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일상/자랑

프리플로우 NorthWester AC100

IP
2018.06.25. 00:34:41
조회 수
1430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사진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아버지가 쓰시는 컴의 CPU 쿨러가 굉음을 내며 돌아가는 것을 듣고, 귀찮아지기 전에 바꿔줘야 겠다는 생각에 잠시 검색, 프리플로우 AC100으로 결정했습니다.

처음 듣는 회사였지만 120mm 팬, 4열 파이프는 비슷한 가격 대의 제품보다 메리트가 있어 보이더군요.


제품 설명에는 나오지 않은/작게 나온 점이 세 가지 있습니다.

1. 5열 쿨러가 아니라 4열 쿨러다.

cpu 접촉면 사진을 잘 보면 위에서 두 번째 파이프의 오른쪽, 아래에서 두 번째 파이프의 왼쪽은 작아지며 끝나고 히트싱크로 연결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서 봐야 알 수 있지 언뜻 보면 5열로 보입니다.


2. 인텔의 소켓 775/소켓 115x는 어댑터를 사용하여 장착한다.

무슨 방식인지 설명할 필요없이, 잘만 CNPS7X LED+를 보시면 됩니다. 이 제품의 간편 어댑터와 완전히 같은 방식입니다. 즉 어댑터때문에 제품의 높이가 더 높아진다는 뜻이 되며, 스펙 상의 높이로 설치가 아슬아슬한 경우엔 어댑터때문에 높이가 걸리게 됩니다.


3. 래핑이 거칩니다.

CPU와 접촉하는 면은 제품 설명의 사진과 다릅니다. 래핑이 상당히 거칠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버지가 게임하시는 것도 아니고 오버를 해서 쓰는 것도 아니기에 그런 래핑과 동봉된 써멀로 충분하지만, 신경쓰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써멀을 바르고 어댑터를 끼우고, 래핑면의 투명 스티커를 제거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참고로 팬의 케이블을 어설픈 튜브같은게 말고 있는데, 이거 아무리 봐도 열수축 튜브이니 사용하실 분은 사용해 보세요. 저는 그냥 케이블 타이로 묶었습니다.


문제는 이게 덩치가 예상보다 커서, 설치하려면 애로사항이 꽃 핍니다. 정말로, 꼭, 필히, 강력하게 권장하는데, 메인보드를 케이스에서 때어내고 장착하세요. 이런 고생은 트리니티 이후 간만입니다. 트리니티만큼 힘들지는 않습니다만 나름 짜증나네요.


설치하고 나니 예상대로 조용합니다. 구형 케이스라 제대로 보이지도 않아서 led는 있으나 마나하므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애초에 아버지 컴이기도 하고요. 가성비는 나쁘지 않은 물건이라 봅니다.




-o-;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18.06.27 04:48:53 에 이동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o-;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쿨러/튜닝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쿨러/튜닝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쿨러/튜닝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