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외출을 하는 대신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주변에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 기회에 한 번 배워보려고 아이디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집에 있는 오래된 PC로 돌렸더니 화질은 물론이고 뭔가 렉 걸린 것 마냥 끊기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보통 고사양 게임을 돌리려면 본체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화면도 갖춰줘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레이싱이나 FPS 게임을 할 때도 끊김이 없으면서 조금 더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하기에 최적화되어있는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을 드려볼까 합니다.
PHILIPS 나노IPS 피벗 모니터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게임이 주 목적인 분들뿐만 아니라 생동감 넘치는 색상 표현이 중요한 디자인 계열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필립스 27M1N5500ZA 나노 IPS QHD 170 프리싱크 HDR 게이밍 ECO 무결점 27인치 피벗 모니터입니다.
구성품은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 전원 케이블,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HDMI 및 DP 케이블이 있으니 원하는 또는 맞는 타입을 선택해서 쓰시면 됩니다. 제가 기존에 쓰고 있던 모델은 작은 사이즈였기 때문에 일단 크기에서부터 마음에 들었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립 한 뒷모습입니다. 항상 일체형을 써왔었기 때문에 조립형은 살짝 생소했는데요. 하단 받침대 홀에 맞춰 조여준 후 원터치 타입으로 위치만 맞춰서 딱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면 완성됩니다. 나사 같은 것을 조일 필요 없이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공간의 효율을 높이거나 듀얼로 쓰기 위해 Monitor arm에 연결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터치 방식인 만큼 해당 부위를 위쪽으로 살짝 올리면 쉽게 분리를 할 수 있으며 그 안쪽으로 베사 규격 100 x 100의 베사홀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한다면 설치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데스크톱을 풀 세트로 맞춘다면 본체,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기능도 중요하지만 화려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도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Philips Gaming 5000 Series Monitor는 우수한 게임 성능을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s에서 Game에 몰입할 수 있는 설계와 육각형 모양으로 시각적 브랜드 언어를 만들었으며 그와 동시에 현대적인 인테리어 환경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와 평가도 받았다고 합니다.
화려한 LED 조명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모양이 실로 매력적으로 느껴졌는데요. 깔끔한 데스크테리어를 위해 여기에 케이블 정리 홀까지 추가하여 실용성을 높였다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덕분에 타이나 고무줄로 고정해 놓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어들어서 편리합니다.
또 한 가지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별도의 허브가 필요 없을 정도로 충분한 단자가 후면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HDMI 단자와 DP단자 모두 각각 2개씩 마련되어 있으며 급속충전을 포함한 USB3.2 단자, USB업스트림. AUDIO OUT(헤드폰 OUT)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본체 뒤쪽까지 손을 뻗어 연결하려면 귀찮음이 상당했는데요.
이제 모니터에서 키보드, 마우스는 물론이고 셋톱박스,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다양한 장치를 통해 고해상도 무압축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측 후면에는 작고 귀여운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3초 이상 누르게 되면 ON/OFF 역할을 하지만 상/하/좌/우로 움직일 경우 OSD 메뉴, Game Setting, Smart Image 그리고 입력신호를 쉽고 빠르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하단부를 감싸을 때 바로 닿는 위치라 조작도 편리합니다.
방향 전환도 자유롭게, 거치대 없어도 OK!
무엇을 하든 PC 앞에 앉아있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시간 하다 보면 눈이 피로해지기도 하고 허리에도 무리가 와서 최대한 좋다는 환경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눈 높이를 맞춰주는 받침대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건 자체적으로 최대 130mm 정도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거치대를 장만하지도 않아도 되서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요즘 출시되는 제품의 기능 중에 제일 부러웠던 세로 모드도 지원하고 인체공학적인 편안함을 위해 인간 친화적 높이는 물론이고 회전, 기울기 및 회전각 조정으로 신체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참고로 스위블은 ±45º, 틸트는 -5º ~ +20º 그리고 피벗은 ± 90º이며 내가 원하는 위치로 세밀한 조절이 가능해서 너무 편리합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
일반 IPS 패널은 디자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고사양 고퀄의 게임을 하다 보면 느린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나노 IPS(LGD) 패널을 탑재한 Monitor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필립스 27M1N5500ZA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해당 패널을 탑재하여 이전보다 빠른 응답속도와 향상된 실감 나는 컬러감은 물론이고 더 넓은 시야각과 고 주사율로 DCI-P3 커버리지 98%를 구현하여 웬만한 영상 작업 및 시청, 높은 퀄리티의 Game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레이싱이나 FPS를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소 144Hz 이상의 제품을 쓰시는 것이 좋은데요. 해당 모델은 최대 170Hz의 고주사율을 갖추고 있으며 시야각도 178로 넓은 편입니다. 게다가 Game Play에 최적화된 1ms의 초고속 응답속도로 사각지대라고도 할 수 있는 코너에 나타나는 움직임까지 잔상 없이 빠르게 잡아주니 더욱 완벽한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Smart Image Mode
필립스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다양한 콘텐츠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인 만큼 FPS, Racing, RTS, Gamer1,2, 로우블루 모드, EasyRead, SmartUniformity의 스마트 이미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Philips의 고유 기술인 Ultra Wide Color와 Nano IPS 그리고 실감 나게 표현되는 명암비 HDR10 덕분에 10억 7천만의 놀라운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120Hz 이상의 주사율과 LFC(저 프레임 보상) 지원 조건에 충족하는 AMD FreeSync Premium 기술로 인해 화면 끊김 현상 없이 부드럽고 왜곡 없는 Gaming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로 NVIDIA G-SYNC 기술과도 호환이 되며 MPRT, Smart Response, Crosshair(조준선), 스마트 프레임과 눈의 Low Input Lag 등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아무래도 한 번 하면 몇 시간씩 바라보게 되니 시력을 보호함과 동시에 눈이 편안할 수 있도록 논글레어, 플리커 프리, Low Blue Mode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외부 스피커 없어도 충분해요
뒷면 하단부에 5W x 2채널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니 비용 절감에도 한몫하는데요. 외부 장치 못지않게 생각보다 사운드 자체도 크고 깔끔해서 놀랬습니다. 간혹가다 Monitor에서 소리가 안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내장된 스피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 나온다면 상태 표시줄 우측 하단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에 마우스 우 클릭 → 소리 설정 열기>로 들어간 다음에 출력장치에서 27M1N5500ZA(NVDIA High Definition Audio)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노래가 외부 장치에서 흘러나와서 뭔가 연결 안 한 게 있는 건가 싶었지만 별도의 장치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정상이니 안 나온다면 저처럼 직접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2560 x 1440 해상도의 고선명 쿼드 HD 패널을 장착하여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와 그래픽의 최상급 화질을 제공하며 베젤은 약 2.1mm로 상당히 얇은 편이라 막혀있는 느낌 없어 탁 트인듯한 넓은 화면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자체 사운드까지 함께 어우러지니 정말 화면 속 장소에 들어가 있는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모델은 해상도 자체가 낮아서 블로그 메인의 일부가 잘려 보여서 속상했지만 이건 시야각이 넓게 트여있어서 잘리지도 않고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해도 전혀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알파스캔 홈페이지 고객지원을 통해서 Philips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Smart Control과 Smart Desktop 등 손쉽고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니 조금 더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7233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