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제공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나만의 PC를 꾸미고 싶으신분들은 외관이 중요한 컴퓨터케이스가 중요한데요.
최근 컴퓨터 케이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어항 케이스라고 불리는데요.
강화유리를 이용하여 내부 부품이 한눈에 보여서 시원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형태를 가진 어항케이스가 발 빠르게 출시되다 보니 벌써부터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미들타워 컴퓨터 케이스 다크플래쉬 DY470 입니다.
박스 앞면에는 다크플래쉬 로고가 있으며 반대쪽에는 기능 설명을 각국의 언어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케이스 본체와 나사 및 유리천닦이,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에는 강화유리 패널로 내부를 다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보통 어항케이스의 경우에는 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반면
이 제품은 전면, 측면, 상단으로 되어 있어서 상단에도 강화유리가 있습니다.
하단에 연결부가 있는데요. 포트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USB-C 단자 1개, 3.5mm마이크&헤드셋 단자, USB-A 3.0 단자 2개, 리셋 버튼,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컴퓨터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좋은 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그래픽카드가 많이 무겁고 두껍다 보니 장착을 하게 되면 그래픽카드가 처지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VGA 지지대가 기본으로 제공되어서 그래픽카드를 잡아줍니다.
상단을 살펴보겠습니다.
상단부 탑 커버에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메쉬 에어홀이 설계되어 쿨링 성능을 보여주고
먼지 필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외부 먼지 유입을 막아줍니다.
탑 커버를 분리해보니 수랭쿨러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한 홀이 존재하고
상단 혹은 측면에 120/240/360 사이즈를 갖춘 라디에이터를 장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쿨링팬 3개 추가 장착할 수 있는 홀이 있고 슬라이딩 먼지 필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필터 관리하기 좋습니다.
하단 먼지 필터 역시 촘촘하게 구성된 메쉬망 타입으로 되어 있어 외부 먼지 유입을 막아줍니다.
뒷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듀얼 챔버 타입의 디자인되어 있어서 파워가 아래쪽에 배치되는 것이 아닌
측면에 배치되어 높이는 낮아지는 대신에 옆으로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커버를 분리해 보니 또 다른 커버가 존재하는데요.
이것은 선 정리 커버여서 기존에는 남는 선을 빈 공간에 집어넣어서 닫았는데 이 선 정리 커버가 있어서
파워 서플라이 케이블 및 각종 케이블을 깔끔하게 커버할 수 있는 탈부착식 커버가 있습니다.
보통 케이스 나사를 분리할 경우에는 나사가 잃어버리기 쉽고 구분하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측면 패널을 분리했을 경우 나사를 풀어도 분리되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 패널은 볼-헤드핀 방식으로 되어 있어 나사 없이 패널을 열 수 있어서 외관상으로 보면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팬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20mm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팬은 DM12 PRO ARGB 제품이며 측면부에 3개 장착되어 있고 후면부에 1개가 있습니다.
5V ARGB 조명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조사별이 제공하는 ARG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색상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조립을 해보니 제가 메인보드를 m-ATX 사이즈인 메인보드를 사용해서 조립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내부 공간이 넓어서 조립할 때 공간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메인보드는 ATX, m-ATX, Mini-ITX 제품 다 호환이 되고 여기서 BTF 메인보드 또한 지원됩니다.
BTF메인보드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기존 메인보드의 선이 앞쪽을 향하고 있는데
이러한 선을 뒤쪽으로 배치하여 깔끔한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는 메인보드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메인보드가 지원되어 내부공간에 홀이 넓게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을 다 조립하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메인보드 전원부, 램방열판, 그래픽카드가 화이트색상이어서 케이스와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쿨링팬은 ARGB를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LED효과를 바꿀 수 있고 기본적으로 4개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쿨링 성능도 좋습니다.
제가 원래 컴퓨터 본체를 책상 아래에 두고 사용하는 편인데 3면 강화유리에다가 내부를 볼 수 있어서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해봤는데 LED효과에 눈이 가네요.
이것으로 미들타워 화이트 어항케이스 다크플래쉬 DY470 개봉을 해보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내부 모습을 한 눈에 보이는 시원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쿨링 성능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치 물속을 들여다보는 듯한 이 컴퓨터 케이스 이러한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