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맥북 프로와 가장 잘 어울리는 미니스피커 칸토 YU2 리뷰 (vs 맥북 프로 2017년 내장스피커와 비교)

IP
2021.05.10. 10:03:45
조회 수
2272
2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모든 애플 기기들이 그렇겠지만) 맥북을 사용하다보면 이를 뒷받침하고 보완해 줄 다양한 주변기기나 액세서리들을 구분하게 됩니다. 데스크탑 대비 작은 화면이라는 태생적인 한계가 있지만 기동성과 휴대성 측면에서 너무나 강력한 노트북이기에 노트북 시장 규모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큼직한 모니터대신 맥북이 덩그러니 책상 위에 올려져 있는 것도 당연한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맥북의 내장스피커가 다른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들보다 뛰어나다고 한들 내장스피커는 내장스피커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애플의 맥감성과 너무 잘 어울리는 미니스피커 칸토 YU2 스피커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어설픈 미니스피커를 살 바에 맥북의 내장스피커를 사용하자 주의였습니다. 맥북에 우퍼스피커가 따로 달린 거대한 스피커를 사기에는 비용적으로나 공간적으로도 부담스럽고, 적당한 몇 만원 짜리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기에는 성능이 너무 아쉬웠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YU2 스피커는 미니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저음역을 잡아주면서 고품질의 오디오 퀄리티를 갖춘 미니스피커입니다. 사이즈는 미니이지만 성능은 미니가 아니기 때문이빈다. 가격도 그래서 미니가 아닙니다. (2021년 5월 기준 현재 20% 할인 행사로 약 274,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만 보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작은 사이즈에 고퀄의 오디오 퀄리티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제품의 마감과 퀄리티 뿐만 아니라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이러한 가격인 이유가 이해가 되더군요. (궁금하시면 스크롤다운하셔서 맥북 2017년형 내장그래픽과 칸토 YU2스피커 음질을 비교해 보세요)


YU2 스피커는 YU시리즈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출시한 미니스피커인데요. 디자인이 너무나 잘 빠졌습니다. 잠시 옆길로 빠져보자면 제가 가정의 가장이 되고 직장에서는 어느덧 대리 직급의 이상이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에 관심이 가게 되더군요. 주변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수납함을 구매할 때도 인테리어를 고려하고, 주변이 정돈이 된 후에는 조명 등으로 인테리어의 포인트로 삼는 등 자연스럽게 사무실 책상과 집 안의 서재를 꾸미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칸토 YU2 미니스피커의 측면


YU2 미니스피커 윗면

특히나 오랜시간 앉아있는 책상에서는 작은 물건 하나 구매하더라도 책상 위에 올려 놓는 물건이라면 반드시 디자인과 퀄리티, 마감, 그리고 주변 사물들과의 조화를 생각하면서 구매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 위에는 맥북 이외에는 최대한 무언가를 올려 놓지 않았습니다. 없는게 가장 깔끔했으니까요.


그런데 YU2는 디자인 때문에 성능이 가려졌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상당히 디자인 친화적으로 나왔습니다. 특히 애플 제품과 같이 심플하고 부드러운 곡선 형태이지만 마감은 상당히 견고합니다.


맥북의 양 옆에 놓아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전혀 굴욕이 없는 디자인을 갖췄다고 보시면 됩니다. 얇고 작은 맥북과 딱 어울리는 사이즈입니다.


YU2의 컬러 라인업은 7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유광(Gloss) 4종과 무광(Matte) 3종이 바로 그것입니다. 어느 컬러 하나 빠지지 않고 색깔이 전부다 잘 뽑혔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마 컬러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디자인과 컬러입니다

화려하고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유광 모델을 고르시면 되고 컬러감있는 포인트를 주고 싶으시다면 글로스 레드가 제격입니다. 레드 컬러의 특성상 고급스러우면서 보기 좋게 뽑아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유광 레드는 너무나 잘 뽑혔습니다. 그 외에도 자연스러운 어울림을 원한다면 무광 재질도 블랙, 화이트, 그레이 모두 괜찮습니다.

사이즈와 가격, 성능 때문에 YU2를 사기로 결정했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컬러를 고르는데 시간이 더 걸릴 정도입니다. 주위 공간을 잘 맞추셔서 스피커하나로 포인트를 주면 책상 위가 심심하지 않습니다.


저는 유광 블랙 모델을 리뷰했는데요. 전반적인 내구성이 상당히 좋다고 느껴질 정도로 단단하고, 마감이 군더더기 없이 너무나 깔끔합니다. 하나의 일체형 스피커를 뽑아낸 것처럼 이음새나 나사 등이 눈에 거슬리는 것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 역시 상당히 수준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개의 미니 스피커지만 고음에서 찢어지고 저음은 뭉게버리는 여타 비슷한 사이즈의 미니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의 사운드를 보여주는 만큼 무게감은 어느정도 있는 편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60W 출력의 전원 어댑터로 연결해야 하는 유선 스피커입니다.


YU2에는 DAC가 내장되어 있어서 USB-A 케이블 연결을 통해서 CPU 부하없이 고음질로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맥북의 경우는 C타입 허브나 젠더로 변환하여 연결하면 되지만, 젠더가 없더라도 3.5mm 오디오잭 케이블도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YU2의 후면은 칸토 텍스트 로고와 함께 다양한 포트가 위치해 있는데요. 그 중에 눈에 띄는 것은 당연 맨 하단에 위치한 베이스 포트입니다. 이것이 일종의 우퍼 스피커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저음역이 상당히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여기에 우퍼스피커를 보조적으로 추가한다면 저음역대에서는 확실하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저음 마니아가 아니라면 후면 베이스포트만으로도 충분히 밸런스가 좋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예쁜 미니스피커의 유일한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유선'스피커라는 점입니다. 배터리 잔량 신경쓰면서 충전하지 않아도 되긴하겠지만, 걸리적거리는 선들이 존재한다는 가장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동봉되어 있는 이 케이블들을 거의 다 사용해야 합니다. 왼쪽의 구리선같으로 2개의 스피커를 연결하고 검은색 전원어댑터를 콘센트와 스피커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하고, 하얀색 케이블을 YU2와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야 합니다 .


