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식 유통 채널 아이티블루(대표이사:전병권)는 오는 7월 23일 브랜드 위크 행사를 맞이하여 인텔 코어 ”애로우레이크” Ultra 5-225H 탑재된 LG 그램 프로 16Z90TP-GA5YK 모델 행사 소식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12% 선택쿠폰(최대 100만원)과, 카드할인 7%(최대 7만원) 할인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LG 그램 프로 모델은 윈도우11이 탑재되어 있으며, 대화면과 초경량의 무게, 게이밍에 필요한 고주사율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최신 AI·울트라북 기술까지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인텔 Ultra5 225H(4.9GHz 14core, 14threads) 램 LPDDR5X 16GB 장착한 16Z90TP-GA5YK 모델은 애로우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해 원하는 작업을 끊김없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512GB의 NVMe PCle 4.0의 SSD는 사용하기에 충분한 저장장치를 갖고있으며 화이트 노트북 특유의 깔끔한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소음 감지, 위치, 사용량 등 다양한 환경을 분석하고 냉각속도를 자동 조절하여 최적의 발열 관리 성능을 제공하며 센서를 통해 감지한 상황에 맞춰 AI가 두 개의 쿨링팬을 스스로 조절해준다. 또한 gram Chat Cloud 기능으로 궁금한 질문부터 창의적인 작업까지 답을주는 AI 챗봇이 지원되어 구글 워크 스페이스, Microsoft 365와 연동되어, 채팅만으로 이메일 속 내용과 상세한 일정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무게는 1.199kg 수준으로, 16인치 모델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날렵한 디자인과 놀라울 정도의 휴대성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램 Pro만이 가능한 고성능 Ai를 담고도 여전히 가벼운 무게로 LG 울트라 PC 엣지 대비 약 33% 가벼우며 12.8mm 두께로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끊김 없이 부드러운 144Hz 고 주사율로 어떤 움직임도 생생하고 또렷하게 보여주며 WQXGA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DCI-P3 99%의 색 재현률과 400Nits의 밝기 까지 갖추고 있어 색감이 정확하게 표현되며, 디자인 및 영상 편집 작업에도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며, A부터 C까지 필요한 건 다 갖춘 포트 제공으로 별도의 USB 허브가 필요 없는 높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끝으로 전병권 대표이사는 “LG 그램 프로 16Z90TP-GA5YK” 제품의 대해 얇은 두께와 초슬림한 제품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며 코어 Ultra 5-225H CPU와 Arc 130T 내장 그래픽카드까지 탑재되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휴대성, 성능, 디스플레이, AI기능까지 전반적인 밸런스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전했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만족시킬 수 있을만한 혜택을 가지고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