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히 살펴보기에 앞서 무게부터 측정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대로 32g 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는 일반적인 유선 이어폰에 비하면 묵직한 편에 속하긴 합니다.
뭐 이는 앞서 언급했듯이 해당 제품이 게이밍 이어폰으로 이와 관련한 하드웨어 스펙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이들을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IGE-V2C는 커널형 이어폰으로 착용 방식은 오버이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오버이어 이어폰이 일반적인 언더이어 이어폰에 비해 얻는 이점은 터치 노이즈가 없고, 착용 시 안정감이 아주 높아 이동 중에 빠질 염려가 매우 적은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구조상 착용 시 번거로움이 따르며, 사용자의 귀 형태에 따라 착용 시 불편함 및 고통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10mm 듀얼 마그네틱 코일 유닛으로 보다 폭넓은 주파수를 제공하고 특히 고성능 오디오 디코더 칩셋이 내부에 장착되어 있어 풍부하고 웅장한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특징 덕분에 온라인 FPS 게임과 같이 사운드의 공간감과 방향감이 특히 중요한 장르에 활용한 유선 게이밍 이어폰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GE-V2C 게이밍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메모리폼 이어 팁을 S, M, L 사이즈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모리폼 이어 팁은 일반 실리콘 팁에 비해 더 편안한 착용감 및 외부 소리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는 이점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리콘 팁이 성향에 맞는다 그러면 손쉽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될듯합니다.
케이블은 2중 코팅으로 꼬임 현상 및 단선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뭐..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선이 꼬여서 풀어내느라 고생해 본 경험 정도는 다들 하셨을 테니 이 옵션의 중요성은 추가로 언급하진 않도록 하겠습니다.
연결 방식은 기본 C 타입 단자로 되어 있으며, 추가로 USB 젠더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3.5mm 단자가 사라진 스마트폰, 태블릿에 연결하기 적합한 방식인데다가, USB젠더도 포함되어 노트북, 데스크톱, 콘솔 게임기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 중에 하나였습니다.
아이리버 IGE-V2C 게이밍이어폰의 전용 리모컨입니다. 내장 마이크가 구성되어 있고, 버튼은 푸시 방식으로 작동되며 버튼을 누르는 순서대로 음악 재생/정지, 전화받기/끊기, 이전곡, 다음곡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하드타입 보관 케이스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휴대 및 보관에 편의성을 제공해 주는 옵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GE-V2C 오버이어 게이밍 이어폰을 제가 직접 착용한 모습입니다. 딱히 코멘트할 내용이 없을 정도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특히 후크 형태의 케이블 구조로 인하여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어폰이 귀에서 빠질 상황 자체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높게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아이리버 IGE-V2C 게이밍 이어폰의 게임 플레이 시 체감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대로 PC에 별도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도움 없이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활용했습니다.
저는 대화 컷신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스토리 위주의 싱글 게임을 자주 즐기는 편으로, 이어폰, 헤드셋 상관없이 게임 내 캐릭터의 목소리가 원본 그대로 깔끔하게 전달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러한 제 기준에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였습니다.
이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FPS 장르의 게임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저는 평소 샷발이 좋은 편이 아니기에 사운드 플레이에 의존하여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인 게임 사운드의 정확한 표현 및 공간감, 방향감, 강약 조절까지 두루두루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제 성향에 아이리버 IGE-V2C는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발자국 소리의 강약 표현, 앞뒤 좌우뿐만이 아닌 대각 방향까지 분간할 수 있을 정도의 정확도를 갖추고 있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적군으로부터 발사된 총알의 방향 확인으로 적군 위치 파악이 수월했으며, 그 외 수류탄 투척음, 총기별 발사 소리까지 디테일한 사운드 체크까지 기존에 플레이하던 감각 그대로 모두 가능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