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이마트 들러서 기한 임박으로 40% 할인 판매하고 있는 피코크 새우듬뿍 감바스 알 하이요 밀키트를 7,788원에 구입했습니다.
피코크 새우듬뿍 감바스 알 하이요 밀키트 뒷면에 인쇄돼 있는 원재료명 정보와 레시피 정보입니다.
피코크 새우듬뿍 감바스 알 하이요 밀키트 포장을 뜯어서 모든 재료들을 꺼내 본 모습입니다. 좌측 상단부터 마늘, 감바스 시즈닝, 중새우, 생새우살, 채소팩(총알새송이버섯, 베트남고추, 로즈마리로 구성), 레몬, 올리브오일(대), 올리브오일(소), 바게트빵으로 구성돼 있었습니다.
스텐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대)를 모두 붓고 마늘은 꺼내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편을 썰어서 넣고 가스를 중불로 조절해 2분 30초 동안 끓였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중새우, 생새우살, 브로콜리, 베트남 고추, 로즈마리를 넣고 2분 동안 끓였습니다.
감바스 시즈닝과 올리브오일(소), 레몬을 넣고 1분 동안 끓였습니다.
바게트 빵은 두께 1.5cm로 썰은 다음 프라이팬에 앞면과 뒷면을 노릇하게 굽고 지름 26cm 스텐 접시에 완성된 피코크 새우듬뿍 감바스 알 하이요를 담았습니다.
바게트 빵 위에 중새우, 마늘편, 베트남 고추 작은 것을 올려서 먹었습니다. 베트남 고추가 엄청 매운 것을 모르고 처음엔 함께 올려서 먹었는데 매운 맛이 확 올라와서 입안이 얼얼했습니다. 두 번째 먹을 때는 베트남 고추는 빼고 탱글 탱글한 중새우살과 생새우살 및 마늘편, 총알새송이버섯을 올려서 함께 먹었습니다. 고소한 바삭한 바케트 빵의 식감과 탱글하고 부드러운 중새우 및 생새우의 식감이 어우러져 맛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