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PM GAM10A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8K 수신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PM GM10A 는 초경량 마우스로, 유선, 2.4G무선, 블루투스 무선 이렇게 3가지 연결방법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측면에는 제품명과 시리얼 넘버, 제품 특징이 적혀있는데요. 특징을 살펴보면, 53g의 초경량화된 무게, 노르딕 52840 MCU, PIXART PAW 3395 센서, 3가지 연결방법, 대칭형 디자인, 후아노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이네요.
뒷면에는 추가구성품과 스펙, 제품 크기 및 무게에 대해 적혀있네요.
봉인스티커를 제거하면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품은 마우스, 파라코드 케이블, 설명서, 그립테입, 추가 테프론 피트, 무선 수신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검은색 그립테이프는 측면 부분과 버튼부분에 부착할 수 있고, 미끌리지 않도록 고무 촉감의 재질로 되어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색상도 하우징 색이랑 동일했으면 더 좋았을 듯 합니다.
\
추가 피트는 부착되어있는 넓은 피트가 아닌 작은 피트로 구성되어있네요.
유선 연결이나 충전시 사용하는 파라코드 케이블은 선이 끌리지 않도록 드래그 프리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노이즈 필터도 적용되어있네요.
설명서에는 부위별 명칭, 연결방법, 드라이버 및 펌웨어 다운로드 링크 및 QR 코드가 있네요.
SPM GM10A 는 대칭형 디자인을 가진 오른손용 마우스로, 좌우클릭부는 분리가 되어있구요, 무광코팅이 되어있어 땀에 강한 편입니다.
휠 앞쪽부분에는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가 위치해있고, 그 밑으로 충전 및 유선 연결을 위한 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사이드키가 위치해있고, 가장 높은 부분이 등쪽부분보다는 약간 뒤쪽으로 위치해있어 팜그립이나 클로그립의 중간형태인 팜클로그립에 적합한 제품으로 생각되네요.
엉덩이 뒤쪽부분에는 SPM 로고가 음각되어있네요.
마우스 바닥면을 보면, 아래, 위의 큰 피트와 센서주변에 작은 피트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센서는 정가운데 위치해있습니다.
센서 우측으로는 연결방식 변경 스위치, 좌측에는 DP 및 페어링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제 손은 가로 9cm, 세로 17.5cm, 키보드 F열 방식으로 F10.5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클로그립과 핑거그립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가장 높은 부분이 엉덩이보다 등쪽에 가까워 팜그립, 클로그립, 핑거그립 등 어떤 그립과도 잘 어울리는 그립감을 보여주네요.
사이드버튼의 위치가 클릭하기 편해서 손목을 움직이지 않아도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제 손크기에 잘 맞는 사이즈라 저보다 손이 작으신 분들에게는 조금 크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아주 무난한 사이즈(115 * 63.3 * 38.8mm)입니다. 사이드그립은 엄지와 4~5번째 손가락을 받쳐주는 부분이 없어 움켜쥐는 형태로 그립해야하는 제품입니다.
공식 스펙인 53g 보다 소폭 무거운 54.2g 의 무게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초경량 게이밍 무선 마우스라는 점은 틀림없네요.
좌우클릭스위치는 후아노 투명 블루쉘 핑크도트 스위치가 사용되었는데요, 클릭감과 클릭압, 클릭음이 아주 작은 편이구요. 휠 구분감은 무겁거나 가볍지 않고 적당한 편이라 클릭하는 중에 오작동하기 쉽지 않았고, 사이드버튼은 좌우클릭버튼처럼 광클하기에 무리가 없었고 클릭압도 높지 않네요.
SPM GM10A 의 8K 수신기는 별매 제품이라 따로 구매해야하는데요.
봉인스티커를 제거하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품은 설명서와 8K 수신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연결방법이 적혀있습니다.
8K 수신기는 기본 수신기보다 제법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단에는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있고, C타입 포트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8K 수신기의 LED 를 통해 마우스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100~60% 는 초록색, 60~20% 는 오렌지색, 20~0%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기본 수신기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프로파일을 설정할 수 있고, 버튼별 명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번째 탭에서는 DPI 와 폴링레이트, LOD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번째 탭에서는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번째 탭에서는 펌웨어나 페어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8K 수신기를 연결할때 페어링 도구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마우스 하단 PAIR 버튼을 꾹 눌러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8K 수신기와 연결이 되면 전용소프트웨어에서도 8K 라고 뜨네요.
폴링레이트 설정에서 1000Hz 이상인 2000, 4000, 8000Hz의 폴링레이트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수신기보다 8K 수신기를 사용하면 컴퓨터와 마우스간의 데이터 전송을 자주 하게 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빠릿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대신 그만큼 CPU가 열심히 일해야 하죠.
제가 가장 자주하는 게임인 스팀 최고 동접자 게임인 카스2 입니다. 53g의 초경량화된 무게와 노르딕 52480 MCU, PAW3395센서, 8K 폴링레이트까지 '여기서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스펙이 뭘까?'하고 생각되는 제품인데요, 그립감도 좋은데 게임이 잘 안된다면 이제 남은 건 연습뿐입니다.
현존 최고 스펙이라고 할 수 있는 PIXART PAW3395센서, 노르딕 52840 MCU, 8K 폴링레이트에 53g 의 초경량화된 무게까지 여기서 더 나아질 게 뭐가 있을까 싶은 마우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SPM과 쿨엔조이로부터 물품을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