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가 2월 19일부터 28일까지 지마켓에서 진행하는 ‘빡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HP 게이밍 노트북 오멘 16과 빅터스 15를 특별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의 중심에는 프리미엄 게이밍 라인업 오멘 16이 있다. 하이엔드 유저를 겨냥한 오멘 16은 사용 목적과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3가지 고성능 CPU 옵션을 제공한다. 게임은 물론 영상 편집과 3D 작업 등 크리에이티브 환경까지 아우르는 확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AMD Ryzen 9 8940HX를 탑재한 오멘 16-ap0117AX는 뛰어난 멀티코어 성능을 바탕으로 렌더링과 영상 인코딩 등 고부하 작업에서 강점을 발휘한다. 인텔 i9-14900HX를 탑재한 오멘 16-am1006TX는 고사양 게임은 물론 영상 편집과 3D 작업 등 전문적인 크리에이티브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Core Ultra 7 255H를 탑재한 오멘 16-am0343TX는 균형 잡힌 성능과 전력 효율, AI 가속 기능을 갖춰 게임과 작업을 병행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선택지로 제시된다.
그래픽 성능 역시 최신 트렌드에 맞췄다. 외장 그래픽은 NVIDIA 지포스 RTX 50 시리즈, 최대 RTX 5070을 탑재해 최신 AAA 게임은 물론 영상 편집과 3D 렌더링 등 고사양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구현한다.
디스플레이는 16형 WQXGA 고해상도 패널을 적용했다. 240Hz 고주사율과 500nits 밝기를 지원해 빠른 화면 전환이 요구되는 게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VRR(가변 주사율) 기술을 통해 화면 찢어짐을 최소화했으며,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줄였다.
합리적 성능을 앞세운 빅터스 15도 함께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HP의 대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인 빅터스는 게이밍 입문자부터 콘텐츠 크리에이터, 대학생, 직장인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겨냥한 실용적인 모델이다. 게임뿐 아니라 영상 편집, 3D 모델링, 코딩, 멀티태스킹 등 다양한 고사양 작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300nits 밝기의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HP 게이밍 노트북에는 전용 소프트웨어 오멘 게이밍 허브가 탑재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오버클럭, 팬 속도 조절, 네트워크 부스터 등 시스템 성능을 맞춤형으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하드웨어 성능을 상황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실질적인 활용 가치를 제공한다.
사후 지원도 강화했다. 오멘 16 라인업에는 ADP(우발적 손상 보장) 서비스가 기본 적용돼 낙하나 액체 유입 등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해서도 구입일로부터 1년간 무상 수리 및 LCD 손상 보장을 제공한다. 휴대성과 이동성이 중요한 게이밍 노트북 사용자에게는 체감도가 높은 안심 서비스로 평가된다.
지마켓 ‘빡세일’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오멘 16과 빅터스 15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지마켓 판매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성능과 실용성을 동시에 노리는 소비자라면 이번 한정 프로모션이 합리적인 업그레이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은비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노트북보다 비싼 1337달러짜리 마우스…레이저 ‘붐슬랭’, 가격도 한정판
· “램값 폭등 직격탄”… 日 에이서, 2월 20일부터 PC 가격 인상 공식화
· 생일에 1억 쾌척… 제이홉, 모교 후배 위해 또 통 큰 기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