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새로운 PC를 조립할 때, PC 케이스를 선택할 경우에는 여러 요소를 고려해서 결정합니다.
제품 사양
전체적인 크기와 디자인은 darkFlash DLX21과 무척 비슷합니다. 전면 패널에 적용된 로우 폴리곤 풀 메시 디자인에서 유사함을 느낄 수 있지만 전면부 사이드 부위가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의 도장이나 마감은 하자 없이 우수한 편이며 패널 간 유격도 없었습니다.
유리 패널 두께는 약 3T입니다.
액세서리 박스가 제공되며 설명서와 그래픽카드 지지대 및 기타 부속품이 넉넉하게 제공됩니다.
제품 내부 살펴보기
호환성과 확장성, 조립 편의성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착 가능한 CPU 쿨러 높이는 178mm이며 최근 출시하고 있는 대장급 공랭 쿨러는 여유 있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착 가능한 그래픽카드의 길이가 최대 425mm라서 최신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도 무리 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에 모듈형 스토리지 베이를 사용할 경우 그래픽 카드와 간섭이 일어날 수 있으니 만약 사용한다면 간섭이 일어나지 않게 측면의 위쪽에 스토리지 베이를 장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단과 전면에 최대 360mm, 측면에는 240mm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기에 호환성이 뛰어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설치할 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 커버(PC 케이스 하단)에는 120mm 팬을 3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모듈형 멀티 스토리지 베이는 총 3개의 스토리지를 설치(HDD x 3 or HDD x 2 + SATA SSD x 1)할 수 있으며 PC 측면의 팬 장착부에 최대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스토리지 확장성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선정리용 홀은 상단 3개, 중단 2개, 하단 3개 위치하며 적당한 크기라 조립할 때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케이스 하단(PSU 커버)에는 타공이 되어 있으며 120mm FAN을 3개까지 장착하거나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설치할 수 있도록 여기저기에 나사홀이 존재합니다.
벨크로 테이프가 있어 내부 선정리에 도움이 됩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특이하게도 스토리지 베이쪽에도 벨크로 테이프가 있네요. 뭐.. 많으면 좋죠.
우측 선정리를 위한 깊이는 약 20mm 정도로 무난한 편입니다.
내부 공간이 넓어 조립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다만 우측면 깊이가 약 20mm에 스윙 도어 방식 패널이라 추가 FAN 등 많은 부품을 장착하고 선정리를 대강했을 경우 측면 패널이 잘 닫히지 않을 수 있으니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해 선정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상단 LED 버튼으로 내장된 RGB 패턴을 사용할 수 있으며 non RGB를 선호하는 분을 위한 LED OFF도 지원합니다. LED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메인보드의 5V ARGB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측면에 FAN을 추가적으로 장착해서 꽉 찬 느낌을 준다면 보기에 더 좋을 것 같네요.
종합 평가 및 추천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