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살왕자입니다.
최근 PC를 조립하는재미에 푹 빠져 있어요.
요즘에는 대부분 번쩍번쩍 거리는 게이밍 케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사무실이나 공부에 집중을 하는 분위기에서는 게임이 케이스 보다는 가성비 좋은 블랙색상의 모던한 디자인의 데스크탑케이스가 어울려요.
오늘은 모던한 디자인에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데스탑 케이스를 소개 하려고 하는데요.
PC 케이스 뿐만아니라 파워서플라이와 쿨러 좋기로 소문난 브랜드 잘만의
S3 풀 아크릴 컴퓨터 케이스
잘만 S3 풀 아크릴 가성비 케이스 주요 특징
박스부터 범상치 않은 기운인데요.
표준 ATX 를 지원하는 미드 타워 컴퓨터 케이스예요.
3.5인치 하드 최대 2개와 2.5인치 SSD 2개, CPU쿨러는 최대 156mm 까지 장착이 가능해요.
요즘 없어서 못구하는 VGA 카드는 최대 330mm 와 전면 라디에이터는 최대 120mm
기본으로 전면 2개와 후면 1개 총 3개의 기본 잘만 브랜드의 팬이 장착되어 있어요.
사이드는 풀 아크릴 패널로 속안이 보이는 컨셉이에요.
잘만 S3 풀 아크릴 가성비 케이스 디자인
전면에는 브랜드로고가 은색으로 각인되어 있으며
사이드에는 통풍이 잘되도록 통풍구가 있어요.
블랙색상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깔끔한 데스크 셋업을 할 수 있어요.
상단에는 전원스위치와 마이크, 오디오단자, 2개의 USB2.0포트와 1개의 USB 3.0 포트를 제공해요.
그리고 재시작 버튼과 현재 상황을 알려주는 LED가 있어요.
최근 USB3.0 기기나 메모리 등 사용하는 곳이 많아 전면에 USB3.0 포트가 있는 제품이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상단 뒷부분은 자석 방식의 먼지 필터가 있으며, 상단 2개의 쿨러 장착 시 공기를 흡입하는 구조 이므로 먼지가 빠르게 유입되는 것을 막어줘요.
사이드에는 아크릴로 되어 있으며, 장점은 케이스의 무게가 가볍고 깨질 염려가 없어 아이를 둔 가정에서 데스크탑을 책상 밑에 놓고 사용할때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아크릴이 흠집에 약하다고 하지만 데스크탑을 만지는 경우는 전원과 전면 USB 포트 외에는 거의 없어 이사가는날 아니고서야 흠집 날일이 거의 적다고 봅니다.
뒷면 하단에는 서플라이가 장착되는 공간이 있으며 하단 역시 먼지 필터가 있어 파워서플라이의 쿨러로 인하여 공기가 유입시 먼지가 들어가는걸 방지해줘요.
잘만 S3 풀 아크릴 가성비 케이스 설치
우선 메인보드와 파워 서플라이를 순차적으로 장착을 하고 케이블을 연결 했어요.
메인보드는 ASUS Z390 EXTREAM4 ATX 크기의 보드 이며 나사 고정시에는 하단 나사지지대를 추가로 고정해줘야 하며 여분의 지지대가 충분히 있어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서플라이 역시 공간이 넉넉해 설치하기가 편했습니다.
SSD 를 장착해 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2개의 트레이를 제공하여 3.5인치 2개를 수납할 수 있는데 해당 트레이는 SSD도 장착이 가능해요.
이러한 세심한 기능들이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깔끔한 마감 처리가 가능해요.
쿨러2개가 장착된 일반 크기의 그래픽카드 HIS RX470 모델을 장착해 보았는데요.
공간이 넉넉하였으며 쿨러 3개 그래픽 카드도 여유롭게 장착이 가능한 사이즈예요.
역시나 조립을 하고 나서 처음 동작할때 두근거리는 마음인데요.
다행히 한번에 동작까지 성공~!
전면포트를 통해 키보드 또는 무선 마우스 동글등을 쉽게 설치가 가능해요.
설치 후에는 역시나 깔끔하게 게임 한판~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LOL을 처음 실행 해봤는데요.
새로운 케이스와 함께 하니 더욱더 흥미로운것 같아요.
요즘 재택으로 인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많이 사용할 거라 생각이 들어요.
집중을 하기 위한 차분한 분위기의 데스크 셋업을 원하신다면 가성비케이스 잘만S3 풀 아크릴 케이스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