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트클로버 입니다.
게임플레이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제품은 바로 게이밍헤드셋이라는건데요.
게임플레이를 하다가 적의 발자국이나 총소리를 듣고 구분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선으로 사용하게 되면 선이 게임플레이에 방해가 됩니다.
게이밍 헤드셋을 무선으로 사용하게 되면 선이 없어서 게임플레이 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EPOS 젠하이저 GSP 370입니다.
EPOS 젠하이저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19년 12월 젠하이저로부터 분사하여 설립하게된 게이밍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로 활동하고 있는 CLOUD9 팀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박스 앞면에는 EPOS 젠하이저 로고가 보이고 제품사진이 보입니다.
옆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적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특장점을 각종 언어로 적혀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2차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본체가 나오게 됩니다.
제품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EPOS 젠하이저 GSP370 무선게이밍헤드셋 본체, 전용동글, 마이크로5핀 케이블,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깔끔하고 멋집니다. 배터리는 530mAh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젠하이저 튜닝 게이밍 음향이 적용되어 있어서 단단한 음질과 넓은 공간감을 들려주며
360 Floating 서스팬션을 사용하여 헤드폰 바디가 얼굴 형상에 알맞게 안착해줍니다.
길이조절은 양쪽 4cm씩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헤드셋 왼쪽부분에는 전원 스위치, 마이크로 5핀 단자, LED가 있어서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하여 충전 및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쿠션을 살펴보면은
헤드쿠션에는 메모리폼을 통기성 섬유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푹신한 착용감을 제공해주며
이어쿠션에는 이중 소재의 쿠션으로 되어 있어서 접촉면은 부드러운 벨벳 재질을 사용하여 땀을 방지하고
벽면 부는 가죽을 사용하여 쿠션감과 밀폐감을 살립니다.
옆면에는 마이크가 있는데요.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하여 상대방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마이크 위치도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올려주면 자동으로 음소거되는 Lift Mu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볼륨다이얼이 있어서 사용 중에 볼륨을 간단하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동글을 살펴보겠습니다.
USB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EPOS 젠하이저만의 노하우로 100시간 무손실 무지연 무선연결이 가능합니다.
동글을 연결하면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최신 콘솔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품을 연결해주면 내가 설정한 프리셋이나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 있는 메인화면이 있습니다.
모드는 2.0과 7.1채널이 있는데요. 이것을 설정해주시면 되고
반향은 7.1모드만 지원하는데 쉽게 말하자면 이를 사용하면 소리를 울려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은 총소리가 퍼지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마이크를 설정하는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음성강화는 끄기, 따뜻한, 깨끗한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에 따라서 사용자의 목소리가 따뜻하게 하거나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그리고 이득과 측음도 있는데요.
이득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높여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고
측음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모니터링을 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노이즈 게이트와 노이즈 제거가 있는데요.
노이즈 게이트는 주변의 잡음을 제거해주는 기능이고요.
노이즈 제거도 비슷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해봤습니다.
게임플레이에 진행한 PC의 대략적인 스펙은
CPU : intel i5 8500
VGA : 엔비디아 지포스 GTX1060 6GB
RAM : 삼성전자 16GB
로 게임플레이를 진행해봤습니다.
저는 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요.
이퀄라이저를 적용해서 사용하니까 발소리도 구분이 가고 총소리가 어디서 들리는지 구분이 갔습니다.
그리고 7.1채널을 지원하여 더욱더 발자국과 총소리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착용감이 좋습니다. 이어쿠션이 부드러운 벨벳 재질을 사용하여 땀이 흡수돼서 이어쿠션을 닦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선에 대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배터리가 상당히 오래갔습니다.
개봉하면서 배터리를 완충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했더니 오랫동안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오래간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도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상대방에게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하는 도중에 시끄럽다면 옆의 볼륨 다이얼로 빠르게 조절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음악과 영화도 감상해보고 청음을 해봤는데요.
역시 이퀄라이저를 설정해서 들으니까 귀에서 쿵쿵 울리는 듯한 노래와 영화를 들려주었습니다.
이렇게 무선게이밍헤드셋인 EPOS젠하이저 GSP370을 개봉해보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오래가는 배터리, 편안한 착용감, 전용 소프트웨어등 만족한 제품이였습니다.
이상 민트클로버 입니다.
(제품정보)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4974233472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14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