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d-tecnologia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는 공식적으로 10년이 넘었으며, 그 세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우 인기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특히 '경쟁력 있는' 게임의 세계에서는 인상적으로 높은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여전히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하지만, 모든 좋은 일들은 끝나긴 마련이고, 블리자드의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에 따라, StarCraft II에 대한 개발이 공식적으로 끝났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블리자드는 게임 내에 남아 있는 버그를 계속 수정하고 경쟁 현장에서 필요한 곳에 밸런싱을 적용하겠다고 확인했지만, 더 이상의 DLC는 출시되지 않을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콘텐츠와 무료 콘텐츠의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우리는 Brood War(브로드 워)와 같은 이전 게임과 동일한 방식으로 스타크래프트 II를 계속 지원할 것이며, 핵심 및 경쟁 커뮤니티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즉, 커맨더 및 워 체스트 등 추가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지만 향후 밸런스 수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몇 달 전에 했던 4/4분기 잔고 업데이트를 계획하지 않고 있지만, 항상 그렇듯이 향후 필요에 따라 계속할 계획입니다. 전문 경쟁 게임 분야의 상위권에 속하는 StarCraft II eSport도 파트너인 ESL Gaming과 GSL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리자드는 머지않아 출시될 디아블로4의 성공여부에 존망이 갈릴것같습니다.
그렇게 대단한 IP를 가지고 있음에도 운영을 못하면 망한다는걸 잘보여주는 사례가 되지않을까합니다. 가장 슬픈건 우리가 알고이던 와우, 워3, 스타, 디아블로 를 출시하던 블리자드는 이미 없다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