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실버스톤 수냉쿨러 SST-PF360-ARGB사용기, 여름이지만 케이스안은 겨울이구나아~

IP
2020.08.04. 09:20:47
조회 수
1015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뜨거워진 만큼 PC내부의 온도에 관심이 많이가서..


수냉쿨러를 여러개 리뷰해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정말 쿨러느낌 빵빵 나는 제품인 실버스톤의 SST-PF360-ARGB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실 실버스톤이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실 분이 있겠지만 튜닝과 쿨링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면 다들 아는 브랜드였을텐데요.


국내에 들어온지도 어언 1년이 되어가고 있네요.



실버스톤제품이 국내 정식유통된다고 할때 기분좋아하며 언젠간 꼭 써보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기회에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ㅎㅎ


 

실버스톤의 SST-PF360-ARGB 제품은 이름처럼 ARGB(5v)를 지원하는 수냉쿨러로


STCOM에서 유통하고 있는 만큼 AS가 확실해서 믿을 수 있습니다.



종종 수냉쿨러를 쓰시다가 호스가 터져서 AS도 못받고 울며겨자먹기로 PC를 새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무려 5년의 탄탄한 보증이 있는만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더욱 좋은듯 합니다.



보통 PC구매하면 최소 5년은 쓰는만큼.. 다른 제조사나 유통사도 좀 배웠으면 하는 점입니다.


꼭!


 

제품 뒷면에는 수냉쿨러와 라디에이터, 쿨러의 스펙이 꼼꼼하게 적혀있고 제품을 개봉하면 꼼꼼하게 밀봉되어있는


실버스톤 SST-PF360-ARGB제품이 있습니다.



가장중요한 제품의 스펙을 보자면 우선 쿨러는


94CFM의 압도적인 공기흐름과 함께 600~2200RPM을 지원하는 PWM쿨러


약 3400RPM의 펌프, 394x120x28mm의 라디에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튜브길이또한 40센치미터로 여타 쿨러들에비해서 여유로워 장착할때 조금은 더 편할 듯 싶습니다.


구성품의 자세한 스팩은 아래 표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실버스톤 SST-PF360-ARGB 스펙

워터블럭

61mm(L) x 61mm(W) x 50mm(H)

펌프

펌프속도 3400±10% RPM

120mm(L) x 120mm(W) x 25mm(D)

속도 : 600 ~ 2200RPM

소음 : 7.4 ~ 35.6 dBA

공기흐름 : 94CFM

커넥터 : 4핀 PWM

라디에이터

394mm(L) x 120mm(W) x 28mm(H)

튜브길이

400mm

지원소켓

인텔 LGA775/115x/1366/2011/2066

AMD AM2/AM3/AM4/FM1/FM2


 

 


제품을 개봉하면 설명서와 구성품이 나옵니다. 설명서는 한국어로도 꼼꼼하게 적혀있어 보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제품이 제품인만큼 AMD용 부품과 인텔용 부품을 조금 구분해서 포장해주었으면 조금더 좋을듯 했는데..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쿨러또한 결합이 되어있지 않습니다만. 이건 기본 쿨러를 사용하시는 분과 따로 쿨러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의 호불호가 분명히 갈릴듯한 포장이네요.


조립용 부속품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만.


팬 허브가 없는 사용자를 위한 Y잭과 함게, 5v RGB나 PWM단자가 없는 사용자를 위한 전원 젠더와 컨트롤러 또한 따로 제공이 됩니다. 이부분은 아주 높이 살만한 부분인듯 합니다. 요즘 ARGB가 유행이긴 하지만 상위모델 메인보드를 구매하지 않으면 5v를 안넣어주는 회사들이 있는만큼, 잘 모르는 구매자들이 잘못구매하면 이게 가장 난감한 부분이거든요 ㅎ



게다가 별거아닌 써멀구리스 또한 여러번 사용할 수 있도록 주사기 형태로 주는것도 마음에 드는군요.


아무래도 펌프에 써멀이 발라져있으면, 한번 장착 실패만 해도 상당히 신경이 쓰이고 다시 써멀도 발라야 하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잘 해결해줄듯 싶습니다.




꼼꼼한 포장만큼 라디에이터는 한개도 회손없이 잘 포장이 되어 배송이 왔습니다. 실버스톤의 시그니쳐 같은 저 눈꽃모양 펌프모양도 잘 보이는군요. 펌프 아랫쪽을 보면 넓적하게 구리로 CPU와 닿는 접점이 아주 빤딱빤딱하게 잘 가공이 되어있습니다.



수냉쿨러를 설치할때보면 별도의 브라켓을 달아야 해서 불편함이 많은데 실버스톤 SST-PF360-ARGB제품을 AMD보드에 설치할때는 기본 브라켓을 사용하는 점이 가장 좋은 장점이자 단점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기본 브라켓을 바꾸려고 메인보드를 떼어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이지만



설치를 하려니 하나의 단점이 보였습니다. 양쪽을 당겨서 쪼여주는 AMD브라켓의 특성상 수평을 맞추어 펌프를 장착하기가 정말 쉽지가 않았습니다. 장착을 완료하고 나사를 조여주면 상관이 없는 부분이지만 장착 자체가 조금 불편해서, 초보자들은 조금 쉽지가 않아보이겠네요.



