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을 설치하고 몇일 굴려보고 감상평을 돌려보겠습니다.
01 내 인생 전체로 드럼만 사용해서 통돌이를 사용해 볼까 먼저 검색했는데 저에게 세탁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건 위생적인 면입니다. 통돌이는 통세척과 통살균이 있는데 세척를 위해서는 통살균이 필요했는데 통살균 제품들은 가성비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드럼 세탁기중 통살균 (삼성은 무세제 통세척 이라 칭함 70도 정도에서 세척) 을 지원하면서 2025년 출시에 가성비 좋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2 이 제품은 90도까지 온도 설정이 되므로 통살균을 위해 종종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03 드럼은 역시 문입구 고무패팅이 문제인데 이 부분은 세월이 흘러도 변한게 없네요. 고무패팅 관리 잘해야 합니다. 세균의 온상이고 곰팡이의 주무대입니다. 다이소 가면 보드 지우개 처럼 생긴 물기를 빨아들이는 스폰지 같은 제품이 있는데 이걸로
내부및 고부 부분 쓱쓱 닦으면 수분이 흡수되므로 참조하세요. 세제투입구는 사용후 분리해 두는걸 추천합니다.
04 이 제품은 세제 자동 투입을 지원안합니다. 어떤 상품평에 보니 4번이상 헹궈도 거품이 계속 나온다고 크레임 걸거라는 식의
불만 후기글을 봤는데 자동 세제 투입 지원안하므로 세탁시 마다 세제입구를 열고 본인이 적당양을 넣으셔야 합니다. 아마도 유추하건데 자동 기능 투입구인줄알고 한가득 넣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제품 자동세제 투입 기능 없습니다.
05 대형쇼핑몰 이벤트기간이라 할인을 많이 받아 신청한 1등급 환급포함 (ok캐쉬백 포인트로 신청해서 환급 10%에 + 추가5%)
하면 거의 가성비 값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당근에서 중근 구입할봐에야 이 제품 (기존 제품 수거 /2025년 최신형ai/21kg 대용량)
구입하는게 나을 정도의 가격이였습니다.
06 스마트싱스로 편리하게 작동중이고 어차피 세탁기의 대부분의 기능은 비슷하므로 세탁기 구매시 반드시 삶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세탁기의 가장 중요한건 곰팡이 안생기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