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노트북을 비롯하여, 태블릿이나 휴대폰에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필자도 블로그나 SNS를 운영하면서, 또 메신저로 회사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특히 스마트폰을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폰으로 장시간 대화를 나누거나 글을 작성하려면 오타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이럴 때 필요한 것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거치가 가능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또, 여러 페어링 방법을 제공하여 넓은 활용도를 가진 저소음 휴대용 무선 키보드 지클리커 패드폰 WK40과 같은 제품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이 제품은, 현존하는 모든 OS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즉 윈도우, macOS, iOS 그리고 안드로이드까지 넘나드는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덕분에 스마트 기기의 종류나 플랫폼에 상관없이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외형을 살펴보면 먼저, 키캡은 라운드 스타일을 적용하여 둥글둥글 귀여운 느낌을 가미해 주었으며, 소음도 적은 저소음 펜타그래프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버톤의 하우징과 잘 어울려서 약간 미드 센추리 느낌도 나는군요 :)
블랙 키캡에 그레이 하우징이 적용된 버전도 판매되고 있으니, 본인의 디바이스 또는 취향에 맞는 컬러의 선택이 가능합니다.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2.4G 동글 수납부가 자리하고 있으며, 가운데에는 이 제품의 전력공급원인 AAA 건전지 두 개를 넣는곳의 커버가 보입니다.
전력원으로 건전지 방식을 적용하였으니, 충전 방식의 제품들에 비해 전력 공급원의 수급(?)이 용이한 편입니다.연결 방식으로는 2.4G 동글(RF)과 블루투스 5.2를 지원하고 있으며, 페어링 방식과 OS 변경을 위한 단축키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각 OS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의 키 배열을 적용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12가지의 멀티미디어(볼륨, 재생 등) 키와, 최대 270mm 길이의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홈을 제공하고 있으니 음악 및 영상의 재생에 있어서도 편리한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또, 최대 10M의 무선 연결 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원거리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조작하는 용도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게도 549g으로 가벼운 편이고, 19mm의 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있으니, 환경에 딱히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슬림 사이즈의 휴대용 무선 키보드답게, 앞서 언급했듯이 펜타그래프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약간은 쫀쫀한 느낌의 타건감과 사무실, 공공장소 등 상관없이 타건이 가능할 수준의 저소음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오늘 살펴본 지클리커 패드폰 WK40은,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호환성 및 연결 방식을 지원하면서 조용하고 쫀득한 타건감, 그리고 스마트 기기의 거치를 위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휴대성까지 높은 저소음 무선 키보드입니다.
여러 개의 스마트 기기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휴대용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이라 할 수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