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치지직이나 유튜브 시작하는 법 무엇이 필요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컨텐츠와 동영상 크리에이터로 살아가겠다는 마음이 가짐이 중요하겠지만
장비면에서 중요한 것은 역시나 카메라와 마이크일 겁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LED조명 등도 필요하겠죠.
물론 영상의 카테고리에 따라 카메라가 더 중요한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컴퓨터와 연결 가능해서 비대면 수업용이나 화상회의로도 활용도가 높은 괜찮은 마이크가 유튜브 시작하는 법의 장비의 첫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게임 컨텐츠든, 먹방이든, 스토리텔러든 영상 소스는 어디선가 가져올 수 있다고 해도 촬영할 때 해설과 설명을 하는 목소리만은
좋은 마이크에서 수음을 해야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라이브스트리밍에 적합한 에버미디어 다이나믹 마이크 정보 하나 소개해보겠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디바이스가 워낙에 좋아졌기 때문에 핸드폰으로도 고화질의 영상을 만들 순 있지만 수음 만큼은 아직 외부의 마이크를 따라오지 못하고 있어요.
게임이나 교육, 비즈니스, 방송 등의 넓은 분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예정이라면 송출의 지연 없이 바로 깔끔하게
음성을 녹음하고 송출하는 마이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수업용 마이크나 강의용 마이크 또는 노래를 녹음 하기 위한 스튜디오 마이크로는 더 말할 필요도 없구요.
결국 네이버 치치직이나 유튜브등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마이크가 필요한 것은 당연한데
그렇다고 보통 채널을 만들기 단계의 경우에 너무 고가로 가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때 다음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컴퓨터 마이크 에버미디어 AM330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거에요.
다이나믹 XLR 마이크로 오인페와 연결하여 사용하면 지연없이 즉각적인 반응을 할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고음질의 사운드를 수음할 수 있으니까요. 이정도 퀄리티의 10만원대 단일 지향성 다이나믹 XLR 마이크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에버미디어 AM330은 그걸 해낸 마이크입니다.
깔끔한 패키지를 오픈해서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 본체와 XLR 케이블, 교환 가능한 실버 컬러 링, 5/8 to 3/8 변환 어댑터, 퀵 가이드로 구성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익숙한 USB가 아니라 XLR 케이블로 오디오 믹서나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연결해야하는 점이 다소 어색한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 XLR 다이나믹 마이크와 오디오인터페이스에서 녹음된 사운드를 들어보면 왜 아직도 많은 스트리머들이나 팟캐스트가
그들의 녹음 마이크로 단일지향성 XLR 다이나믹 마이크를 사용하는지 이해가 되실 거에요.
마이크의 디자인은 정말 만족스러운데요.
시크한 블랙 베이스컬러에 레드 포인트로 고급스러움과 스마트한 느낌을 동시에 주고 디자인 자체가 샷건 형태이지만 슬림한 편이라
어떤 환경에 사용하셔도 인테리어 오브제가 될 정도로 유려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XLR 마이크들 디자인이 투박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에버미디어 AM330은 기능도 좋지만, 디자인이 큰 장점으로 상당히 예뻐요. 상당히 예뻐요.
만약 레드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동봉된 실버 컬러링으로 커스텀 할 수 있어서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가 기존에 갖고 있던 마이크 스탠드와 연결을 했는데, 시중에 3/8 또는 5/8 나사 연결이 가능한 마이크암이면 어떤 브랜드를 사용해도 호환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죠.
아!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소재가 메탈바디라는 점이에요.
10만원대 가성비 마이크가 메탈 바디를 채택했다는 것! 정말 칭찬해주고 싶은데요.
분위기는 물론이고 내구성까지 확보해서 아주 든든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노이즈음이 튀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한 내장 팝필터를 통해 깔끔한 음질을 컴퓨터에 전송하여 원하는 볼륨으로 조절 및 설정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추가로 팝필터를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용방법이 심플한 것도 마음에 드는데요. 마이크를 연결한 후에는 마이크 본체의 ON/OFF 버튼만 이용하면 사용준비가 끝입니다.
실제로 그럼 녹음을 해봐야겠죠?
유튜브를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일단 여행 영상하나를 불러오구. 그리고 그 위에 저의 목소리를 더빙해보려고합니다.
집에 있는 오인페에 에버미디어 AM330을 XLR 케이블 단자를 이용하여서 연결하고 음성을 녹음 합니다.
그리고 녹음된 음성을 편집 프로그램에 가져와서 사진과 같이 화면에 맞춘 후 인코딩을 시켜보았어요.
자 과연 목소리가 어떻게 수음이 되었을까요? 기대를 하면서 영상을 틀어보았습니다.
아래 하단 영상으로 클릭하여 직접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목소리의 갈라짐이나 지연 현상, 하울링 없이 깔끔하게 사운드가 녹음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링크가 안되어서 이부분은 링크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더군다나 전면 단일 지향성 마이크이기 때문에 마이크의 후면에서 발생하는 잡음도 유입되지 않아서 전문 스트리머 같은 목소리처럼 느껴지더라구요.
이정도면 여러 가지로 판매를 위한 스트리밍이나 화상 회의 또는 클래스시 수업용 마이크로는 성능 역시 모자람이 전혀 없는 수준인 거 같아요. 채널에서 브이로그, 게이밍 콘솔기기 녹화 뿐만 아니라 악기 컨텐츠를 다루거나 인터뷰 팟캐스트용으로도 손색이 없네요. 지금 수익화를 목표로 조회수가 높고, 사람들과 댓글이든 라이브든 소통이 활발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 어떤 마이크가 효과적인지 검색하는 분들이라면,
오늘은 유튜브 시작하는 법으로, 가장 먼저 가성비 방송용 수업용 화상회의용으로도 컴퓨터 마이크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요즘은 그야말로 미디어의 시대이잖아요. 누구나 원하든 원치 않든 미디어에 노출이 되어야하고,
각자의 직업에 따라 누군가는 강의를, 누군가는 교육을, 누군가는 크리에이터 프로필로 활동을 해야하는데
이때 자신의 선명한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죠.
에버미디어 AM330은 10만원대의 가격의 다이나믹 XLR 마이크로 쉬운 사용방법을 지니고 있어서 목적에 따라 나의 목소리를 또렷히 전달해 수 있기 때문에 게이밍 마이크나, 치지직 유튜브 스트리밍 마이크, 혹은 회의용, 강의용 마이크를 찾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해드릴 수 있는
가성비 갑 방송용 마이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동영상 크리에이터로의 시작! 실행을 두려워 하지마세요.
AM330으로 또렷히 선명하게 나만의 이야기를 공유하면 되니까요!
*본 포스팅은 회사로부터 제품 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유튜브시작하는법 #컴퓨터마이크추천 #수업용마이크 #에버미디어 #AM330 #다이나믹마이크 #XLR마이크 #회의용마이크 #녹음마이크 #게이밍마이크 #치지직스트리머 #유튜버마이크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