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요즘 디바이스 배터리 용량이 상당히 커지게 되면서 조금 더 빠르고 높은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중에도 여러 보조배터리가 정말 많지만, 대부분 용량만 크고 충전 속도가 늦거나 안정성이 떨어지는 등 하나씩 꼭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아트뮤 PB210 모델은 20,000mAh의 대용량과 PD/PPS 초고속 충전, 그리고 고효율 리튬이온배터리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입니다. 제품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구성품은 USB- C to C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추가 옵션 아트뮤 케이블을 사용하면 더 안정적인 충전 속도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는 늘 휴대해야 하는 제품이기에 뛰어난 디자인과 휴대성은 필수입니다. 아트뮤 PB210 보조배터리의 실버색상은 스트라이트 입체 패턴의 투턴실버 색상으로 뛰어난 그립감과 충격방지를 위한 다중 레이어 구조로 설계되었는데요. 추가로, 20,000mAh의 대용량을 포함하고 있어서 제품의 두께가 꽤 있는 편이지만, 무게는 400g으로 부담 없이 휴대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제품의 상단에는 전원 포트와 USB-C 타입 x2 , USB - A 1개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1 단일 충전 시 75W 속도로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며, C1, C2 모두 연결 시 45W / 20W로 충전이 됩니다. 모두 연결하게 되면 C1 45W / C2 20W / USB-A 10W로 최대 85W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시 무빙 LED가 점멸되어 직관적으로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LED 점멸을 통해서 잔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0,000mAh의 경우 아이패드의 경우 1.7회, 아이폰 16 Pro Max의 경우 2.9회, 맥북프로 16의 경우 0.6회 충전이 가능한 용량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를 활용해서 충전 속도를 확인해 봤는데, 기존 52% 충전 배터리에서 40분 정도 충전 시 91%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모델은 디바이스 기기와 보조배터리를 동시 충전하는 패스 스루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 3가지 모델을 동시에 충전도 진행해 봤는데요. 단일 포트 사용하게 되면 75W 출력을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하게 되면 분배가되면서 안정적인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만족스러운 부분은 발열이었는데요. 아트뮤에서는 안전 보호회로 설계로 발열을 최소화하고 내부 온도 모니터링 센서를 통해서 과 전류 및 과전압을 보호해 주기에 안정적으로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아트뮤 보조배터리 PB210 모델을 살펴봤는데요. 20,000mAh의 고용량, 85W의 고출력,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를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음에도 가격은 합리적이라 상당히 만족스러운 보조배터리입니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안정적으로 충전하고 싶으시다면 아트뮤 PB210 보조배터리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