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충의 TMIT, 설명충입니다.
요즘 컴퓨터 케이스중 가성비 케이스들이 정말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강화유리가 깨지는 사고가 빈번하여 아크릴 케이스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십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아크릴 케이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케이스 인데요. 바로 앱코 NCORE G10 케이스 입니다. Ncore는 예로부터 꽤 괜찮은 보급형 케이스를 만드는 브랜드였습니다. 앱코로 넘어가고 나서도 괜찮은 품질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케이스는 어떨지 기대됩니다.
앱코 NCORE G10 케이스는 4개의 RGB 팬이 기본 장착된 미들타워 케이스 입니다. 최대 270mm 의 그래픽 카드 호환이 가능하고, 160mm의 CPU 쿨러 장착이 가능한 아크릴 케이스죠. 그래픽 카드 길이로 보건대, 고성능 PC 보다는 적당한 보급형 게이밍 PC에 적합한 스펙입니다.
처음 박스를 받아보니, 여타 보급형 케이스들이 그렇듯, 박스는 작고 두께는 두껍습니다. 앞뒤폭이 짧고 깊이기 간 케이스로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케이스의 장점은 높이가 높은 쿨러 장착이 가능하다는데 있습니다. 라이젠 CPU 출시 이후, 이러한 케이스가 많아졌는데요. 라이젠은 저렴한 라인업 CPU와 보급형 보드에서도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자동오버 기능으로 손쉽게 성능을 올릴 수 있기에, 타워형 공랭쿨러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보급형 케이스들도 대체적으로 이러한 모습을 띄기 시작했습니다.
제품 실물을 보니 앞뒤 폭이 짧고, 깊이가 깊게 되어있는 케이스 입니다. 상단에는 120mm 팬 장착을 위한 공간이 있고, 전면 3개, 후면 1개의 120mm RGB 팬이 기본 장착 되어 있습니다. 샤시 두께는 얇은 편이기에, 케이스 자체는 매우 가볍습니다. 전면은 풀매쉬 타입으로, 공기 순환을 생각하여 설계 되었습니다. 먼지필터는 장착되어있지 않고, 철망이 먼지 필터 역할을 대신하기에,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해 보입니다.
전면에 3개의 120mm RGB 팬이, 후면에 1개의 팬이 기본 장착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140mm팬 3개로 교체가 가능하고, 상단에 120mm 팬 2개, 하단에 120mm팬 2개 장착이 추가적으로 가능합니다. 수냉쿨러의 라디에이터는 상단에 120mm, 후면에 120mm, 전면에 120mm 부터 280mm 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전면에 수냉쿨러 라디에이터를 장착하게 되면 그만큼 사용 가능한 그래픽 카드 길이가 짧아지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내부는 깊이가 깊어, 높이가 높은 CPU 쿨러 장착이 가능하지만, 내부가 좁은 편이기에, 조립 난이도는 다소 높은 편입니다. 메인보드는 ATX 보드까지 장착 가능하지만, M-ATX 보드 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아 보입니다. CPU 보조 전원은 메인보드를 장착하기 전에 미리 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은 파워가 보이게끔 되어 있는데요. 매번 이야기 하지만 이부분은 차라리 가려져 있는 편이 더 깔끔해 보일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이나 도장상태는 좋습니다.
제품 아래 모습입니다. 디스크 베이는 탈착이 가능하게 되어있고, 먼지필터는 탈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지필터가 딱 들어맞게 되어있는 모습이 아주 좋습니다. 미끄럼방지 다리도 잘 되어있습니다. 하단은 구성을 훌륭합니다.
제품 뒷면의 모습입니다. 탈착식 SSD 가이드가 1개, 그리고 탈착식 드라이브 베이가 1개 존재합니다. SSD 가이드에는 2.5인치 SSD 1개를 장착할 수 있고, 아래 드라이브 베이에는 1개의 HDD와 1개의 HDD 또는 SSD 장착이 가능하죠. 총 3개의 드라이브 장착이 가능합니다. 보통 드라이브는 1개 내지 2개 장착하기 때문에 보급형 케이스에서는 나쁘지 않은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자리를 보건대, 2개의 SSD 가이드를 설치해주었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하단 파워 장착부는 보급형 파워 장착이 권장됩니다. 앞뒤 폭이 짧기 때문에, 모듈러 파워와 같은 길이가 긴 파워를 장착하게 될 경우, 드라이브 베이를 빼야 장착이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보급형에 알맞은 모습입니다.
19mm 넓이의 선정리 공간이 있어, 조립편의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선정리 공간이 따로 있기 때문에, SSD 가이드를 하나 더 넣어주었으면 어떻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조립 완료후의 모습입니다. 보급형 가정용 게이밍 PC 구성으로 아주 알맞은 모습입니다. 2개의 루나르 고정 RGB팬이 참 아름다운데요. ALSEYE의 M120D CPU쿨러와 함께 장착하니 더 멋진 모습입니다. 조립 난이도는 나쁘지 않지만, 확장성, 호환성을 생각하자면 가격대가 높은 부품은 호환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i5나, Ryzen 5, RTX 3050 이나 RTX 3060 정도의 조립 PC 구성에 알맞은 케이스라는 생각 이 듭니다. 전체적인 마감 나쁘지 않고, 구성도 괜찮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니 추천드릴만 한 케이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 제품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