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양치질을 구석구석 열심히 한다고는 하는데 제 칫솔질이 그리 완벽하지는 못한지 6개월에 한 번씩은 꼭 치과 가서 스케일링을 해줘야 하더라고요. 주위에 관리 잘 하시는 분들 보면 의사 선생님께서 치아 스케일링 별로 할 거 없다며 칭찬을 하신다고 하던데 전 왜 그렇게 부러운 걸까요. ㅎㅎ 저도 구강 관리 잘하시는 분들을 본받아 이번 기회에 다양한 기능의 성능 좋은 무선 구강세정기를 하나 장만하였답니다.
진짜 잇몸이나 치아 관리 제대로 못하면 치과에 계속 가서 돈이란 돈은 엄청 쓰고 아픈 치료 다 받아야 하잖아요. 이번에는 제대로 새로운 구강세정기로 열심히 케어해서 치과 가는 횟수를 줄여야겠어요! 그리고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저희 집 욕실이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또 흔히 파는 무선 구강세정기들은 한 가지 색상밖에 없던데 이 제품은 블루와 그레이 중에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고를 수 있더라고요. 저는 그레이 색상으로 주문했는데 앞에 블루 색상은 똑같고 물통 색상이 다른 거였어요!
워터치실 구성품은 구강세정기 본체, 물통, 기본 노즐 팁 2개와 치주 케어 팁, 교정 케어 팁, 혀클리너 팁, USB 충전 케이블, 보관 파우치, 사용설명서고요.
노즐 팁 구성이 다양해서 이와 잇몸 사이사이 안 닿는 곳 없이 전체적으로 개운하게 구강세정을 하니까 늘 뒤 마무리가 개운하더라고요. 특히 노즐 팁 구성이 교정 중이신 분이라면 덴탈퓨어 제품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맨 왼쪽부터 혀 클리너 팁, 치주 케어 팁, 교정 케어 팁, 그리고 기본 노즐 팁 2개인데요. 혀클리너는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라 요즘같이 계속 마스크 쓰고 있으면 입이 답답해져서 냄새가 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꼭 구강세정기 끝에 해줘야 맘이 놓이고요. 치주 케어 팁은 가끔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특이하게 늘 같은 치아 주변과 표면에만 이물질이 남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럴 때 그곳을 집중적으로 사용해 주고 있어요. 교정 케어 팁은 교정기 보철 사이에 숨어있는 이물질까지도 제거가 가능해요. 그리고 기본 노즐 팁은 치간 깊숙한 곳이랑 잇몸 구석 남아있는 이물질을 제거할 때 제일 처음 사용하는 노즐 팁이에요!
무선이라 편한 게 바로 이거 같아요! 어디에서나 상관없이 휴대용 구강세정기를 사용할 수가 있다는 점인데요. 보관 파우치도 있어서 여행 갈 때나 밖에서도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요. 그래서 요즘 야외에서 식사하고 난 후에도 빼먹지 않고 열심히 구강관리를 해주고 있어서 치과 갈 일이 줄었답니다 :D
충전은 USB 케이블로 할 수 있어서 편하고요. 본체 하단에 있는 단자를 보호하고 있는 실리콘을 빼서 보이는 충전 단자에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충전이 된답니다. 그리고 한 번만 완충해 주면 저처럼 1일 1회 워터치실을 2분가량 사용한다고 볼 때 최대 한 달 동안이나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의 배터리라 계속해서 충전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더라고요.
보통 무선 구강세정기는 소음이 커서 귀가 너무 아픈데 이 제품은 소음이 적어서 온전히 치아 케어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요. 다양한 사용모드로 서로 다른 치아의 사용자가 자기 자신에 가장 알맞은 모드를 골라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노멀 모드는 일반적인 세정 모드로 강력한 물줄기로 치아 사이에 있는 불순물들을 모두 제거해 주고요. 소프트 모드는 워터치실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거나 잇몸이 예민한 편이라면 가장 먼저 소프트 모드로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가끔 잇몸에 피나고 부었을 때 소프트 모드를 주로 사용해요. 그냥 귀찮아서 노멀 모드로 사용했다가 잇몸상태가 더 악화될 때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버튼 하나로 다양한 모드를 사용해 볼 수 있으니까 귀찮은 것도 없더라고요!
펄스 모드는 치아 관리와 잇몸 마사지 함께 할 수 있어 가끔 사용하는 기능이에요. 참고로 잇몸 마사지는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그리고 커스텀 모드는 쓰는 사람마다 잇몸과 치아 상태가 다르잖아요. 개개인 스타일에 맞춰 세정 강도를 1~8까지 원하는 세기로 조절할 수 있어서 나한테 가장 알맞은 맞춤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구강세정기 사용 방법은 노즐 팁 방향이 로고가 본체 전면을 보게끔 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노즐 팁 교체는 아래 버튼을 쉽게 교체 가능하고 노즐 팁이 360도로 돌아가니까 평소 칫솔이 안 닿는 곳에 물을 분사해 줘서 잇몸이나 치아 구석구석 안 닦이는 곳이 없더라고요.
무선 구강세정기의 물통은 꽤 넉넉한 크기라 많은 양의 물이 들어가서 꼼꼼하게 원하는 만큼 사용하기 좋더라고요. 그리고 분리가 가능해 윗부분에다가 물을 채울 수도 있고 하단을 열어 물을 보충하니까 편하더라고요. 또 청소솔과 세제로 물통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분당 40-90PSI 수압과 1,400회 맥동 수류로 세정력이 강력해 입안에 이물질이 남아 있는 느낌은 없고 상큼한 기분이에요. 그립감도 좋아 손안에 착 들어오는 게 사용하는 내내 아프다거나 불편감이 없었더라고요. 그리고 전에 있던 워터치실은 사용할 때 물이 사방팔방 튀어서 옷이 젖어가지고 옷을 갈아입곤 했었는데 이 제품은 미세한 0.6mm의 물줄기로 물이 덜 튀니까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워터치실은 비싼 금액 대라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지는데 덴탈퓨어는 다른 제품들 보다 더 많은 노즐 팁과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 가성비 좋은 무선 구강세정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오늘도 아침에 사용했더니 제대로 양치질을 끝마친 기분이 들어 오늘은 왠지 기분 좋은 일만 일어날듯싶네요. ㅎㅎ 우리 이웃님들도 제 기운을 한 몸에 받아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D
https://smartstore.naver.com/livwise/products/5819917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