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다나와 및 주관사로부터 '잘만 N4CTRL' 를 협찬받아 사용 후 작성했습니다.
강화유리 RGB 케이스를 사용해 보고 싶었어요!
원래 집에서 사용하던 제 PC케이스는 아크릴로 되어있던 케이스였습니다. 지난 번에 CPU 리뷰를 하면서 사용했던 PC의 케이스가 강화유리였는데, 뭔가 멋져보여서 언젠가 써봐야지 생각하던 중에 잘만 N4 CTRL을 제공받아 사용해 볼 기회를 얻게 되었어요.
1. 외관 및 구성
먼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앞과 뒤 그리고 옆면을 고화질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 전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잘만 N4 CTRL PC케이스는 '풀메쉬 타입 베젤 및 140mm 흡기팬 적용으로 뛰어난 쿨링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윗면의 모습인데요,
윗면에도 메쉬구조로 되어있고 덮개도 자성이 있어서 탈착이 용이하여 먼지 청소시에 굉장히 간편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이 윗면에도 쿨러가 2개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가성비 케이스를 구매할 때마다 보통 윗면에 쿨러를 달 수 있는 공간은 있으나, 별도 구매를 해야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추가금이 드는것도 드는것이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거나 조립을 할 줄 모르면 추가구매해서 설치하는게 굉장히 어렵고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근데 이 케이스는 기본으로 빵빵하게 장착되어있으니 더 가성비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여기는 하단의 모습인데요, 하단에도 파워서플라이 팬이 도는 위치에 구멍이 있어서 통풍이 잘 될 수 있게 구성되어있으며 먼지청소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하판 덮개는 상판처럼 자성이 있어 편리하게 탈착할 수 있는 방식은 아니라 아쉬웠습니다. 홈에 맞게 일일이 끼워야하지만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바닥면에는 이렇게 4개의 받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은 스폰지 재질로 되어있어서 본체를 바닥에 끌고다녀도 보호가 되어 바닥이나 PC 모두 상처날 일이 없습니다.
옆면의 모습입니다. 한쪽은 철제로 막혀 있고 다른 한 쪽은 강화유리로 내부가 들여다 보이는 구조입니다.
Tempered Glass 강화유리라고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유리는 이런식으로 4개의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강화유리가 모서리나 끝부분의 충격에 약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나사부분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고무로 테두리가 보호되어있어서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체결이 가능해집니다.
케이스 설명서도 자세하게 첨부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장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자, 이제 유리를 들어내고 조립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된 6개의 팬이 보입니다. 저도 케이스에 6개의 RGB 쿨링팬은 처음 사용해보는데 동작시켰을 때 얼마나 예쁠지 기대가 되네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상판에 쿨러 2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총 6팬을 기본제공하니 옵션대비 출중한 가성비가 아닐 수 없네요!
한쪽면은 부품을 넣고 반대편은 선정리를 하는 공간입니다.
왼쪽 사진은 옛날에 쓰던 잘만케이스인데요, 모델명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옛날에 쓰던 케이스는 메쉬가 내부에 한층 더 있는데 오른쪽 사진의 이번 제품에는 없었습니다.
다 좋은데 이 부분이 살짝 아쉬운 부분으로 느껴졌습니다.
2. 조립
기존에 사용하던 PC를 분해해서 새로운 케이스에 조립해보았습니다.
RAM장착된 메인보드, SSD와 HDD,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이것만 끼워주면 컴퓨터 조립이 완성!
전국의 컴맹 여러분, 컴퓨터 조립이 이렇게 쉽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위에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파워서플라이의 팬이 있는 부분이 케이스 바닥에 통풍을 위한 구멍이 뚫려있는 바닥면을 향하게 끼워야 합니다.
SSD를 장착했습니다.
왼쪽부터 SSD 장착가능위치, 장착한 모습, 나사로 고정시킨 모습입니다.
SSD 설치한 곳 바로 옆에 하나 더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러개 사용하시는 경우 이곳에 추가 설치가 가능하여 여유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의 나사를 빼서 철판을 빼냅니다.
하드디스크를 위치에 맞게 올려놓고 나사를 조인 모습입니다.
내부에 홈에 맞춰 끼워줍니다.
하드디스크 장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그 다음으로 하드디스크와 SSD에 전원부와 SATA 케이블 연결을 해줍니다.
다음은 그래픽 카드인데요, 그래픽 카드 장착 위치에 맞게 뒤에 철판을 떼어내야 합니다.
이렇게 두 개를 떼어내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설치되었습니다.
나사로 깔끔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본체에 달려있는 선들입니다.
왼쪽은 본체에 있는 USB 동작 및 소리를 위한 선
가운데는 전원스위치, 리셋스위치, 전원LED, 하드디스크 LED와 관련된 선들이고
오른쪽은 본체의 팬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전원을 연결해주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옆면은 선정리를 해서 케이스 옆판으로 보이지 않게 덮어줍니다.
왼쪽 사진은 이번에 조립한 강화유리로 된 잘만케이스이고 오른쪽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크릴로 된 잘만케이스 입니다.
둘 다 비닐을 떼지 않았음에도 강화유리가 훨씬 투명하게 내부가 잘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3. 실제 사용기
긴장된 마음으로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막상 정말 안켜진적은 없었습니다만 매번 조립할 때마다 안켜지면 어떡하나 떨리는 순간입니다.
멋지게 불이 들어왔씁니다.
RGB팬의 화려한 광원효과와 깔끔한 디자인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아래에 사진 몇 장 더 올려보겠습니다.
동작하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팬 동작 옵션이 있습니다.
케이스의 팬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아래 순서로 돌아가면서 동작하게 됩니다.
'빠른회전(RGB ON)' -> '느린회전(RGB ON)' -> 느린회전(RGB OFF)' -> '정지(RGB OFF)'
위 영상에서 어떤 느낌인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잘만 N4 CTRL 구매링크
-
풀메쉬 타입 베젤 및 140mm 흡기팬 적용 등 뛰어난 쿨링성능!
-
총 6팬 기본제공 등 옵션대비 출중한 가성비
-
RGB 팬의 화려한 광원효고와 깔끔한 디자인
이와 같은 요소를 갖춘 잘만 N4 CTRL PC 케이스! 오늘 저의 협찬 리뷰가 구매를 고민하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을까요! 잘만 N4 CTRL PC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는 마켓글 URL 공유드리니, 혹시 구매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해 주세요!
이 리뷰는 다나와에서 '잘만 N4 CTRL PC케이스'를 협찬 받아 사용 후 작성했습니다.
#컴퓨터케이스 #컴퓨터케이스추천 #PC케이스 #가성비케이스 #조립컴퓨터케이스추천 #잘만 #잘만케이스 #ZALMAN #ZALMAN케이스 #ZALMAN컴퓨터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