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달지 않는 진한 단팥이 가득~ 강추! 리베이커리 `단팥빵`을 구매 했답니다.
2가지 빵 10개를 23,800원(쿠폰/배송비 포함)에 구매했는데 따로 구매 시 야채빵이 조금 비싼지라
단팥빵 5개는 대략 10,572원 수준 인지라 1개당 가격은 2,114원 정도 이네요.
수제빵이라 따로 영양정보 표시는 없는데 표시 중량도 표기가 없으며,
강력분, 쌀가루, 단팥, 호두 등이 들어 있네요.
약간 찌그러졌지만 거의 원형에 가깝고 가운데 부분이 아래쪽으로 움푹 파여 있으며
정중앙에 호두 반쪽이 박혀 있네요.
바닥면은 가운데 부분에 살짝 눌려진 자국이 있으며 대략 평평한 편이네요.
실측 무게는 140.4g으로 표시 중량은 따로 표기가 없네요.
원형에 가까운지라 지름이 대략 11.8cm 정도 이고,
높이는 대략 2.8cm 수준 이네요.
안쪽을 보기 위해서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거의 원형에 가깝고 정중앙에 호두 반쪽이 박혀 있는데
빵 두께가 얇은 반면 진한 통단팥은 상당히 많이 들어 있네요.
절반으로 자른 반쪽을 다시 옆쪽으로 잘라 보았네요.
빵의 두께가 얇은 편이고 내부에는 두툼하게 통단팥이 들어 있네요.
통단팥 맛이 엄청 진한 편이고 달지도 않는지라 야채빵과 더불어 이것도 무진장 맛있네요.
(수제 빵집의 단팥빵 중에서도 이 정도 퀄리티는 최상급 맛에 속할 듯 싶네요.)
쌀가루 들어간 빵이라 그냥 밀가루 빵의 퍽퍽함이 거의 없으며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네요. (방부제가 안 들어 있다고 하기에 냉장고에 넣었다가 하루에
1~2개씩 꺼내 대워 먹을 계획 이었는데 무진장 맛있어서 3일 만에 10개를 다 먹었네요.)
전자레인지에 600W 40초를 데워 먹었더니 빵이 부드럽고 엄청 맛있어서 강추~! 이네요.
'리베이커리'는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국내 수제 빵집으로
야채빵이 메인이며, 단팥빵, 소금빵, 치아바타, 단팥모찌 등을 만들어서 팔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가 70세가 넘은 고령인데도 제빵을 하고 있으며 50년 넘는 전통의 군산 맛집 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