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추워도 연말을 만끽하기 위해 영화관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럴 때는 늘 그렇듯 사람이 몰리다 보니, 원하는 좌석을 구하기 어려울 수 있었어요.
게다가, 물가가 치솟고 있는 요즘 한 편을 보기에도 상당히 부담스러운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예전부터 영화 마니아였던 저에게도 조금은 망설이게 되는 시국이 아닌가 싶어요.
일주일에도 최소 두 번씩은 영화관을 찾을 만큼 새로운 작품을 보는 걸 즐겨 했던 예전의 필자와 대비돼서, 이제는 특별한 날에 한 번 찾을까 말까 해졌답니다.
그러던 도중에 알게 된 게 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X250-4K이었어요.
가정용으로 활용되기에도 딱 알맞은 크기와 두 눈의 시야각을 가득 채워주는 대형화면까지 구성할 수 있었고요.
고광량과 높은 해상도로 인한 또렷한 화질까지, 말 그대로 집에서 만끽할 수 있는 영화관이라고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이었는데요. 게임을 하거나 예능, 회의 등을 하기에도 적절해서 더없는 다양성을 갖추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실제로 경험을 해보았던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해요.
1. 제품의 구성품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X250-4K은 심플한 구성품들로 복잡하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전원을 연결하는 케이블과 본체를 다루기 위한 설명서, 그리고 원격조작을 위한 리모컨, AA 건전지, 마지막으로 본체로 이루어져 있었답니다.
다만,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위해서는 HDMI 혹은 RBG 잭을 개별적으로 구비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을 거예요.
전반적으로 깔끔한 화이트톤의 색상으로 되어있었으며, 가운데에는 뷰소닉 특유의 앵무새가 그려져있었고, 아래쪽에 화면의 높이를 맞춰줄 수 있는 조절장치까지 있었고요.
크기는 312 X 222 X 108mm로 다양한 기능들을 갖춘 괴물 같은 성능을 모두 발휘할 충분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었답니다.
또한, 하단부에는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어서 미 꺼지는 상황을 막아줄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X250-4K의 상단에는 리모컨 없이 직접 조절이 가능한 줌 조절 레버가 달려있었는데요. 세밀하고 빠른 포커싱이 가능하였답니다.
뒤쪽 상단에는 화면의 기울어짐을 맞춰줄 수 있는 키스톤과 전원 버튼이 있어서, 조작법이 서툰 사람들도 잠깐만 살펴보면 금세 방법을 터득할 만큼 난이도가 쉬웠어요.
장시간 이용에도 문제없을 만큼 양 사이드와 전면부에 통풍구가 있어서, 발열을 최소화시켜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었답니다.
후면의 포트는 두 개의 HDMI와 RS-232 1개, 오디오 단자 하나, USB 1개로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간편 조작을 위한 리모컨도 있어서 화면의 조절과 볼륨의 크기, 전원의 On/Off까지도 손쉽게 원터치로 해결이 가능했죠.
2. 성능 및 기능
전원을 켜고 로딩 이후 첫 화면을 살펴보았을 때 첫 감상은 압도적으로 선명한 화면이 돋보였다는 것인데요.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X250-4K 만의 울트라 HD 해상도로 830만 화소로 실제와 별반 다르지 않을 만큼의 현실감을 보여주고 있었답니다.
또한, 시작 시 화면의 각도가 틀어져있다고 여겨질 수 있는데요.
메뉴 설정에서 키스톤을 활용한 간편 보정이 가능하였어요. 덕분에 어느 각도에서라도 위화감 없이 시청이 가능하였답니다.
벽면을 가득 메우는 고화질의 대화면으로 밝거나 어두운 환경까지 고스란히 표현하는 색상 구현도 덕분에 어쌔신 크리드 같은 잠입 액션을 하면서도, 더욱 몰입과 생동감을 느끼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고요.
로우 인풋 렉을 지원하고 있어서, 모니터가 아닌 프로젝터를 보면서 하여도, 빠른 반응속도로 신속하게 반응하여 불편함이 전혀 없었답니다.
내 집안에 홈 시네마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꾸미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회의나 PPT를 위한 장소에 사용되어도 제격인 제품이라고 생각되었는데요.
햇빛의 영향을 덜 받는 3800의 안시 루멘으로, 고광량의 밝은 환경에서도 불편함이 없이 시청이 가능하여, 아침부터 새벽까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으로 활용도의 범위가 더욱 확대될 수 있었어요.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X250-4K는 개인적으로도 비슷한 종류의 리뷰를 자주 하는 IT 블로거인 저의 입장에서도 상당히 손에 꼽을 정도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여겨졌는데요.
충분한 크기에서 뿜어내는 고화질의 영상미에 매료될 수 있었으며, 다양한 편의 기능과 빠른 반응속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퍼포먼스를 모두 충족시켜줄 조건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콤팩트한 크기는 아니지만, 괴물급 가성비와 성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해 드리는 모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