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영접
인텔® 펜티엄® G5405U
▶︎센스있는 대학생용?
우선 대학생을 위한 가성비 노트북이라고 한 이유는 현금가로 78만원이라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LG의 탄탄한 브랜드 그램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대학생에게는 휴대성과 함께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도 중요하게 고려할 대상입니다. 게다가 복잡한 프로그래밍이나 고사양의 디자인 계통이 아닌 학습 및 과제, 피피티를 자주 사용하는 일반 인문계 및 자연계열의 대학생에게 충분히 쓸만한 적절한 보급형 사양이라는 점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보통 저렴한 50~60만원대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 ASUS, 레노버 혹은 구형 부품을 사용한 저렴한 삼성 노트북(주로 무겁거나 외장형 배터리까지 있는 경우가 많음)을 고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램이라는 브랜드는 확실히 LG라는 이름이 없더라도 충분히 고급화 전략이 되어 있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느낌
즉 센스있는 대학생이 들고 다녀도 '디자인 깔끔하네? 가볍겠다.' 라는 인식은 확 주는 노트북이죠. '저렴한 노트북이네. 그냥 노트북이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윈도우 노트북으로는 아수스, HP, 레노버, 삼성 노트북만 사용해 본 저로서는 윈도우 노트북으로서 그램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 .
▶︎네이밍
무엇보다 애플 감성에 전혀 밀리지 않는 무광의 화이트톤의 시크한 실버 로고가 너무 예뻤습니다. 성별과 관계없이 누가 들고 다녀도 상당히 있어보이는 디자인입니다. 그램은 화이트가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맥북프로 2017년형 유저입니다.)
그램을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평생 봐왔던 1그램, 2그램.. 그램이라는 측정 단위를 어떻게 브랜딩 네임으로 멋스럽게 만들었을까라는 감탄입니다. (한편으로는 왜 스마트폰은 그모양일까.. 하는 안타까움도.. 읍읍)
▶︎기본 스펙
LG전자 2019 그램 14ZD990-LX10K는 인텔 8세대 팬티엄 골드 5405U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 동작속도는 2.3GHz로 작동하며 2코어 4스레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즉 괜찮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사양입니다.
간단한 편집 및 포토샵, 일러, 엑셀, 피피티 등의 일반적은 사무용, 학업용으로 충분한 성능입니다. 모바일 칩셋답게 내장그래픽인 UHD61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995g : 말도 안되는 무게
그램 자체가 워낙 가벼운데 상판 부분인 디스플레이 부분은 미치도록 가볍습니다. 그램을 여는데 정말 부드럽게 열린달까요
▶︎후면
뒷면에는 노트북의 발열을 해소해줄 통풍구가 속에 숨이 있습니다.
스피커 2개가 후면 앞쪽 양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
좌측 Ctrl 키 아래에 그램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
▶︎키보드 라이트
1단계 밝기
CPU-Z 싱글코어, 멀티코어 점수입니다. 무난합니다 .
밝기도 충분해서 영화 감상에도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제품 구매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929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