즉 필요한 케이블을 모두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선정리를 하면 충분히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지만 초기에 번거로움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위의 사진이 실제로 선정리를 한 후 맥북에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입니다. 전원케이블과 맥북에 연결한 케이블을 최대한 책상 뒤로 빼고, 스피커 연결선의 길이를 잘라서 맞추면 이렇게 깔끔하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스피커 연결은 바인딩 단자에 연결하여 나사를 조이는 방식으로 연결하는데요. 구리색, 은색을 각각 +극과 -극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을 마친후에 선의 길이가 길게 많이 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남는 여분의 길이를 잘라서 피복을 벗겨내어 길이를 조절을 하면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맥북프로 17인치 내장스피커와의 성능 차이는?


이제 실제 성능을 비교해보아야할텐데요. 영화의 몰입을 위해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사운드입니다. 어벤제서 엔드게임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대규모 전투신을 비교해봤습니다. 스마트폰 내장마이크로 녹음한 것이기 때문에 사운드를 온전히 잡아내지는 못해서 아쉽지만 어느 정도의 차이는 표현이 되기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교대상은 제가 2년 이상 내장스피커로만 사용했던 맥북 프로 터치바 2017 15인치 모델과 비교해봤습니다.



YU2를 실제로 들어본 결과 확실히 저음을 잘 잡는 것에 놀랐습니다. 이 작은 스피커에서 이 정도의 저음역대를 잡아주고 밸런스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YU2를 들었을 때도 확실히 좋다고 느꼈는데, 맥북 내장 스피커로 들으니 역체감이 너무 심하게 왔습니다.


맥북 프로 내장스피커도 분명히 괜찮은 편이고 2년 동안 그래도 내장스피커라고 알고 있었고 또 만족하고 있었기에 크게 불만은 없었는데요. YU2로 듣다가 맥북 프로 내장스피커로 들으니 저음역은 뭉게지고 고음은 찢어지는 것이 분명하게 느껴지는 등 역체감이 와버렸습니다. 이래서 스피커에 한 번 맛들이면 귀가 고급이 되어가고 지갑은 가벼워진다고 하는 것이 이해가 됩니다... 게다가 성능을 비교했을 때 접근하기가 쉬운 가격대이기 때문에 더더욱 뿜이 온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마치며..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유선스피커라는 것이 유일한 단점, 나머지는 깔 것이 없고 모조리 장점 투성이인 YU2 였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둘 다 아주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데스크탑에도 잘 어울리겠지만 맥북등의 노트북에서 더더욱 빛을 발하는 모델입니다. 특히 애플 감성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의 맥 유저라면 강력 추천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성능을 눌러버리는 것 같지만 저음역을 잘 잡아주고 전반적인 음역대의 밸런스가 잘 맞는 미니스피커였습니다. 아마 살까 말까를 고민하기보다는 무슨 컬러로 살까를 더 고민하게 만드는... 지금까지 YU2리뷰였습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7891543

http://www.sorishop.com/goods/g_detail.html?gid=25359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합리적인 가격의 윈&맥키보드 1stPlyaer NEO87 3모드 키보드 추천
외부 체험단 레트로 FM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MK88 (1)
다나와 체험단 ATK VXE R1 SE+ 2만원대 가성비 끝판왕 게이밍마우스 (1)
외부 체험단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F16(FX608JMR-QT040) 사용 리뷰 (2)
외부 체험단 에디파이어 STAX SPIRIT S10 측정 리뷰 :: 무선으로 자유롭게 즐기는 평판형 사운드 (2)
외부 체험단 무선 게이밍헤드셋 추천, 입문용으로 손색없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X Wireless (2)
외부 체험단 애플 헤드셋에 도전하는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낫싱헤드폰 [Nothing Headphone (1)] 직접 써보니… (2)
외부 체험단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게이밍 키보드 지클릭커 WK107 (2)
다나와 체험단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매직쉐프 MFW-V3000W PRO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음식물처리기 추천 매직쉐프 가정용 음처기 찐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젠하이저마이크 실사용 후기 강의용 수업용 무선마이크 모두 가능 (2)
외부 체험단 지클릭커 WK107 파도프로젝트 무선 기계식 키보드 (2)
다나와 체험단 여름철 주방 위생 걱정 끝, 매직쉐프 MFW-V3000W PRO로 음식물처리기 (2)
외부 체험단 써멀라이트 PA120 Ditigal ARGB 서린 듀얼타워 공랭 쿨러 리뷰 (6)
외부 체험단 예쁘고 타건감 좋은 지클릭커 WK107, 무선 게이밍키보드 추천! (2)
다나와 체험단 여름철 주방 냄새 이제 끝! 매직쉐프 MFW-V3000W PRO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사용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 마우스 ATK VXE R1 SE+ 가벼운 마우스로 게이머 필수템 (2)
외부 체험단 ACEFIT PRO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귀걸이 타입 이어버드 (2)
다나와 서포터즈 NAS 초보자의 ASUSTOR AS1102TL 체험기 (Ft. 아수스토어 서포터즈) (2)
외부 체험단 삼성 오디세이 OLED G8 G81SF 32인치 4K 게이밍 모니터 사용 후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