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데스크탑을 맞췄을 때 공랭쿨러로 세팅을 해서 조립을 해놨어요.
근데 사양이 높은 게임을 하다보면, CPU온도가 많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 쿨러를 변경해줬답니다.
CPU쿨러 추천 잘만 Alpha II A36 수냉쿨러로 변경을 해줬는데, 열도 잘잡고 온도 표시도 가능해서 잘바꿨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확실히 공랭쿨러에서 수냉쿨러로 변경을 해주니 열도 잘 잡아주면서 좋은 성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CPU쿨러 추천 잘만 Alpha II A36 수냉쿨러는 고성능 워터펌프를 사용하여 3000RPM을 사용하여 열을 식혀주더라구요.
400mm 직조 슬리빙 튜브를 사용해서 수냉을 잘 잡아주기도 하고, 고밀도 라디에이터로 열효율을 빠르게 잡아준답니다
사용 후에는 5년 워런티를 가지고 있어서 중간에 수리를 해줘야하는 상황도 빠르게 수리받아볼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CPU온도로 시스템 구성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각국의 수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면서 검증된 수랭쿨러랍니다.
CPU쿨러 추천 잘만 Alpha II A36 수냉쿨러는 A36 모델로 3열 수랭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데스크탑이 블랙셋업이기 때문에 블랙 색상을 선택하여 일체감 있게 세팅을 할 수 있답니다.
구형 번들 쿨러의 히트싱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모던하면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완성이 되었더라구요.
CPU를 덮는 부분은 온도표시가 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서 현재 CPU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하이엔드급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쿨링 성능의 수냉쿨러로 사용이 가능해요.
디스플레이에는 바이오스 상의 CPU온도를 표시해주는 온도계가 탑재되어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에는 공랭쿨러를 장착해뒀기 때문에 상단에 쿨러 3개만 고정을 시켜둔 상태에요.
기존 쿨러를 탈거해주고, CPU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줄 수 있는 CPU쿨러 추천 잘만 Alpha II A36 수냉쿨러를 장착해주려구요.
발라져있던 써멀구리스를 닦아준 후에 뒷면의 공랭쿨러 가이드까지 모두 제거를 해줬어요.
상단의 쿨러도 제거를 해준 후 CPU쿨러 추천 잘만 Alpha II A36 수냉쿨러를 장착해주면 된답니다.
상단으로 부착을 해줄 땐, 흡기방향으로 라디에이터를 시원하게 만들어줘야하는 만큼 열을 빠르게 식혀줄 수 있어요.
상단 매쉬부분에 사이즈를 맞춰서 나사를 끼워주면 된답니다.
나사를 통해 고정이 되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 고정을 시켜주면 되더라구요.
수냉쿨러를 장착할 때 가이드가 있어요.
CPU 뒷면으로 고정을 시켜서 수냉쿨러를 고정시켜줄 때 사용할 수 있어요.
타 제품과는 다르게 나사가 결합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장착을 해줄 수 있더라구요.
메인보드 뒷면에 가이드를 장착해주고, 앞면으로는 CPU쿨를 고정시켜줄 수 있어요.
고정을 해준 후에 쿨러까지 장착 완료!
쿨러 디스플레이 마그네틱 커버로 되어 있어서 장착하는 위치에 따라서 커버를 돌려줄 수 있더라구요.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과 ARGB 싱크를 지원하기 때문에 RGB 색상을 다양하게 설정해줄 수 있어요.
시선의 각도에 따라서 직접 조명의 화려함과 간접 조명의 화려함을 느낄 수 있어서 다채로운 광원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장착을 했을 땐 이런 느낌이라 은은한 RGB뽕을 느껴볼 수 있어요.
메인보드 Bios의 온도 센싱 정보를 단위 시간으로 캐치하여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현재의 CPU온도를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보니, 시스템 관리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고사양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돌릴 때 어느정도의 온도를 사용하는지 직관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컴퓨터를 켰을 땐 27도에서 30도 정도 유지, 컴퓨터를 틀어놓기만 했을 때에는 32도까지 유지를 할 수 있더라구요.
고사양 게임을 돌리게 되면 38도에서 42도까지 온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그정도도 잘 잡아주는 편이라서 안정적으로 CPU온도 관리를 해줄 수 있어요.
인텔과 AMD 모두 지원을 하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 구성에서 자유롭게 설치하고 사용을 할 수 있어요.
3DMark Time Spy를 돌려봤을 땐 준수한 성능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CPU는 12세대 i5 12400F를 사용하고 있는데, 발열이 발생했을 땐 성능부족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나 고민을 했었거든요.
하지만 수랭쿨러를 장착해준 후에는 좀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준답니다.
CPU의 발열을 잘 잡아줘서 그만큼 고성능으로 성능을 뽑아먹을 수 있더라구요.
제가 요즘 즐겨하고 있는 게임 2종이에요.
위에는 사이버펑크2077 , 하단은 카운트스트라이크2인데, 고사양으로 높여서 사용하게 되면 버벅여서 매번 옵션 타협을 봤었거든요.
수랭쿨러를 장착해주고 나서는 좀 더 높은 옵션을 선택해도 버벅임없이 게임을 할 수 있더라구요.
고성능일수록 CPU의 성능을 더 끌어서 사용하는 만큼 발생되는 발열을 쿨러가 잡아주기 때문에 쾌적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Hwinfo 64를 돌려봤을 때에 나오는 CPU온도는 무난한 온도를 보여주더라구요.
평균온도 30도를 유지하면서 적당한 온도를 꾸준히 유지해주더라구요.
위와 같은 고사양 게임들을 실행했을 때에도 최대 40도의 온도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성능 좋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온도 편차가 심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비슷한 온도대를 유지해줄 수 있어요.
CPU쿨러 추천 잘만 Alpha II A36 수냉쿨러로 교체해주고 나서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을 할 수 있더라구요.
전부터 수랭쿨러로 교체를 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은 교체를 해주는게 답이었네요.
전보다 성능이 더 올라가기도 했고, 버벅거리는 옵션을 좀 더 좋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보니 게임이나 작업을 할 때에도 편하기도 하구요.
방열 면적을 극대화한 알루미늄 라디에이터로 공기 흐름은 물론 냉각수를 빠르게 순환 냉각 시켜주는 만큼 CPU의 성능을 더욱 끌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시스템 구성에 맞춰서 블랙과 화이트 색상 중에 선택을 할 수 있고, 사용하는 타워의 사이즈에 따라서 2열, 3열 선택이 가능해요.
ARGB팬으로 화려한 광원은 물론, 싱크 후에는 일체감 있는 광원효과도 이쁘더라구요.
하이앤드급 성능으로 강력한 쿨링 성능과 바이오스 상의 CPU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탑재로 이미 수많은 소비자들에게서 검증된 수랭쿨러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