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옥터디오 인코에그 JS121
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다 더 어려워졌을 만큼 대중화되었는데요. 가장 큰 역할을 한 건 무엇보다 무선의 편리함에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금 소개 드리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10만원 이하의 이어폰이지만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기본 적용한 만족스러운 무선 이어폰인데요. 옥터디오 인코에그 JS121은 뛰어난 스펙과 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일부 저가형 제품에서 보이던 아쉬운 점들 없이 제대로 만든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할만합니다.
패키지
저가의 제품이지만 패키지도 제대로 만들어서 만족스러운데요. 덕분에 선물하기에도 좋을듯합니다.
구성품으로는 화이트 실리콘 이어팁 3쌍(L/M/S)과 USB-C 타입 충전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일반적인 무선 이어폰의 이어팁과 조금 다른 형상으로 코어 부분이 동그랗지 않고 타원형으로 디자인됐습니다. 이어팁은 착용감도 괜찮고 차음성도 좋은 편입니다.
충전 케이스
LED 디스플레이 적용
올 라운드 디자인의 무광 화이트 톤 충전 케이스는 상당히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주머니에 넣어도 불편하지 않더라고요. 특히나 달걀을 연상시키는 매끄러운 그립감에 귀여운 디자인은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휴대용 충전 케이스는 이어폰의 수납은 물론 충전도 가능한데요. 케이스 하단에는 충전용 포트가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USB 타입 C 타입을 적용해 요즘 스마트폰 충전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전면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본체와 이어폰 유닛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 가능한 점은 정말 장점이라 할만한데요.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도 이런 편리한 기능을 적용해서 맘에 듭니다.
이어폰 배터리 용량은 40mAh이고 배터리 충전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충전 케이스 배터리 용량은 400mAh이고 본체 배터리 충전 시간은 약 1~2시간 정도 걸립니다. 음악 재생 및 통화 시간은 완충 시 최대 4시간이고 유닛 1개 충전 가능 횟수는 10회, 유닛 2개 동시 충전 가능 횟수는 5회 가능합니다.
최초 사용 시 블루투스만 연결하면 이후 오토 페어링이 가능한데요.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이어폰 전원이 켜지고 휴대폰과 자동 연결되고. 사용 후 다시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고 충전이 시작됩니다.
터치식 버튼 편안한 착용감의 이어폰
화이트 색상의 바형태의 무선 이어폰
이어폰의 하우징은 충전 케이스와 동일한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되어 있는데요. 이어버드의 곡선 디자인은 귀에 밀착이 되게 설계해 착용감이 좋은 편입니다. 심플한 바형태의 디자인은 착용 시에 무난한 편으로 바에는 표시등이 있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컨트롤 가능한 스마트 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모든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특히 곡넘김, ANC 컨트롤이 편하더라고요.
최신 블루투스 4.2 버전을 적용한 옥터디오 인코에그 JS121은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해 정확하고 완벽한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10mm 대형 드라이버를 탑재해 몰입감 넘치는 HIFI 사운드로 부족함 없는 풍만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어팁을 제거하면 노즐에 입구에는 이물질 유입 방지를 위한 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탑재되어 음악 감상 시 주변의 소음으로 인한 방해를 줄여주고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ANC는 외부 소음을 분석한 후 상황에 맞는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켜 주변 소음을 차단합니다. 또한 이어폰 착용 중에도 중요한 대화나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하는 상황일 때 이어폰을 빼지 않고 주변음을 들을 수 있는 투명 모드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설정은 이어폰 탭을 2초간 터치 컨트롤로 가능합니다.
활동적인 분들에게 어울리는 사운드
V자형 사운드 특성
최신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전 음역대를 부담 없이 재생할 수 있는데요. 깔끔하고 탄탄한 사운드로 저음부와 고음부가 살짝 강조된 V자형 특성을 가진 사운드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렉트로닉, 댄스, 팝, 힙합 랩 등의 최신 유행 음악에도 잘 어울리고 분위기 있는 연주 음악을 듣기에도 괜찮아 장르를 가리지 않고 사운드를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해 야외활동이나 출퇴근 시에 사용하기 적당한데요. 선명하고 깔끔한 중고음에 살짝 부스팅 된 풍성하고 탄탄한 저역은 임팩트 있습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나 게임을 박진감 있고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이어폰 옥터디오 인코에그 JS121은 요즘 대세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한 이어폰인데요. 실내는 물론 야외 활동 시에도 불편함 없이 무선 사운드를 즐기기에 딱 좋은데요. 최신 무선 이어폰에 적용되는 블루투스 5.2, LED 디스플레이 창 적용, 10mm 드라이버 탑재 등 고성능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기에도 적당한 사운드는 무척이나 만족스럽습니다.
인코에그 블루투스 이어폰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만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생각됩니다.
#무선이어폰, #블루투스이어폰, #노이즈캔슬링이어폰, #가성비이어폰, #옥터디오, #인코에그, #js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