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의 손 모양이 각기 다르고 사용하는 용도도 다 달라서 많은 종류의 마우스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고성능 마우스 하면 게이밍 마우스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오늘은 게이머 들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반영하고 손이 작은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출시한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 VIDAR BLUE 무선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다양한 게이머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GLORIOUS FORGE 프로젝트로 시작하여 출시까지 이어진 것으로 시리즈 원 프로는 그중 하나의 제품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와 달리 밝은 배경에 스케치 된 아이콘을 사용하여 보다 친숙한 느낌을 전달해 줍니다.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 시리즈는 VIDAR BLUE, CENTAURI RED, GENOS GOLD 3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VIDAR BLUE로 후면 패키지 박스의 색상을 통해 BLUE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양쪽으로 투명 스티커 붙여져 있으며 스티커를 제거해야 개봉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개봉된 제품인지 손쉽게 확인도 가능하겠죠?
패키지를 개봉하면 제일 먼저 마우스가 보이고 그 아래로 무선 수신기와 나머지 구성품이 보입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 USB-A To USB-C 어센디드 케이블, USB 연장 젠더 및 무선 동글, 스티커 3종과 퀵 스타트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퀵 스타트 가이드에는 한글도 기재되어 있어서 어떤 내용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USB-A To C 어센디드 케이블로 마우스 내부 배터리 충전뿐만 아니라 PC와 연결하여 유선 마우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파라코드 재질을 채택하여 유선 마우스로 사용할 때도 선이 꼬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상하가 완전 대칭이 아니므로 마우스에 꼽을 때는 방향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선 마우스로 이용 시에는 무선 리시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무선 동글 이외에 블루투스 연결은 지원하지 않으며 동봉된 USB-A To C 젠더에 꼽아 어센디드 케이블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젠더 아랫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책상이나 테이블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잘 고정하도록 도와줍니다.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색상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VIDAR BLUE는 상단은 아이보리, 하단은 그레이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휠 버튼과 DPI 변경 버튼은 블루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크기는 118.5 x 62 x 38mm로 작은편에 속합니다.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 VIDAR BLUE 무선마우스는 대칭형이며 좌측에 측면 버튼이 2개 존재합니다. 글로리어스 로고와 FORGE 로고를 각각 좌우에 블루 색상으로 프린팅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이 제품에 적용된 차세대 BAMF 센서는 마우스 센서 제조회사로 널리 알려진 Pixart와 함께 협력하여 개발된 것으로 최대 19,000 DPI까지 지원하며 트랙 스피드는 400 IPS, 폴링 레이트는 최대 1,000Hz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4K, 8K 무선 게이밍 마우스도 하나 둘 선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유저들의 사용 용도를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바닥면의 좌측에 위치한 LED로 현재 DPI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제품을 처음 쥐었을 때 상당히 가볍다 그리고 사이즈가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0g의 무게밖에 되지 않으므로 당연한 것이겠지만 이 정도로 가벼울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 손이 F10 정도로 조금 작은 편인데요, 작은 손을 가진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그런지 팜 그립으로 쥐어도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계속 사용하던 RAZER 바이퍼 얼티밋과 육안으로 비교해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마우스 피트는 라운드 엣지 PTFE 재질로 재빠른 슬라이딩과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게이밍 환경에서 충분히 유용하였습니다.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 VIDAR BLUE에는 8천만번의 클릭 수명을 가지는 글로리어스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바이퍼 얼티밋 마우스 대비 클릭음이 가벼운 편이었으며 클릭압은 유사한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다만 측면 2개의 버튼은 다른 버튼과는 다르게 조금 묵직한 소리를 내어주는데요, 클릭압은 다른 버튼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 시에도 제 손 사이즈에 알맞기 때문인지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보다 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이 최대 84시간이어서 사용시간은 충분하였으며 이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는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까지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WIRELESS VIDAR BLUE 무선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50g밖에 되지 않는 무게에 손이 작은 분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게이밍 마우스로 생각되네요. 게임을 오래 즐기시는 분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이 사용기는 주관사인 제이웍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