어렵게 브라켓을 바꾸고 쉽게 설치하느냐, 쉽게 브라켓을 바꾸지 않고 어렵게 설치하느냐..


소비자의 몫이겠죠.


 

설치완료 후 제품의 모습은 아주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타 제품과 확연이 다른, 아름다운 펌프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뜨거운 제 컴퓨터 내보를 겨울로 만들어 주는것같은 눈꽃모양의 펌프는 정말 제가 봐온 여러가지 수냉펌프중에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인듯 싶습니다.



팬의 ARGB또한 부드럽게 돌아가는게 아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설치후 전원을 넣으니 정말 펌프 디자인이 워낙 이뻐서 그런지 영롱한 RGB뽕에 제대로 빠져들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화이트컬러가 나온다면 화이트컬러만 노리는 갬성가이들의 마음을 제대로 저격할 수 있을듯 싶네요.




흰색의 눈꽃디자인 펌프라.. 생각만 해도 시원하네요.


 

가장 궁금한부분은 아무래도 다른 쿨러들과의 차이점일텐데요.


오늘은 라이젠 기본쿨러인 레이스 스텔스와 pccooler gi-cx360(샌드위치)와 세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테스트는 동일한 환경에서 기본쿨러인 레이스스텔스만 제외하고 리얼벤치로 15분간 돌렸습니다.


레이스스텔스 쿨러는 13분정도 돌리니 온도가 너무올라가서 도저히 겁나서 못돌리겠더군요..



라이젠 기본쿨러 -> 86도


PCCOOLER GI-CX360 -> 73도


실버스톤 SST-PF360-ARGB -> 72도



의 결과로 실버스톤 SST-PF360-ARGB가 샌드위치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도정도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같은환경에서 CPU를 풀로드로 돌렸음에도 소음에서 차이는 많이 났습니다.



GI-CX360은 풀로드를 돌리기 시작하면서부터 알수없는 우웅~우웅~ 하는 펌프소리가 나는데 반해서




실버스톤 SST-PF360-ARGB 제품은 딱히 다른 소리가 나는건 느끼지 못했습니다.


펌프의 차이인가 싶네요..



아무튼 샌드위치를 안하고도 샌드위치 한 제품보다 낮게 나온게 중요하니.


아무래도 몇만원 비싼만큼 그만한 성능은 확실하게 보여주는듯 싶습니다.




실버스톤 SST-PF360-ARGB 총평


최고의 펌프디자인과 고성능 쿨러와 펌프로 인한 쿨링능력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화이트 컬러만 나와준다면 블랙이 아닌 화이트 매니아들의 갬성마저도 저격할만한 펌프디자인이 압권인 실버스톤의 제품.


쿨링성능은 확실히 기대한만큼 잘 나와주었지만 그만큼 조립편의성에서도 조금은 개선을 했으면 좋을듯 싶습니다. 앞으로 실버스톤처럼 성능 좋고 이쁜 디자인의 펌프가 많이 나오길 바라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9390051#bookmark_product_information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기본기충실한 ASUS 가성비 WiFi7공유기 사용후기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프라임 PRIME 유선 게이밍 마우스 피씨디렉트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믿음의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ATX3.1 써보니 (1)
다나와 체험단 AMD 메인보드 추천, B650 메인보드 GIGABYTE B650M K 실사용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PentaWave Z06D 듀얼타워쿨러 사용기|하이엔드 공랭쿨러 CPU쿨러추천 (2)
다나와 체험단 PC, PS5 지원 1TB SSD 추천 - ADATA LEGEND 960 M.2 NVMe SSD (2)
다나와 체험단 원목 질감의 케이스추천 Antec FLUX REAR MESH BTF 조립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WiFi7 입문용으로 좋은 ASUS RT-BE50 유무선 WiFi7공유기 (3)
다나와 체험단 만능 CPU쿨러추천! PCCOOLER CPS RT400 TCL FULL ARGB 쿨러 (3)
다나와 체험단 신개념 구조로 쿨링 성능의 Antec FLUX REAR MESH BTF 쿨링케이스 (3)
외부 체험단 가성비와 감성 둘 다 잡았다! RGB가 돋보이는 제닉스 타이탄 SB3 게이밍사운드바 실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Antec FLUX REAR MESH BTF 블랙, 독특한 구조의 쿨링 케이스 (3)
외부 체험단 파이널마우스 Finalmouse ULX PROPHECY 무선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WIFI7공유기 추천, 9만 원대 가성비 끝판왕 ASUS RT-BE50 사용기 (3)
외부 체험단 290W TDP 고성능 공랭쿨러 ALSEYE W700 Pro 사용후기 (3)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pex Pro Gen 3 Mini 래피드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3)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WOODY (블랙) PC 케이스 (3)
다나와 체험단 자연을 담은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WOODY(블랙) PC케이스, 케이스 추천 (3)
다나와 체험단 Wifi7공유기 입문용으로 충분할까? ASUS RT-BE50 핵심 정리 (3)
다나와 체험단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스타일과 성능의 완벽 조화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