100% 색재현률로 다양한고 또렷한 색표현까지 가능하다.
HP 게이밍 노트북에만 제공되는 독보적인 소프트웨어 ‘오멘 게이밍 허브(OMEN GAMING HUB)’로다양한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고화질 게이밍 배경화면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주요 성능과 온도까지 체크가 가능하며 정교한 시스템 제어로 CPU와 GPU 메모리 사용량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초고속 저장 장치 최신 PCle Gen4 M.2 NVMe가 탑재되어 대용량 파일을 이동하거나 저장할 때 끊김 없이 빠른 데이터처리가 가능 해졌으며 전 세대보다 더 빠르게 부팅이 가능해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듀얼 채널 DDR5-5600MHz 메모리가 탑재되어 고사양게임까지 빠르고 매끄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