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백승혁)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11번가와 손잡고 ‘블랙보리’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명절 기간 과식과 기름진 음식 섭취로 식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실시간 소통을 통해 명절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차음료를 직관적으로 소개하고 체험형 소비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2월 11일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11번가의 대표 쇼핑 행사인 ‘월간 십일절’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블랙보리 오리지널, 블랙보리 누룽지, 블랙보리 라이트 등 총 7종의 라인업을 대상으로 최대 42%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방송 종료 이후에도 당일에 한해 최대 38%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어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소비자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구매한 제품은 11번가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을 통해 도서산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명절을 앞두고 음료를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를 고려한 구성이다.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구매 인증 고객 160명을 대상으로 하이트제로0.00 1박스(350ml, 24캔), 진로토닉워터 토마토 1박스(300ml, 24병), 신세계상품권 5천 원권 등을 증정한다. 단순 할인에 그치지 않고 참여형 이벤트를 결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블랙보리는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음료다. 이뇨 작용 부담 없이 체내 수분 보충을 돕는 것이 특징으로, 곡물 본연의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음용감을 앞세워 전,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당류와 칼로리, 카페인에 대한 부담을 덜어 남녀노소 누구나 식사 전후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식생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당류·칼로리·카페인 부담을 덜고 식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블랙보리를 명절 시즌 음료로 제안하고자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자사 음료의 음용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푸디스트, 자영업자 상생 CSR ‘선한울림’ 3기 모집…온라인 기반 지원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