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손목의 부담을 줄이는 인체공학 버티컬 설계
" 블루투스 마우스 OP05 "
글, 사진 : 제스퍼
PC를 오래 사용하면 불편한 점이 하나둘씩 늘어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을 꼽으라면 목, 허리, 손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 부분들은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개선되거나 방지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장시간 PC를 사용하거나 평소에 손목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 부담을 줄여주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마우스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다수의 기기를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편안한 그립감,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하여 높은 만족도를 경험하실거라 자신합니다.
g-clicker 버티컬 마우스 구성품
먼저 어떤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본체( 2.4GHz 리시버 포함), 케이블, 매뉴얼로 구성된 패키지입니다.
손목이 편한 인체공학적 설계
가장 큰 특징을 꼽으라면 손목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한 버티컬 설계입니다. PC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면 불편함이 계속 지속되고 나중에는 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저도 디자이너로 근무하던 당시에 장시간 업무로 손의 움직임에 불편함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런 시간이 이어지면 개선 및 해결이 더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이런 부담을 줄여주는 장비를 사용했는데 높은 가격으로 망설였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지클릭커 블루투스 마우스 OP05는 안정적인 그립감과 지지력이 우수하여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 - 무한 스크롤 휠과 앞/뒤 전환 버튼
웹서핑, 문서 작성, 편집 작업 등에서 무한 스크롤 휠을 사용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앞/뒤 전환 버튼으로 일부러 커서를 이동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 상하 스크롤은 부드럽고 정확하여 빠른 스피드로 이동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더군요. 그리고 웹서핑 시에도 버튼 두개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어 편합니다.
최대 3대 기기 멀티 페어링 블루투스 마우스
요즘은 컴퓨터 또는 태블릿 등을 포함하여 다수의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7대의 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멀티 페어링을 할 수 있는 환경은 필수입니다. OP05는 블루투스와 리시버 연결로 최대 3대의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하여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전환 버튼으로 연결된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지연과 끊김없는 2.4GHz 리시버 연결
무선으로 연결하면 작업 환경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이런 장점도 있지만 연결 품질이 어떤지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집니다. 버티컬마우스 본체의 내부에 수납된 2.4GHz 리시버 무선 연결은 유선과 동일한 안정적인 연결로 지연이나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합니다.
최대 10m 무선 연결 지원
수신기로 연결하면 전방향 최대 10m의 범위를 커버합니다. 이정도의 범위라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폭도 넓어집니다. 그리고 이 범위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일반적인 가정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매우 안정적인 연결을 유지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수한 효율의 배터리 탑재 최대 16시간 연속 사용 가능
500mAh의 효율이 우수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완전하게 충전한 후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방식을 적용하여 배터리 교체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5단계 정교한 DPI 조절
5단계의 민감도를 적용하여 사용하는 작업의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1000/1600/2400/3200/4800의 5단계로 DPI를 설정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정교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초반부에 업근한 것처럼 디자이너로 근무할 당시에 터널증후군으로 고생이 많았는데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사용을 망설였습니다. OP05는 인체공학 설계인 버티컬을 적용하고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합니다.
BOSS KEY 지원
컴퓨터를 사용하면 여러개의 창을 띄우게 되는데 BOSS KEY를 사용하여 창을 최소화할 필요 없이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사용을 위한 57도 각도
일반적인 형태의 블루투스 마우스는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고 움직일 때 손목이 꺽이게 됩니다. 버티컬 방식은 세워진 형태로 편안하게 지지할 수 있는 형태로 부담이 많이 줄어 듭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반경도 더 자유롭습니다. 편안한 각도를 위해 57도를 적용하였고 편안하게 감싸는 그립감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가능합니다.
솔직한 사용 소감
디자이너로 근무하면서 오랜 편집 작업으로 손목, 허리, 목 등의 불편함이 지속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도 현업에서 이런 애로 사항을 겪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긴 분들도 마찬가지겠죠. OP05 블루투스 마우스는 작업의 편의성도 높여주면서 버티컬 방식이 적용되어 손목이 편안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 페어링 지원으로 효율적인 작업 환경 구축에도 도움이 됩니다. 손목이 편안한 마우스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분면 좋은 선택이 되실거라 자신합니다.
#블루투스마우스 #버티컬마우스