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제닉스 아레나 프라임 메쉬 체어

IP
2023.08.18. 20:06:45
조회 수
5677
2
댓글 수
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제닉스(XENICS)하면 자연스럽게 게이밍 체어가 생각이 날 만큼 이쪽에서는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지만 제닉스에서는 단순히 게이밍 체어뿐 아니라 오비스(OVVICE) 라인업의 사무용 의자들도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아레나 메쉬 프라임 체어는 제품의 이름과는 조금 다르게 기존의 게이밍 체어와는 다른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사무용 의자인 오비스 라인업 제품들과도 차이를 보이는 다소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레나 프라임 메쉬 체어는 게이밍 체어의 버킷 시트의 형태에 두툼한 갑옷을 입혀놓은 모습으로 의자의 볼륨감(크기)이 상당히 큰 편이며 메쉬 재질로 된 쿠션 역시 기존에는 없던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의자의 설치와 디자인 그리고 실제 착좌감까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박스를 열면 구성품 때문에 조금 놀라게 됩니다. 기존 의자들보다 부품의 개수가 훨씬 적어서 조립하는 과정이나 난이도 역시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작은 박스에는 중심봉, 장갑, 볼트와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립 중 고정을 해야 하는 육각 나사는 단 두 개뿐이고 필요한 렌치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자가 메쉬라 그런지 장갑도 시원한 메쉬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손이 아주 큰 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사용자에게 잘 맞을 거 같네요. 저는 손바닥이 크고 손가락이 짧은 체형이라 손가락은 좀 남았습니다. ^^



메탈로 된 오발에 중심봉을 올려주면 되는데 파란색 돌기가 위쪽을 향해야 합니다.




의자를 옆으로 한 상태에서 중심봉과 의자의 방석 부분을 고정하고



등판은 두 개의 너트로 고정을 하면 모든 조립이 완성입니다. 저는 사진을 찍느라 5분 정도 걸린 거 같은데 실제 조립은 1-2분이면 가능하고 의자를 바로 세울 때 의자의 크기와 무게가 조금 버겁기는 하겠지만 주의해서 한다면 여자들도 혼자서 조립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조립을 마치고 의자를 보면 약간은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좌판과 등판의 크기뿐 아니라 양쪽의 쿠션 때문인지 크기가 상당한 편이라 작은 방에서 사용을 한다면 약간은 답답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제닉스 홈페이지 발췌>

제닉스 홈페이지에 있는 의자의 크기입니다. 사무실에서 일할 때는 괜찮은데 집에서 사용할 때는 한쪽다리를 올려서 앉는 편이라 되도록이면 좌판이  큰 의자를 선호하는데 아레나 프라임 메쉬 체어는 양다리를 모두 올리고 사용해도 전혀 불편하지 않을 만큼 넉넉한 크기입니다.




좌판의 양쪽 레버를 조절하면 의자의 높이와 틸팅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등판과 헤드레스트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구조와 양쪽에 날개처럼 쿠션이 있어서 약간은 중역 의자나 사장님 의자와 같은 포스(?)가 느껴집니다. 






헤드레스트, 등받이, 좌판, 팔걸이까지 신체에 닿는 모든 부분이 메쉬로 되어있어서 요즘처럼 날씨가 더운 날씨에 딱 맞는 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좌판이나 등받이만 메쉬로 된 의자들은 많이 있지만 이렇게 전체가 메쉬로 된 의자는 처음이었습니다.




집에서는 한쪽 다리를 의자에 올린 채로 앞쪽으로 바짝 붙어서 앉는 편인데 이때 팔걸이가 위치(높이)와 목을 받쳐주는 헤드레스트가 중요한데 이런 부분 역시 상당히 좋았습니다.




팔걸이는 요즘 많이 쓰는 4D처럼 모든 방향으로 조절은 안되고 7단계의 높이 조절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후속 제품이 나온다면 팔걸이 부분은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으면 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큰 볼륨과 메쉬로 되어있는 구조가 인상적이었다면 실제로 앉았을 때는 쿠션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헤드레스트, 양쪽 날개 부분, 허리를 지지하는 부분과 바닥까지 모든 곳의 쿠션감이 다르게 적용이 되었더군요. 푹신푹신한 쿠션이 필요한 부분과 단단하게 지지해야 될 부분을 모두 만족시켜 주는 기능으로 개인적으로는 메쉬 재질보다 차별화된 쿠션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푹신함과 단단한 고정감 두 가지는 서로 반대되는 느낌인데 두 가지를 적절하게 잘 섞어서 완성한 느낌이었습니다.



메쉬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방수가 된다고 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신기하더군요.



자동차의 앞 유리에 발수코팅을 한 것처럼 가벼운 물방울은 흡수되지 않는 특수 코팅을 했다고 하는데 실수로 음료를 흘렸을 때 꽤 유용할 거 같습니다.




제닉스 아레나 프라임 메쉬 체어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큰 사이즈로 온몸을 감싸주는 듯한 푹신함과 함께 허리와 바닥면은 단단하게 지지해 주는 이 두 가지의 조화라고 생각됩니다. 단맛과 짠맛이 잘 조화된 음식을 먹는 느낌이라 상당히 좋았습니다.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몸이 닿는 모든 부분이 메쉬로 되어 있는 부분 역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장님 포스가 느껴지는 크기가 조금 부담이 되긴 하겠지만 어느 정도 공간이 확보만 된다면 디자인이나 기능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3RSYS R630 RGB (블랙) PC케이스 사용기
외부 체험단 ASUS PRIME 라데온 RX 9070 XT OC D6 16GB 대원씨티에스 (1)
외부 체험단 LCD수냉쿨러 가성비 끝판왕 다크플래쉬 EXPLORE DE360 ARGB 조립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X250-4K, 게임, 유튜브, 영화 사용후기 (1)
다나와 체험단 DDR5 게이밍 메모리, ADATA 5600MHz 16G 파인인포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고성능 DDR5 메모리 ESSENCORE KLEVV DDR5-5600 CL46 AMD 파인인포 (1)
외부 체험단 썬더볼트5 지원 LaCie Rugged SSD PRO5 2TB 외장 SSD (1)
다나와 체험단 노트북무선마우스 추천 듀얼연결 지원 ESR 자석부착 무선마우스 써보니 (1)
외부 체험단 EDDY CY100 Black CPU쿨러 (2)
다나와 체험단 에센코어 ESSENCORE KLEVV DDR5-5600 CL46 AMD 16G 파인인포 램 사용기 (2)
외부 체험단 사테치 맥미니 M4 스탠드 & 허브 리뷰 – SSD 인클로저까지 품은 올인원 솔루션 (2)
외부 체험단 끌릴 수 밖에 없는 찐 레트로 감성 키보드! 8BitDo 레트로 108 (2)
다나와 체험단 자석부착 무소음 노트북무선마우스 블루투스마우스 ESR 자석부착 충전식 블루투스무선마우스 (2)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 모니터 27인치 4K 알파스캔 콘퀘스트 27U60G 올라운더의 정석 (2)
다나와 체험단 ASUS ROG STRIX GS-BE7200X Wifi7 유무선공유기 (2)
다나와 체험단 ESR 자석부착 충전식 블루투스 노트북 무선 마우스 (2)
외부 체험단 IPS 디스플레이와 ARGB 튜닝의 조화. EXPLORE DE360 ARGB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노트북에 붙여서 다니는 자석 부착 저소음 무선마우스 ESR MagMouse (2)
다나와 체험단 ESR 노트북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고민 끝, 자석부착형 추천 (2)
외부 체험단 깔끔한 공냉 쿨러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500 ARGB 추천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