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자체 실리콘 기반으로 자사의 맥 계열을 모두 전환한다고 밝히면서 M1 탑재 제품들을 출시한뒤로 올해면 3년차에 접어들게 됩니다.
아마도 올해로써 이러한 절차의 대전환이 마무리 될 거 같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M1 계열의 자체 실리콘 탑재 맥 제품 출시 전망 소문들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 M1 맥스 칩 2개 또는 4개를 연결하여 전문가를 위한 고급형 전문가 시스템용 맥 프로 출시
와! 이렇게 되면 CPU가 무려 40개 코어에 GPU가 128개나 되는 녀석이 등장하겠네요. 만약 4개의 M1 맥스를 연결한 제품이 등장한다면 말이죠. 지금 개발중이라는 소문이 있네요.
근데 아마도 이러면 가격이 장난 아니겠죠.
- 기존 아이맥 프로의 뒤를 잇는 27인치 아이맥 출시
이 녀석은 기존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맥 프로처럼 듀얼 M1 맥스를 적용한 고급형과 M1 또는 M2를 적용한 기본형이 함께 출시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네요.
- M2 탑재 맥북 에어 출시
- M1, M1 프로, M1 맥스 3가지 종류 프로세서 탑재한 맥북 미니 출시
독특하게도 맥북 미니에 M1/M1 프로/M1 맥스 3가지 종류의 프로세서가 탑재됀 다양한 모델 구성으로 출시될 거 같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저는 이중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녀석은 M2 탑재한 맥북 에어 입니다. 현재 M1 탑재 맥북 에어가 가장 가성비 좋은 노트북인데 이 녀석은 과연 어떻게 출시될 것인가 하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